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직장인큐티

네 샘물을 집 밖으로 넘치게 하겠느냐?

Joyfule 2021. 5. 12. 05:48


 



     네 샘물을 집 밖으로 넘치게 하겠느냐?



말씀 : 너는 네 우물에서 물을 마시며 네 샘에서 흐르는 물을 마시라 어찌하여 네 샘물을 집 밖으로 넘치게 하며 네 도랑물을 거리로 흘러가게 하겠느냐 (잠언 5:15-16)


*묵상 :


 
잠언 기자는 하나님이 부부에게 울타리 안에서 마음껏 누리라고 주신 성적 사랑에 대해 교훈합니다. 아내에 대한 사랑을 다른 남자와 공유할 수 없음을 강조하면서 질문합니다. “어찌하여 네 샘물을 집 밖으로 넘치게 하며 네 도랑물을 거리로 흘러가게 하겠느냐?”


 
젊어서 취한 아내를 즐거워하고 복되게 하라고 강조하는 잠언 기자는 유혹하는 여인들을 사랑하지 말고 세상의 여인들과 성적 타락에 빠지지 말라고 권면합니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너는 네 우물에서 물을 마시며 네 샘에서 흐르는 물을 마시라”(15절)는 말씀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티비 드라마나 영화에는 불륜을 소재로 다룬 것이 많습니다. 바람피우는 사람들에 대해 내 아내 혹은 내 남편은 여전히 내 아내와 남편이고 그저 한때의 객기나 산뜻한 기분 전환의 의미로 바람을 피운다는 듯이 묘사합니다. 그리고 가정의 행복을 깨지 않기 위해 다시 가정으로 복귀하는 깔끔한 마무리로 일장춘몽의 묘기를 부리기도 합니다. 이것이 요즘 우리 시대 부부의 낭만인가요?


 
절대 아닙니다. 하나님은 한 남자와 한 여자가 결혼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누리는 아름다운 사랑만을 복주셨습니다. 부부 관계 외의 어떤 불륜도 아름다울 수 없습니다. 이 사실을 명심합시다. 배우자와 나만의 배타적인 사랑의 관계만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부부의 사랑임을 명심합시다. 

 
*일터의기도 : 결혼하여 이루는 가정을 하나님의 선물로 귀하게 여기고 그 안에서 누리는 가정의 복과 성적 순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인도해주소서. (by 원용일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