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3 23

윤석열은 왜 의대 증원에 정권의 명운을 거나?/이재명 계엄 근거 '정황' 따져보니/문재인 일가 검찰수사 확대·文도 소환하나?

윤석열은 왜 의대 증원에 정권의 명운을 거나?진중권 "아직 한동훈 평가할 때 아냐...尹과 충돌하면 둘다 망해"김광일이 읽어주는 9월 3일자 신문 1면 한방에 몰아보기!이재명 계엄 근거 '정황' 따져보니심우정 검찰총장후보자 인사청문회, 충격 발언에 이재명 민주당 난리났다.문재인 일가 검찰수사 확대·文도 소환하나?충격 극단선택 암시 이재명 망했다해리스 전당대회 후 지지율 큰 변화 없지만...'여전히 우위우크라이나는 핵보유국 러시아의 본토를 무슨 생각으로 침공했나?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앞으로의 정세는 '이것'으로 뒤바뀔 수 있다박현도 서강대학교 유로메나연구소 교수

점쟁이가 하는 말

점쟁이가 하는 말   용하다는 점쟁이 집에 옷을 곱게 입은 귀부인 한 사람이 들어왔다.“선생님, 제 딸이 하라는 공부는 않고 맨날 놀러만 다니고,남자친구랑 못된 짓을 해서엊그제는 산부인과도 갔다 왔습니다.” “......” “선생님, 도대체 제 딸이 왜 그러는 걸까요?누굴 닮아 그런 걸까요?”“...... (눈을 지긋이 감고) 한번 봅시다.”“잘 좀 보아 주세요.”딸랑딸랑...“누굴닮아,,, 누굴닮아,,, 누굴닮아,,, 누굴달마,,,누굴달마,,,누굴달마,,, 누굴갈...”촤르르르르... (동전 ㅎㅡㄾ는 소리)“...... 결과가 나왔습니까?”“혹시 집안에 외국인이 있습니까?”“...... 아뇨.왜요?”“이상하다...따님이 외국인을 닮았다는 점괘가 나오는데...”“그럴리가요.사돈에 8촌까지 아무리 생각해도..

중풍 위험 신호

중풍 위험 신호동의보감에는 엄지와 검지가 뻣뻣해지고 힘이 없어지는 마비 증상이 있으면 곧 중풍이 생길 수 있다는 경고가 쓰여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이러한 증세는 중풍 전조증에서뿐만 아니라 손목의 이상, 목뼈의 이상에서도 나타날 수 있는 증입니다. 반드시 전후 상황을 판단해야 합니다.그런데 반대로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증상이 실상은 중풍 전조증일 수도 있습니다. 뇌출혈의 경우는 대부분 특별한 전조증이 없습니다. 하지만 뇌혈관이 막혀서 생기는 중풍의 경우는 일이 터지기 전에 한 번 두 번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글씨를 쓰다가 볼편을 놓치게 된다- 넥타이를 매는데 잘 매지지 않고 헤맨다- 젓가락질이 잘 되지 않는다- 갑자기 혀가 잘 돌아가지 않고 어눌해진다- 잠깐이지만 정신이 깜빡 나가서 아찔하..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그들은 우연히 오지 않았다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그들은 우연히 오지 않았다 대학 이학년 때였다. 도서관에 바위같이 앉아 공부하는 일년 선배가 있었다. 대화를 나눈 적도 없고 같은 대학에 다닌다는 외에는 아무런 관계가 없었다. 어느 날 그가 나를 도서관의 조용한 층계참으로 부르더니 조용히 이런 말을 했다.“우리 학교는 공부하는 분위기가 아닙니다. 이런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고 공부를 하세요.”그는 평소 말이 없는 사람이었다. 나는 그가 왜 잘 모르는 내게 그 말을 해주었는지 지금도 이해할 수 없다. 그는 후에 사법연수원을 수석으로 졸업하고 판사가 됐다. 그리고 대형 로펌의 대표를 지냈다. 사회에서 그를 만난 적이 거의 없다. 그는 아마 자기가 내게 한 말을 기억하지 못할지도 모른다. 그렇지만 나는 그 충고를 평생 감사하게 생각하고..

말의 힘 - 조현삼 지음

말의 힘 - 조현삼 지음 week 13 좋은 날 보기를 원하는 자여, 선한 말을 하라하나님이 금한 악한 말원망이 원망 후에 그들은 반석에서 솟아난 물을 마셨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노하우를 쌓아갔다. 원망했더니 길이 생기고, 원망했더니 떡이 생기고, 원망했더니 물이 생기고, 오호라. 바로 이것이구나! 고기가 먹고 싶을 때 그들이 무엇을 했겠는가?감사하면 이루어지고 원망하면 안 이루어져야 하는데 이루어지는 것이다. 길이 없다고 원망하면 길이 생기고, 먹을 것이 없다고 원망하면 먹을 것이 생기고, 마실 물이 없다고 원망하면 물이 생기고, 고기가 없다고 원망하면 고기가 생긴다.이것은 내게 참 오랫동안 풀리지 않는 의문이었다. 출애굽기를 읽을 때마다 의문이 풀리지 않았다. 그런데 어느 날 이게 풀렸다..

실패해도 괜찮습니다.

◆ 실패해도 괜찮습니다. ◆ 실패해도 괜찮습니다.하나님 그대와 함께 계시지 않습니까?병들어도 괜찮습니다.하나님이 그대를 돌보고 계시지 않습니까?괴로워도 괜찮습니다.하나님이 그대를 붙들고 계시지 않습니까?죽어도 괜찮습니다.하나님이 그대에게 영생을 허락하시지 않았습니까?왜 성공하려고만 하십니까?왜 건강하려고만 하십니까?왜 즐겁게 살려고만 하십니까?성공하면 하나님이 그대와 함께 하시고실패하면 하나님이 그대를 버리셨다고 생각하십니까?건강하면 하나님이 그대를 돌보고 계시고병들면 하나님이 그대를 돌보시지 않는다고 생각하십니까?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가 중요하지 않습니다.건강하거나 병드는 것도 중요하지 않습니다.내가 사느냐 죽느냐 도 중요하지 않습니다.성공하든지 실패하든지건강하든지 병들든지괴롭든지 즐겁든지살든지 죽..

남편 마음에 쏙 드는 아내가 되자 1.

남편 마음에 쏙 드는 아내가 되자1. 흔히 많은 신앙의 아내들이 불신남편들에게 '신앙을 강요'하다가 다투는 예가 많다. 심지어 참다못해 당신과 나는 종교때문에 안되겠으니 이혼하자고 '협박'하는 일도 있다. 이를 이해못하는 바는 아니나 분명 잘못하고 있는 일이다. 남편은 아내의 신앙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더 깊은 거부감의 골만 패일뿐이다. 아내의 잔소리나 설교로 남편이 교회로 발을 들여놓을 수 있다는 생각은 고쳐져야 한다.가정사에 지장을 미칠 정도로 교회생활에 열중해 가정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옳지않다. 성도로서 꼭 필요한 예배와 행사 이회에 교회 생활 때문에 발생되는 가정 분쟁은 아내 스스로 정리해야 한다. 교회 측에서도 헌신적인 교회 생활을 무조건적으로 요구해 문제를 발생시키는 경우도 있는데, ..

대통령실“당 대표직 걸고 말하라”한동훈“국기 문란”/이재명이 계엄선동하는 충격 이유!/이재명 계엄 주장이 '망상'인 이유

대통령실“당 대표직 걸고 말하라”한동훈“국기 문란” 한동훈 "내 처지가 좀 그렇다" 野 대변인이 뒷얘기 전하자.. 수사검사 탄핵작전 짜나? 文 일가 잡는 이창수, 박영진, 이승학, 한연규, 조아라 힘내시라!이재명 계엄 주장이 '망상'인 이유9월 2일 어벤저스 전략회의 LIVE | 이현종 신지호이재명이 계엄선동하는 충격 이유충격 재판결과 이재명 망했다

비판하지 말라

비판하지 말라 미국 영화감독 존 휴스턴의 일화입니다.휴스턴은 자녀들에게 친구들을 섣불리 판단하지 말 것을 당부하곤 했다고 합니다.그런데 어느날 저녁에 딸 안젤리카가 식탁에서“아빠, 난 반 고흐의 그림은 질색이에요”“고흐의 그림이 싫다고?그럼 네가 알고 있는 반 고흐의 그림을 몇 점이나 가지고 있고 왜 싫은지 이유를 말해보거라”딸이 우물쭈물할 때 휴스턴은“상대방을 자세히 모르면서 함부로 판단하지 말라”고 가르쳤습니다.우리 주님도 비판하지 말라고 하십니다.탈무드는“남을 비방하는 것은 살인보다도 위험한 일이다.살인은 한 사람밖에 죽이지 않지만 비방은 세 사람을 죽인다.비방하는 사람 자신,그것을 듣고 있는 사람,그리고 화제가 되는 사람이다”라고 했습니다.내가 남을 비판하면 나에게는 열배,스무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