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성을 위한 ━━/Speech

성공적인 스피치를 위한 조건3

Joyfule 2012. 6. 21. 11:50
    ♣ 성공적인 스피치를 위한 조건3.♣ 3. 무엇을 말할 것인가? 속된 말로 밑천이 있어야 장사할 것이 아닌가? 먼저 퍼스널 브랜드인 자신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해서 자신의 강점을 발견해야 한다. 지금까지 무엇을 해왔느냐, 타인과 차별화된 전문적이고 경쟁우위의 능력은 무엇이며, 회사 내에서 저 사람이 없다면 이 분야에서 일이 안 된다는 소리를 듣는, 나만 할 수 있는 영역은 무엇인가 등 자신의 강점을 A4용지 10장 분량으로 쓴다. 그리고 5장으로 축소, 마지막으로 1장 분량으로 축소한 것이 바로 당신이 PR해야할 핵심적인 부분이다. 자신을 정확히 알기 위해서는 친구 등의 피드백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자신의 브랜드 구축하기 언제나 똑같은 사람과 만나 대화를 나눈다면 새롭고 도전적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없다. 따라서 자신이 선망하는 바를 행하고 자극을 줄 수 있는 사람들을 자주 만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리고 언제나 호기심을 갖도 록 한다. 호기심은 자신을 브랜드화하려는 사람들에게 필수불가결한 것이기 때문이다.

'━━ 지성을 위한 ━━ > Spe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리스도인의 언어생활  (0) 2012.07.01
험 담  (0) 2012.06.29
성공적인 스피치를 위한 조건2.  (0) 2012.06.20
성공적인 스피치를 위한 조건1.  (0) 2012.06.19
말에 대한 교훈  (0) 2012.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