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21

이도운 홍보수석, 윤석열 대통령 이재명과 회동후 공식 브리핑 발표

대통령실 "윤 대통령-이재명, 앞으로 종종 만나기로".진정한 '협치의 토대' 이루려면 OOOO 필요하다 영수회담을 이용하는 좌편향 매체들의 충격 보도...이재명은 회의장에서 나가는 기자들을 불러세운뒤 작심 발언이도운 홍보수석, 윤석열 대통령 이재명과 회동후 공식 브리핑 발표윤석열 대통령, 이재명과 회담 이후역시 한동훈 결국 해낸다!

시선 - 마종기

시선 - 마종기어떤 시선에서는 빛이 나오고다른 시선에서는 어두움 내린다어떤 시선과 시선은 마주쳐자식을 낳았고다른 시선과 시선은 서로 만나손잡고 보석이 되었다다 자란 구름이 헤어질 때그 모양과 색깔을 바꾸듯숨 죽인 채 달아오른 세상의 시선에당신의 살결이 흩어졌다어디서 한 마리 새가 운다세상의 바깥으로 나가는 저 새의 시선시선에 파묻히는 우리들의 추운 손잡기

지혜(智慧)와 유머(Humor)

지혜(智慧)와 유머(Humor)어떤 사람이 생선(生鮮) 가게에서 조기를 고르고 있었습니다.​조기 한마리를 들고 냄새를 맡자이를 본 생선(生鮮)가게 주인이 버럭 소리를 질렀습니다.​"아니 왜 멀쩡한 조기를 들고 냄새를 맡고 야단이오?"​그러자 그 사람은 이렇게 대답(對答)합니다.​"조기 냄새를 맡은 것이 아니라궛속 말로 내가 조기한테 살짝바다 소식(消息)을 좀 물어봤을 뿐이오!"​그러자 주인(主人)도 호기심(好奇-心)이 생겼는지​"그래 조기가 뭐라고 말합디까?"​그 때 이 사람의 대답(對答)은​"조기가 바다를 떠난지 벌써 일주일(一週日)이 넘어서최근(最近)바다 소식(消息)은 통 알 수 없다고 하네요."​이것이야 말로 멋진 지혜(智慧)와 유머(Humor)가아닐수 없습니다.​"조기가 바다를 떠난지 이미 오래되..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괜찮은 불륜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괜찮은 불륜   변호사사무실을 오랫동안 하면서 수많은 사랑에 관한 사건을 경험했다. 그중에서 결혼이 무엇인지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한 사건 하나가 지금도 기억에 생생하다.​한 언론인이 방송에 출연했다가 사회를 보던 여성 아나운서와 사랑에 빠졌다. 둘 다 유부남과 유부녀였다. 얼마 지나지 않아 두 사람의 은밀한 만남이 발각됐다. 남편은 여성 아나운서를 집요하게 괴롭혔다. 그리고 그 언론인을 상대로 정신적 고통을 배상하라는 위자료 소송을 제기했다. ​어느 날 그 여성 아나운서가 유서를 써놓고 한강으로 갔다. 두 남자가 그 사실을 거의 동시에 알게 됐다. 그 여성은 진짜 다리에서 뛰어내릴 수 있는 성격이었다. 여자가 죽음의 문을 향해 걸어가는 그 시각 두 남자의 행동이 달랐..

칭찬에도 원칙이 있다

칭찬에도 원칙이 있다 영리한 리더들은 조직에 생명력을 불어넣기 위해 칭찬의 힘을 사용합니다. 그들은 칭찬하고, 경의를 표하고, 그리고 축하할 기회를 찾으며 조직을 주기적으로 새롭게 합니다. 그런데 칭찬의 힘을 이야기할 때 동시에 꼭 이야기해야 할 것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칭찬은 오용될 소지가 많다는 것입니다. 칭찬의 외형만 갖은 사이비 칭찬은 결코 조직을 새롭게 하지도 못하고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지도 못합니다. 칭찬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칭찬의 대가들로부터 이 부분에 대해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어설픈 칭찬이 가져올 피해를 줄이고 제대로 된 칭찬을 통해 우리의 조직을 새롭게 하기 위해서는 칭찬에 관한 구체적인 원칙들을 익힐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에 제시된 '칭찬에 관한 열 가지 원칙'을 통해 타..

나에게 하는 칭찬

◆ 나에게 하는 칭찬 ◆ 잡고있는 것이 많으면 손이 아픕니다.들고있는 것이 많으면 팔이 아픕니다. 이고있는 것이 많으면 목이 아픕니다.지고있는 것이 많으면 어깨가 아픕니다. 보고있는 것이 많으면 눈이 아픕니다. 생각하는 것이 많으면 머리가 아픕니다. 품고있는 것이 많으면 가슴이 아픕니다. 모두 다 내려놓으세요~! 전부 다 놓아버리세요!그리고 편안하게 사세요. 우리가 아픈 것이 많은 것은 모두 다 갖고 있으려 하기 때문입니다. 힘이 들 땐, 잠시 내려놓고 쉬세요.그럴 땐 자신에게 칭찬의 한마디를 해주세요. "여기까지 참 잘 왔구나~" "고생했네 힘들었지?~" 라고 오늘 하루 나 자신에게 칭찬의 한마디를 보내 보세요~ "이만하면 열심히 안 살았나?""그래 참 잘하고 있다"소소한 한마디가 그 어떤 힘보..

잘못된 체벌

잘못된 체벌 많은 부모들이 아이가 말을 듣지 않을 때마다 매를 들곤 하지만 별 효과를 거두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그 첫째 이유는 꾸짖는 이유가 분명하지 않아 아이가 도저히 이해 할 수 없기 때문이지요. 대개 아이들이 꾸중을 들을 때 절반 정도는 분명한 자기 잘못 때문에 그리고 나머지 절반 정도는 특별한 잘못 없이 습관적으로 야단을 맞는다고 합니다. 잘못한 점이 무엇인지를 아이들이 깨닫지 못한 상태에서 매를 맞게 될 때 아이들이 마음으로 승복하지 않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겠지요. 두 번째로 아이가 부모보다 고집이 더 센 경우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부모가 화가 났는데 아이가 더 고집을 피우면서 버티다 보면 결국 아이가 이기게 되고 부모의 매질도 별로 효과가 없게 되지요. 이런 때는 어렵더라도 부모가..

‘李 방탄’ 물밑 합의 땐 보수층 액소더스/조국 이재명 재판지연으로 배지달고 국회의원에 된 것에 항의하는 시민들

‘李 방탄’ 물밑 합의 땐 보수층 액소더스 조국 이재명 재판 지연으로 배지달고 국회의원에 된 것에 항의하는 시민들現 부장검사 내부 게시판 글 파문, 젊은 검사 떠나는 이유[24.04.29] 성제준 출연채상병 특검법의 운명 따져보니 '돈봉투 의혹' 민주당 의원 7명, 전원 소환에 불응.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8억원' 금품수수 의혹까지국회, 대선 대리연장전 된다

삶 속의 욕망

삶 속의 욕망 ‘지구별 여행자’라는 책에는 라자 고팔란이란 사람이 식당을 경영합니다.자신의 식당에 들어온 손님이 음식맛이 짜다고 투정하자 식당 주인 고팔란은 말합니다. “음식에 소금을 집어넣으면 간이 맞아 맛있게 먹을 수 있지만소금에 음식을 넣으면 도저히 먹을 수가 없소.인간의 욕망도 마찬가지요.삶 속에 욕망을 넣어야지 욕망 속에 삶을 집어넣으면 안되는 법이요.”욕망은 사람을 향상시킵니다.욕망은 과학을 성장하게 만들고, 보다 나은 삶을 살게 하고, 지식을 발달하게 만듭니다.그러나 사람이 욕망만 가지고 살고 욕망의 지배를 받으면 그 과학과 지식, 삶이 인생을 비참하게 만듭니다.그리스도인의 삶은 마음과 눈에 이끌리는 삶이 아니라 영에 이끌리는 삶이어야 합니다.욕망에 이끌리는 삶이 아니라 거룩한..

카테고리 없음 2024.04.29

그분을 온전히 신뢰하는 사람들 - 존 뉴턴

그분을 온전히 신뢰하는 사람들 - 존 뉴턴모든 기쁨이나 시련은위에서부터 내려온다.사랑의 태양으로우리의 영혼 위에 비추어지네.그분만을 신뢰하는 것이 우리가 해야 할 모든 것이라네.그를 온전히 신뢰하는 자들은그가 온전히 참되신 분임을 발견한다네.여호와 안에 거할 때,마음이 놀라운 축복을 얻는다네.그가 약속하신 대로완벽한 평화와 안식을 발견하면서.

맛있는 그리스도인?

‘맛있는’ 그리스도인? 영화의 한 장면이 생각납니다. 식당 주인은 유명한 셰프였는데 사연이 있어 칼국수를 팔게 됐습니다. 하루는 그녀의 여동생이 친구와 함께 찾아왔습니다. 언니의 처지를 보며 속상해 하는 동생 앞에 칼국수와 김치를 내놨습니다. 칼국수를 한 입 뜬 여동생의 얼굴이 밝아집니다. 맛있는 칼국수는 여동생뿐만 아니라 친구도 미소 짓게 했습니다.맛있는 음식은 사람에게 기쁨을 줍니다. 그런데 어찌 음식만 맛을 내겠습니까. 맛이라는 단어는 음식을 넘어 다른 것에 붙이기도 합니다. 맛있는 말, 맛있는 춤이라는 표현도 있습니다. 공통점이 있습니다. 사람의 얼굴에 기쁨을 머금게 한다는 점입니다. 맛있는 음식과 맛있는 말, 맛있는 춤은 사람을 기쁘게 합니다.그런 면에서 표현이 이상하긴 하지만 그리스도인의 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