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502) 하나님의 보좌를 움직이는 기도
(다니엘 6장 10절)
1. 진짜 적을 분별하고 싸우는 기도(다니엘을 시기하는 다른 총리들과 방백들)
가정 및 공동체 생활을 하다보면 어떤 사람과 불편한 관계가 형성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때 그 사람을 적으로 생각하지 말고 그 사람 배후의 진짜 적(사단)을 보아야 합니다.
사람과 충돌이 생기려고 할 때 무릎꿇고 진짜 적을 상대하는 사람이 은혜를 입게 됩니다.
2. 하나님을 사랑하며 사모하는 기도(다리오 왕의 기도 금지 법령을 어기고 기도함)
높은 사람에게 충성하는 것은 소중한 덕목이지만 항상 더 높은 사람의 편에 서야 합니다.
죽음을 각오하고 하나님 편에 서서 기도하면 하나님이 자신의 편이 되어주실 것입니다.
피곤을 각오하고 하루의 첫 시간을 하나님께 드리면 하나님은 하루를 책임지실 것입니다.
3. 교회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의 기도(예루살렘을 향해 열린 창에서 기도함)
하나님께서는 자신이 몸담고 있는 교회를 사모하며 기도하는 자의 기도를 기뻐하십니다.
"내 주의 교회는 천성과 같아서 눈동자같이 아끼사 늘 보호하시네."(찬송가 246장 2절)
하나님은 교회를 눈동자같이 아끼시기에 교회를 사랑하는 자의 기도에 속히 반응하십니다.
4. 뚜렷한 목표를 가진 간절한 기도(하루에 세 번씩 무릎을 꿇고 기도함)
기도할 때 자기 신앙양심에 거리낌이 없는 뚜렷한 기도목표를 가지고 기도해야 합니다.
뚜렷한 기도제목의 중요성은 그 기도가 피상적이 아닌 간절한 기도가 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기도를 간절히 드리면 하나님은 구하지 않은 것까지 채워주십니다.
5. 응답 받은 줄 믿고 감사하는 기도(다니엘이 한 기도의 마침표는 항상 감사였음)
기도하는 사람에게 있는 감사는 하나님의 응답을 확신한다는 믿음의 표시입니다.
그러한 믿음의 감사기도는 반드시 사자의 입을 봉하고 악한 자의 계획을 무너뜨립니다.
감사는 신앙인의 가장 위대한 영성의 지표이자 하나님의 보좌를 움직이는 기초석입니다.
ⓒ 이한규 http://www.john316.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