2024/09/22 10

충성된 종

충성된 종 파나이섬에서 선교하고 있는 동생 강요한 선교사와 함께 50여명의 선교사를 대접할 일이 있었습니다.선교사님들을 대형 버스에 모시고 나는 승용차로 뒤따르고 있었습니다.그런데 앞 버스에서 나오는 매연이 무척 심해 나는 강요한 선교사 운전기사인 현지인에게버스를 추월, 앞장서도록 부탁했습니다.그러나 그는 주인 강선교사가 뒤따라 오라고 하였다면서 결코 앞장서지 않는 것이었습니다.내가 주인의 형이라고 말해도 듣지 않았습니다.자기는 주인이 말한 대로 뒤에 따라가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두 차가 멈추었을 때 동생에게 이런 사정을 말하자 동생은 웃으면서이 기사는 자기 말 외에는 누구 말도 안 듣는다는 것이었습니다.아침이면 화단에 물을 주라고 하였더니 비가 오는 날에도 물을 주더라는 것입니다.충성된..

죄 지으려 하는 경향 - 존 오웬

죄 지으려 하는 경향 - 존 오웬 죄지으려 하는 끊임없는 경향은 두 가지 방법으로 찾아낼 수 있다.첫째, 어리석고 죄악된 상상들에 의해서 예기치 않게 죄가 영혼으로 분출해 들어올 때에, 우리는 자신이 소유하고 있다고는 생각하지도 않았던 악한 생각을 발견할 수 있다. 그러므로 바울은 우리에게 범죄하여 놀라지 않도록 깨어 지키라고 경고한다.한편, 우리가 선한 일을 하고 있는 동안에도 죄가 예기치 않게 우리의 의식 속에 들어와 우리를 유혹할 수도 있다. 그리하여 우리와 하나님과의 교제가 크게 손상되며, 우리의 기도가 방해를 받으며, 마음과 양심이 더럽혀진다. 나는 신자들의 생활 속에서 무의식 중에 영혼 안에 침입하는 죄보다 더 큰 짐은 없다고 생각한다.

정글은 내가 곧 길

정글은 내가 곧 길 아프리카에 파송된 선교사 한 분이 선교 대상 지역을 답사하는 도중에 깊은 정글에서 길을 잃어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할 수 없이 그 지역에 사는 원주민 한 사람을 가이드로 고용했습니다. 그런데 그 원주민이 안내하는데 계속 이상한 곳으로만 다니며 정글 속을 헤매는 것처럼 보였습니다.선교사는 의심스러운 목소리로 “당신 도대체 길을 아시오? 길을 잃어버린 것이 아니오?”라고 물었습니다. 그 물음에 원주민은 웃으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선교사님, 정글에는 길이 없어요. 내가 가는 길이 곧 길입니다.”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4: 6

하나님께 돌아오라

하나님께 돌아오라   징계는 나쁜 것이 아니다. 징계를 받는 것 자체가 복은 아니지만 징계를 통해 하나님의 뜻과 말씀을 깨닫고 교훈을 얻으면 복이 된다(13절). 그런 깨달음을 통해 더 나은 믿음과 평안과 심성과 인성을 얻으면 미래의 더욱 큰 환난을 방비할 수 있다. 환난의 가능성은 늘 있다. 그러나 하나님의 징벌을 통해 깨달음을 얻고 성숙해지면 환난의 가능성은 줄어들고 평안의 가능성은 커진다(13절). 성도에게 징계는 비극적인 징벌이 아니고 실패는 비극적인 패배가 아니다. 실패가 반드시 손해는 아니다. 실패가 또 다른 시작의 계기가 되고 실패를 통해 더 성숙하게 될 때도 많다. 실패를 잘 극복하면 된다. 성공의 이면에는 무수한 실패들이 있었다. 성공한 사람들은 대개 많은 실패를 겪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

나를 삼키는 열심

김장환 큐티365 나침반출판사 나를 삼키는 열심 롬 10:3 하나님의 의를 모르고 자기 의를 세우려고 힘써 하나님의 의를 복종치 아니하였느니라 정복자 알렉산더 대왕이 죽고 나서 그가 세운 제국들은 여러 갈래로 나뉘었습니다. 그중 셀레우코스 제국은 가장 넓은 영토를 이어받은 제국이자 가장 활발하게 정복전쟁을 벌였습니다. 셀레우코스의 네 번째 국왕인 안티오쿠스 4세는 동방지역으로 영토를 넓혔는데 그중에는 이스라엘도 있었습니다.안티오쿠스 4세는 다른 어떤 민족보다 유대인을 극심히 핍박했습니다.그는 왕권 강화를 위해 자신의 이름을‘세상에 내려온 신’이라는 뜻의 ‘에피파네스’(Ephipanes)라고 바꿨습니다.당시 유대인들이 믿고 있는 유일신 하나님은 자신의 왕권을 거슬렀기에 안티오쿠스..

오늘의 기도 - 김석주 목사

오늘의 기도 - 김석주 목사 살아계신 하나님,우리와 함께 계시며우리를 선하고 복된 길로 이끄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대림절을 지내며 신랑을 기다린 슬기로운 다섯 명의 여인 같이 되기를소망하며 간구합니다.아버지 하나님,우리 마음이 성탄의 기쁨과 감사로 충만하길 원합니다.희락을 잃고 굳어진 얼굴에 웃음이 회복되게 하옵소서.일상에 사소한 것에서도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고,주님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을 찬양하게 하옵소서.주여, 우리 안에 기쁨을 회복시켜 주옵소서.아버지 하나님,우리 안에 은혜가 충만하길 원합니다.빛 되신 주님의 은혜 안에 살면서도 여전히 어둠을좇아가는 우리를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우리 안에 넘치는 욕심이 하나님의 말씀을 가렸고,우리의 눈과 귀는 주님에게서 멀어져 있음을 회개합니다.주여, 우리의 마음과..

성찬에 대하여

성찬에 대하여   성찬이란?성찬은 그리스도의 십자가 죽음을 기념하는 거룩한 예식으로, 주의 만찬(Lord's Supper)이 기초가 된다. 세례와 함께 중요한 기독교 의식의 하나이다. 성찬식에서 나누는 떡은 주님의 몸을, 포도주는 주님의 피를 상징한다. 주님께서는 이 예식을 직접 제정하시고 대대로 기념하도록 명령하셨다(마26:26-30; 고전11:23-26).성찬은 '보이는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말한다.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보고 맛보는 것이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주의 떡이나 잔을 합당치 않게 먹고 마시는 자는 주의 몸과 피를 범하는 죄가 된다(고전 11:27). 성찬의 의미?① 성찬은 그리스도의 속죄의 죽으심을 기념(remembrance)하는 의식이다(눅22:19; 고전11:24-25). 즉, 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