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5 10

맥체인 목사님의 사역의 비밀

맥체인 목사님의 사역의 비밀 맥체인이 시무하던 교회의 한 연로한 교회의 사찰은 한 방문자의 얼굴에 경이감이 가득 차 있는 것을 보고서 그를 멕체인의 서재로 안내하였다고 한다. "이 경건한 분의 목회 사역을 오랜 동안 지켜 보셨을 테니, 이분의 성공의 비결이 무엇인지 제게 말해주시겠습니까?" 라고 그 방문자가 물었다. 그 사찰은 방문자에게 멕체인이 쓰던 책상 앞에 앉으라고 말했다. 그리고는 그 책상 위에 손을 올려 놓고, 그 다음에는 얼굴을 그 손에 파묻고 울라고 했다. 그리고 나서 두 사람은 예배당 안으로 들어가서 강단으로 올라갔다. 그리고 사찰은 이렇게 말했다. "강단에 기대십시오. 그리고 당신의 손을 쫙 펴고 우십시오." "자, 이제는 멕체인의 목회 사역의 비밀이 무엇인지 아실 것입니다."

특별한 사람

특별한 사람 일본에 단기선교를 간 일이 있습니다. 그때 현지인 교회와 공원에서 예배드리고 노숙인에게 도시락을 전하다 그곳에서 한 일본인 청년을 만났습니다. 매일 거기서 기타 치며 찬양하는 노방 전도자였는데, 일본에서는 그렇게 전도하는 게 아주 드물다고 했습니다. 청년은 어느 날 “하나님, 일본에선 이렇게 열정적으로 전도하는 사람이 없는데, 저는 아주 특별하죠?”라고 기도했다고 합니다. 그날 밤 청년은 자기가 앉은 테이블에서 예수님과 단둘이 마주 앉는 꿈을 꿉니다. ‘ 역시 나는 아주 특별하다’란 생각을 하는 순간, 주변에 끝없이 놓인 테이블에 사람이 한 명씩 앉은 게 눈에 들어왔습니다. 이들 앞에는 여지없이 예수님이 앉아 있었습니다. 청년은 하나님이 자신뿐 아니라 모든 믿는 사람을 특별하게 대하는 분이란..

믿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을 들음으로 난다

믿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을 들음으로 난다(롬10:16-18) 생각은 뇌를 움직이고 뇌는 생각을 분류하여 기억을 하게 됩니다.사람들이 나를 위해 십자가에 죽으신 예수를 믿자 예수를 영접하자는말을 오래듣다 보면 그리스도란 어휘가 뇌에 기억되지 않게 됩니다.그래서 그리스도에 대한 말씀을 증거하면 뇌 속에 정보가 없어 그만뇌의 입구를 꺼 버리고 그만 깊은 잠에 빠지고 맙니다. 고린도교회처럼...말씀을 전하다 보면 예수 십자가 피 성령 천국 재림 등에는 관심이많지만 그리스도가 당신 속에 계시므로 영생이 되신다고 하면 난색입니다.그건 사단이 사람의 말로 사람들의 뇌를 훈련시켜 그리스도의 말씀을듣지 못하게 공작을 한 결과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생명의 성령의지원을 받지 못한 상태에서 스스로 영의 생각에 집중하여 생명과..

주님이 인정하실 때까지

김장환 큐티365 나침반출판사 주님이 인정하실 때까지 ● 빌 3:14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좇아가노라 멕시코 출신의 길거리 연주자였던 카를로스 산타나(Carlos Santana)는 우연한 기회에 유명한 프로듀서에게 발탁되어 일약 스타가 됐습니다. 데뷔와 동시에 세계적인 공연인 「우드스톡」(Woodstock) 페스티벌에서 전설적인 공연을 한 산타나는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타리스트가 됐습니다. 자신의 이름을 딴 밴드를 만들어 발표하는 앨범마다 수천만 장씩 팔리며 성공 가도를 달리던 산타나는 돌연 재즈를 하겠다며 음악 스타일을 바꿨습니다. 기존에 산타나가 하던 락과는 완전히 다른 장르였습니다. 산타나를 발탁한 명 프로듀서 빌 그레이엄(Bill Gra..

오늘의 기도 - 김석주 목사

오늘의 기도 - 김석주 목사 살아계신 아버지 하나님, 힘겨웠던 지난 한주도 은혜 안에서 감당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님께 기도하는 이 시간이 우리에게는 큰 위로임을 고백합니다. 주님 홀로 영광을 받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우리의 삶은 아슬아슬한 외줄 타기 같습니다. 세상에 많은 이들이 넓은 문, 쭉 뻗은 대로를 향해 달려가는 것을 봅니다. 그들의 모습을 보면서 우리 맘에 수많은 유혹이 옵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좁은 문, 좁은 길로 가라 말씀하셨는데, 반복되는 일상의 거친 길로 인해 의심하고 수십 번 갈등함을 고백합니다. 우리에게 주신 소명을 깨닫고 달려가게 하옵소서. 주여, 우리에게 성령의 충만함을 주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주님안에서 우리가 참된 경건을 회복하길 원합니다. 말씀과 기도..

신앙 100문 100답

신앙 100문 100답 제1장 기독교란? 1. 기독교는 어떤 종교입니까? ☞ 창조주 하나님을 유일하신참 신으로 섬기는 종교입니다. 2. 예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인류의 구세주가 되십니다. 3. 기독교 안에서의 삶은 어떠합니까? ☞ 살아 계신하나님을 믿고 성경을 신앙생활의 기준으로 삼아 경건하고 거룩한 생활에 힘씁니다. ​ 제2장 교리편 ♣ 성경에 대하여 4. 기독교의 경전은 무엇입니까? ☞ 성경은 기독교의 경전으로 하나님이 인간에게 주신3대 선물 (천지만물, 예수그리스도, 성경)중 하나로서 신앙과 행위의 정확무오한 유일의 법칙입니다. 5. 성경은 어떤 책입니까? 5.1. 하나님 말씀입니다. (요10:35) 5.2. 성도들의 영적 양식입니다. (요6:27, 마4:4) 5.3. 인간..

태산을 넘어. 옳은길 따르라 의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