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성을 위한 ━━/Leadership

리더십의 7가지 지속적인 요소

Joyfule 2017. 10. 22. 21:16

 

    리더십의 7가지 지속적인 요소

 

 

Ⅱ. 팀을 구축하기(질적, 양적으로)

 

4. 지속적으로 지식, 삶, 실천(능력) 면에서 다른 사람들을 양육한다.

 

2) 삶을 가르쳐야 합니다.

지식만 가르치고 삶이 같이가지 않으면 괴물되는 겁니다. 귀만 커지고 머리만 커지는 바리새인이 됩니다. 영적인 괴물입니다. 삶은 배운데로 실천하는데서 나옵니다.

저는 성도들이 따라오는줄 알았는데, 듣기만하고 그냥있으니까 점점 모르는 겁니다. 아우성치고 있을 때 너무 낙심이 됐습니다. 진짜 힘을 다해서 따라가면서 힘을 다해서 전했는데 출발점에서 시작도 않하고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고 하니까 너무 낙심이 되더라고요. 그런데 하나님께서 네가 전한 것은 이정표에 불과하다고 하시더라고요. 사실 설교는 하나님의 이정표에 불과합니다. 아무리 울면서 설교를 들을지라도 하나님을 길을 따라 줄기차게 가지 않으면 그건 소용없는 겁니다.

삶을 훈련시켜야 합니다. 괴물이란 말은 성경 공부할 때 정답은 잘말하는데 자기에게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한테 적용하는 겁니다. 그게 바리새인입니다.

 

3)실천

스카이 다이빙 훈련받으려고 수강료 냈는데 3일동안 이론만 배우고 실제를 안배우고 자격증 가지고 나온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는 겁니다. 뛰어 내리는 실제를 예배, 전도, 중보기도도 똑같이 해야합니다.

중보기도만해도 쉽게 느껴지지만 막상 해보라고 하면 찬양인도부터 시작해서 경배의 단계를 따라 그분만 경배하고 하나님 성령의 임재가 함께 하셔서 기도로 인도해 가시고 마음을 보이시면 하나님 의중을 따라서 하는거요. 여러번 듣는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실제 해보면 완전히 다른 차원입니다.

 

5. 지속적으로 인프라를 구축하고 확장시킨다. (모집-훈련-배치-감독)

리더십이 인프라입니다. 골조라는 뜻입니다. 건물의 크기와 건물이 튼튼한 것은 골조만큼 그렇습니다. 한 부부가 잘세워지면 30명까지는 카바할수 있습니다. 이런 리더가 열쌍이 있으면 삼천명까지는 카바할수 있습니다. 전혀 누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리더가 없는데 성도만 많다면 그건 난장판입니다.

리더십은 5분의 1일 가장 적정한 수준이랍니다. 5분의 1이 일을 감당한답니다. 리더는 5분의 1에게 80%를 투자하고 나머지에게는 20%를 투자해야 합니다.

 

Ⅲ. 팀에게 본 보이기(예수님 닮은 태도)

 

6. 지속적으로 예수님을 닮은 삶을 산다

지속적으로 애통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예수님처럼. 저는 예배만 하더라도 목사로 나가지 않습니다. 저 사람이 잘하나 어떠한가? 이러한 자세로 가지고 나가면 저는 예배 안드린 겁니다. 저는 예배로 나갈 때 하나님 아들로 나갑니다. 이처럼 우리 자신이 신앙생활 해야합니다. 자신이 주님 찾고 중보기도하고 자신이 예배드리고 자신이 기도사역하고 우리가 따라가면 지체들은 따라옵니다.

 

7.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일을 재평가하고, 유연한 자세를 가진다.

하나님이 지금 어디에 계신가를 수시로 검토해야 합니다. 열매가 없는 것을 보고 쉽게 내려놓을 수 있는데 균형이 필요합니다. 허드슨테일러나 죠지 뮬러 등등 그야말로 하나님께서 귀하게 사용하신 사람들도 풀타임 사역후에 평균 15년후에 진정한 삶과 사역이 되어진다고 했습니다. 인내가 같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