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501) 풍성한 삶을 위한 3가지 자세
(고린도후서 9장 6-8절)
예수님은 의식주(衣食住)를 초월하시며 사셨지만 의식주가 전혀 없이 살지는 않았습니다.
1) 의(衣) - 예수님의 속옷은 통으로 된 고급 옷이었습니다.
그래서 로마 군병들이 제비뽑기로 예수님의 옷을 서로 차지하려고 했습니다(요 19:23-24).
2) 식(食) - 예수님 일행은 가룟 유다가 맡은 돈궤가 있었습니다.
그 돈궤에 있는 돈으로 예수님 일행은 쓸 물건을 샀고 구제도 하셨습니다(요 13:29).
3) 주(住) - 예수님은 최소한 동생 여섯 명과 함께 사는 집이 있었습니다(막 6:3).
그 집은 요한의 두 제자가 하룻밤을 묵을 수 있는 공간을 가진 집이 있었습니다(요 1:39).
그러므로 예수님이 가난하셨기 때문에 우리도 가난해야 신앙이 좋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천지를 창조하셨을 때 풍요롭게 창조하셨고, 에덴동산은 풍요로운 곳이었습니다.
가난은 원래 주어진 것이 아니고 아담의 범죄로 가시와 엉겅퀴의 가난이 주어진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가난을 극복하는 믿음과 소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가난을 극복한 풍요로운 세계로 인도 받기 위해서 가져야 할 자세를 3가지만 살펴볼까요?
1. 하나님 중심적인 우선 순위의 삶을 확고히 하기
예수님은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면 이 모든 것을 더해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일을 전면에 앞세워 신앙생활을 산책하듯이 하지 말고 경주하듯이 해야 합니다.
정해진 목표를 향해 전심전력하면서 참고 기다리면 반드시 축복이 주어지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반드시 축복의 약속을 지키십니다. 다만 그때까지 우리는 참고 기다리면 됩니다.
2. 우리의 생각과 마음과 입술을 하나님께 활짝 열기
우리에게 저주의식, 가난의식, 패배의식, 열등의식이 가득하면 풍요한 삶을 얻기 힘듭니다.
우리는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축복을 받을 준비를 해야 합니다.
우리가 사랑과 축복을 많이 받는 인생이 되려면 받아들이는 마음이 잘 준비되어야 합니다.
"네 입을 넓게 열라!"고 하신 말씀대로 마음과 입술을 열 때 하나님이 채워주실 것입니다.
3. 하나님께 우리의 최상의 헌신과 땀을 보여 드리기
말라기 3장을 보면 우리가 하나님께 헌신하면 하나님께서 복이 쌓을 곳이 없도록 주시는데
정말로 그렇게 하시는지 한번 지켜보라고 할 정도로 하나님은 단호하게 말씀하셨습니다.
그 말씀을 믿고 한번 힘써 헌신해보십시오. 그 최상의 헌신은 결코 헛되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자발적이고, 즐겁게 헌신을 심을 때 심은 대로 거두게 하실 것입니다(고후 9:6-8).
ⓒ 이한규 http://www.john316.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