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직장인큐티

사람들의 마음을 얻는 겸손

Joyfule 2021. 5. 8. 13:37


 



   직장인 큐티 - 사람들의 마음을 얻는 겸손



말씀 : 교만이 오면 욕도 오거니와 겸손한 자에게는 지혜가 있느니라, 사람이 교만하면 낮아지게 되겠고 마음이 겸손하면 영예를 얻으리라 (잠언 11:2, 29:23)


*묵상 :

세상에서 일하는 우리에게는 자신감이 중요하지만 그것이 지나쳐서 건방지거나 교만하면 다른 사람의 마음을 얻기가 어렵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겸손한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잠언 기자는 교만하면 어려움을 겪고 사람들의 마음을 얻지 못한다고 강조합니다. 겸손한 것이 지혜이고 또한 마음이 겸손하면 영예를 얻는다고 권면합니다.



바울이 빌립보 교회에 쓴 편지에 비결이 있습니다
. 바울은 경쟁하면서 다투거나 헛된 영광을 얻기 위해 일하지 말고 겸손한 마음을 가지라고 권합니다. 그래서 자기보다 남을 더 낫게 여기면서 자기가 할 일을 돌아보고 아울러 다른 사람의 일을 돌아보라고 합니다(2:3-4). 우리가 이렇게 일할 때 일하면서 만나는 사람들의 마음을 얻을 수 있으며 사람들과의 관계를 원만하게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이 그리 쉽지 않음을 우리는 경험을 통해 잘 알고 있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 투자하고 희생할 것이 참 많습니다. 우리들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마음을 잘 주지 않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어울려 사는 일상의 삶 속에서 경쟁을 하는 것 자체는 피할 수 없습니다
. 때로는 경쟁상대와 어려운 관계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더라도 겸손한 자세로 상대를 대할 때 라이벌인 사람과도 원만한 관계를 이룰 수 있습니다. 남을 낫게 여기는 태도는 우선 그 사람의 좋은 점을 발견해서 칭찬해주는 것으로 나타낼 수 있지 않을까요? 오늘 한 번 실천해 봅시다.


*일터의기도 : 늘 사람을 대해야 하지만 사람을 상대하는 것이 참 쉽지 않습니다. 제가 먼저 변하여 동료들의 마음을 얻고 고객들의 마음도 얻으며, 경쟁 상대의 마음도 얻을 수 있게 도와주소서. (by 방선기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