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관 자료 ━━/어거스틴참회록

제12 권 태초의 말씀 - 1. 진리의 탐구의 한계

Joyfule 2006. 12. 14. 01:53


제12 권 태초의 말씀 - 1. 진리의 탐구의 한계. 
 
주여, 이 세상의 가난한 생활을 영위하고 있는 나의 내적인 문을
성경의 말씀이 두드리셨을 때에 나는 무척 당황했습니다.
무수히 많은 경우 수다스러움 속에 오히려 인간 지성의 결핍이 나타나는 법입니다.
왜냐하면 발견보다는 탐구를 위하여 많이 이야기해야 하며,
획득보다 차라리 요구 쪽에 긴 시간을 필요로 하고
손으로 받는 것 보다는 차라리 손으로 문을 두드릴 때,
더 많은 인내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들은 이미 당신의 약속을 손에 넣고 있습니다.
누가 그 약속을 폐기할 수가 있겠습니까?
만약 하나님이 나의 편이라면 누가 우리를 거역할 수 있겠습니까?
"구하라, 그러면 얻으리라.
찾으라 , 그러면 찾으리라. 
두드려라, 그러면 그대들에게 열리리라."
진정 구하는 자는 모든 것을 얻고, 찾는 자는 찾을 것이고,
두드리는 자에게는 열릴 것입니다.
그것이 당신이 하신 약속입니다.
속지나 않을까 하고 걱정하는자가 어디 있겠습니까?
약속하신 것은 진리 그 자체인데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