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 세계를 여는 비결
어릴 적에 읽었던 ‘알리바바와 40인의 도적’의 이야기를 기억하실 것이다. 그 중에서 그들이 훔쳐온 보물을 저장하는 동굴의 패스워드가 바로 ‘열려라 참깨’이지 않은가? 그래서 욕심쟁이 친구가 패스워드를 알아내어 들어가기는 했지만, 나올 때 잊어버려서 도둑에게 잡히게 되었다는 얘기 말이다. 이와 같은 이야기가 우리네 교회에도 있다. 영적 세계의 문을 여는 패스워드 말이다. 우리네 교회에서는 1분짜리 영접기도를 마치고 주일 성수만 하면 천국에 들어가는 믿음이 있으며, 성령께서 자동적으로 들어오신다고 가르치고 있다. 그렇다면 영적 세계의 문을 활짝 열어젖혔다는 말이 아닌가?
영적 세계에는 하나님과 천사 그리고 사탄과 귀신들이 사람의 영혼을 사이에 두고 치열한 싸움을 벌이는 전쟁터이다. 그래서 당신이 영적 세계를 잘 아는 영적 사람이 되었다면 하나님과 악한 영들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한다. 그러나 당신의 하나님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여기고 계실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기적으로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내시는 분이다. 그래서 당신은 하나님의 기적을 불러일으키는 기도의 사람인가? 또한 영적인 사람이 되었다면 악한 영의 정체와 공격을 잘 알고, 그 놈들과 피터지게 싸워서 승리하는 사람이 되어 있어야 할 것이다. 그러나 당신은 하나님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악한 영에 대해서는 깜깜할 것이다.
이는 로미오는 읽었는데 줄리엣은 못 읽었다는 것처럼 웃기는 얘기이다. 하나님을 잘 아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영적인 사람일 테고, 그렇다면 하나님의 도구가 되어 악한 영들과 싸워 영혼을 구원하는 정예용사가 되어 있어야 할 것이다. 하나님의 소망은 사탄의 권세아래 신음하는 자신의 백성들을 하나님의 나라로 들이게 하고 싶어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우리네 교회는 귀신에 대해서 입도 뻥끗하지 못하게 하고 있으니 기가 막힌 일이다. 당연히 귀신의 정체조차 모르는 사람이 영적인 사람일 수가 없고, 영적인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지 못하면 살아가는 이유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영적인 세계를 들어가는 패스워드를 알게 될 수 있을까?
믿음
영적 세계로 들어가는 비밀의 문은 믿음을 통해서 들어갈 수 있다. 그러나 당신이 알고 있는 믿음은 성경에서 말하는 믿음이 아니다. 우리네 교회에서 통용하는 것처럼 자기암시나 자기 확신 등의 믿음이 아니라, 하나님이 인정해주시는 믿음이 있어야 한다. 그런 믿음은 귀신을 쫒아내고 고질병을 치유하는 믿음의 표적이 있어야 하고, 믿고 기도하는 것은 응답이 내려오는 증거가 있어야 할 것이다. 그런 영적 능력이 없다면 당신은 하나님이 인정해주시는 믿음이 없는 셈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그런 믿음을 얻게 될 것인가?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믿음은 입으로 믿는다고 말하는 자기 확신의 믿음이 아니라, 기꺼이 목숨을 바칠 수 있는 굳센 믿음을 원하신다. 아브라함을 보라. 그는 하나님이 살아계심을 믿고, 하나님의 명령을 좇아 목적지도 모른 채 평생 떠돌아다녔다. 또한 아들 이삭을 죽이라는 명령에 한 순간의 주저함이 없이 실행에 옮겼다. 하나님은 그런 믿음을 원하신다. 그러므로 당신도 그런 믿음을 하나님께 보여드려야 한다. 하나님이 쉬지 않고 기도하라고 하면 순종해야 하고, 목숨을 다해서 하나님의 뜻을 따르라면 그렇게 해야 한다. 그런 믿음을 보이는 사람에게만, 자신의 능력을 주셔서 기적을 드러내게 하는 것이다. 성경 최고의 명령을 목숨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다. 당신이 하나님을 사랑한다면 하루 종일 하나님의 생각으로 가득 차 있어야 하며, 하루 종일 틈만 나면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며 전심으로 성령의 내주를 간절히 외쳐야 한다. 그러나 하나님이 살아계심을 진정으로 믿지 못하는 사람은, 어떻게 그런 기도를 할 수 있냐면서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 그래서 하나님은 자신이 원하는 믿음을 보이지 않는 사람에게 철저하게 외면하시고 계시다.
싸움
그래서 목숨을 다 바쳐서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하루 종일 하나님을 찾으며 성령의 내주를 간구하는 사람이다. 그러나 악한 영들은 그런 기도를 하게 내버려 두지 않는다. 그래서 생각을 통해서 이 기도를 못하게 혈안이 되고 있다. 그러므로 당신이 쉬지 않는 기도를 하지 못하게 하는 부정적인 생각이 들어오면 피터지게 싸워서 패퇴시켜야 한다. 악한 영과 싸우는 무기는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이다. 그래서 예수피의 공로를 의지하여 싸우면 악한 영이 감히 덤벼들지 못하고 도망치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이놈들은 호락호락하지 않다. 당신에게 영향력을 끼치는 가족이나 부모형제, 직장상사 등을 통하여 하나님을 부르는 기도를 방해하고, 갖가지 불행한 사건사고를 일으켜서 두려움과 걱정, 염려, 불안을 주어 관심을 딴 데로 돌리려 할 것이다. 어쨌든 당신이 틈만 나면 하나님을 부르는 기도를 쉬지 않아야 하며, 이 기도를 방행하는 어떤 악한 영의 공격에도 예수피를 외치며 피터지게 싸워야 한다.
영적 능력
하나님이 세상을 지으시고 천사를 지으셨다. 그러므로 타락한 천사들인 사탄과 귀신들은 물론 하나님께서 우주를 운행하시며 세상을 통치하시는 원리를 알아야 비로소 영적 세계를 아는 영안이 뜨이는 것이다. 이런 능력은 하나님께서 자신을 아는 지식과 지혜를 주셔야 가능하다. 그러므로 영적 능력은 귀신을 쫓아내고 예언을 하고 치유를 하는 은사만 있는 것이 아니고, 세상을 다스리시고 통치하시는 하나님의 지식과 지혜가 충만해야한다. 하나님은 그런 사람들을 통해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도구로 사용하시는 것이다. 그러므로 영적인 세계를 알고 악한 영과 싸우면 싸울수록, 더 깊고 오묘한 영적 세계에 들어가게 된다. 필자도 적지 않은 기간 기도해왔으며, 수많은 귀신들과 싸우는 전쟁터에 있지만, 영적 세계의 깊이와 넓이는 짐작할 수조차 없다. 그래서 알면 알수록 필자의 영적 무지를 통감하게 된다. 그러므로 당신이 영적 세계의 문을 열고 깊이 들어가고 싶다면, 하나님과 깊고 친밀한 교제를 통해 그분에게 영적 지혜와 지식을 받아야 한다. 그런 사람들이 다니엘과 같은 놀라운 하나님의 사람이 되어 하나님의 나라를 다스리는 도구로 사용하게 되는 것이다.
'━━ Joyful자료실 ━━ > 신상래목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적에도 원리가 있다 (0) | 2018.03.22 |
---|---|
하나님이 감동하시는 믿음을 보이려면 (0) | 2018.03.21 |
당신은 빛의 자녀인가? (0) | 2018.03.19 |
왜 당신에게 성령이 찾아오시지 않는가? (0) | 2018.03.18 |
당신에게 성령이 오시지 않는 이유 (0) | 2018.03.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