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

'尹-홍준표 1대1 만찬' 사실 누가흘렸나.역추적하면 尹의중이 보인다?/이화영 술판 회유거짓 드러났다. 이재명 난리났다

'尹-홍준표 1대1 만찬' 사실 누가흘렸나.역추적하면 尹의중이 보인다?진중권 "민주당 강성 지지층, 돌이킬 수 없는 지경..한동훈 보수 패러다임 전환할 것"“손에 반창고 붙인 한동훈이 지금 하고있는 것은”통화 내용 공개한 조정훈윤대통령이 탄원서 제출했는데도 판사가 김상진씨 법정구속.시민사회 경악 '표적 판결' 규탄 성명검찰 역공에 당황?[송국건 회식 1부]새로운 정치문법 열리나[송국건 회식 2부]이화영 술판 회유거짓 드러났다. 이재명 난리났다종로 당선 盧사위 곽상언, 최재형에'미국 아파트 구입자금 출처' 의혹에 법적 대응 대신 제안 한 것

건망증과 치매 구분 방법:

●건망증과 치매 구분 방법: 건망증 : 우리 집 주소를 잊어먹는다. 치 매 : 우리 집이 어딘지 잊어먹는다. 건망증 : 아내 생일을 잊어 먹는다. 치 매 : 아내 얼굴을 잊어 먹는다. 건망증 : 볼일보고 지퍼를 안 올린다. 치 매 : 지퍼를 안 내리고 볼일 본다. 건망증 : 심해질수록 걱정된다. 치 매 : 심해질수록 아무 걱정이 없다. ●치매 할머니와 치매 기사. 말없이 택시 뒷좌석에 앉아 있던 할머니가 무엇인가 생각난 듯 갑자기 소리를 친다... “기사양반, 내가 어디로 가자고 했지?..” 택시기사 화들짝 놀라며~ "옴마야 깜짝이야!~ 할머니, 언제 탔어요?.. ● 치매 부부 1 할머니가 하루는 동창회에 참석했는데 다른 친구들이 교가를 몰라서 자기가 불렀다..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잠자기 2시간 전에 마셔라…솔솔 잠을 부르는 음료 7가지

잠자기 2시간 전에 마셔라…솔솔 잠을 부르는 음료 7가지 숙면을 돕는 음료...타트체리주스, 캐모마일차, 아몬드우유 등 수면에 도움이 되는 음료에 어떤 것들이 있을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숙면을 돕는 방법 중 하나는 영양소의 힘을 빌리는 것이다. 기름진 음식이나 매운 음식, 카페인이 수면에 방해가 되는 것처럼 반대로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도 많다. 그 중에서도 숙면을 돕는 음료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미국 건강정보 매체 ‘Eat this, Not that’에서 영양전문가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소개했다. 1. 타트체리주스 몽모랑시 타트체리에는 멜라토닌이 들어있어 자연스러운 수면 패턴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불면증이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의하면, 하루에 두 번 체리주스를 한 잔씩 마신 그..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받아들임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받아들임 법무장교생활을 같이 한 친구가 있었다. 일주일에 영어소설 한 권씩을 읽는 노력파였다. 그가 낸 번역서도 여러 권 있었다. 그가 삼십대 중반쯤이었다. 사무실에 앉아 있던 그는 갑자기 머리가 깨지는 듯 아팠다.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았다. 미세한 기생충알이 뇌수가 흘러내리는 관을 막아 뇌압이 올라갔다는 것이다. 그는 뇌수술을 받았다. 뇌수술 후 이상한 증세가 나타났다. 앞이 보이지를 않았다. 나는 친구인 그를 데리고 서울대 안과로 갔었다. 안과의사는 실명을 선언했다. 나는 그래도 입원을 시켜서 수술을 해보면 어떻겠느냐고 의사에게 부탁했다. 담당의사는 그를 입원시키면 회복이 가능한 두명의 환자를 치료할 수 없다면서 거절했다. 섭섭했지만 의사의 입장도 이해할 수 있었다. 실..

한 마디도 하지 않아야 할 말 15

한 마디도 하지 않아야 할 말 15 (1) 고통을 가중시키는 말 - 아, 고통을 더욱 심하게 해 주는 말은 한 마디도 하지 말아야 한다! … 그의 손을 잡아 주고, 그를 일으켜 주고, 그에게 용기와 희망의 말을 해 주고, 그를 도와서 구주의 손을 붙들게 해 주라. (2) 불신의 말 - 그리스도께서 그대를 도우신다는 것을 믿으라. 불신의 말은 한 마디도 말하기를 거부하라. (3) 호기심이나 이기심을 자극하는 말 - 그분은 호기심을 만족케 하거나 이기적인 야심을 자극하는 말은 한 마디도 하지 않으셨다. (4) 사악함을 연상시키는 말 - 우리 입에서 사악함을 연상시키는 말은 한 마디도 하지 말라. 그 문을 급히 닫고 꼭 잠가 두라. 그리스도가 계시는 곳의 문을 열고 그대로 두라. (5) 정죄하거나 낙심케 하는..

희망의 힘

◆ 희망의 힘 ◆ 어떤 일에서든지 희망과 긍정은 우리 삶에서 좋은 영향력으로 나타난다. 우리가 기대를 가지고 일하는 것은 목표를 이루는데 있어서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기대가 있을 때에 더 노력하게 되고 열정으로 일하게 된다 긍정의 씨앗을 뿌리는 사람은 희망의 열매를 기대할 수 있다. 반면 부정적인 생각으로 삶을 바라보는 사람에게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란 어려운 일이다. 긍정의 힘 희망의 힘은 생각보다 크다. 열정을 일깨우고 새로운 도전을 가능케 한다. 비록 목표를 향해 나아가다 넘어질지라도 희망을 잃지 않으면 다시 일어나 뛸 수 있다. 그러다 보면 어느새 목표에 도달 할 수 있는 것이다.

교훈이 되는 며느리 이야기

교훈이 되는 며느리 이야기 말로는 누구에게고 져 본 적이 없는 할머니가 있었습니다. 이를테면 말발이 아주 센 초로의 할머니였습니다. 그런데 그 집에 똑똑한 며느리가 들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저 며느리는 이제 죽었다!" 라며 걱정했습니다. 그런데 어쩐 일인지 시어머니가 조용했습니다. 그럴 분이 아닌데 이상했습니다. 그러나 이유가 있었습니다. 며느리가 들어올 때 시어머니는 벼르고 별렀습니다. 며느리를 처음에 꽉 잡아 놓지 않으면 "나중에 큰일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시집살이를 시켰습니다. 생으로 트집을 잡고 일부러 모욕도 주었습니다. 그러나 며느리는 전혀 잡히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며느리는 그때마다 시어머니의 발밑으로 내려갔기 때문입니다. 한번은 시어머니가 느닷없이 "친정에서 ..

제4비 헌정왕후 황보씨

歷史 Essay 1455 ☞ 제4비 헌정왕후 황보씨 경종의 제4비 헌정왕후(966-992) 황보씨는 대종 욱과 선의왕후의 딸이니 6대 성종과 헌애왕후의 친동생이다. 경종과의 사이에 후사는 없었으며 경종(955/975/981)이 죽은 후 친정에서 머물다가 태조와 제5비 신성왕후 김씨 사이에서 태어나 삼촌뻘인 안종 욱(郁)과 간통하여 임신을 한다. 그녀가 임신한 것은 991년이니 경종이 죽고 10년이 지났을 때였고 당시 태조부터 족내혼을 장려하긴 했지만 유교 사상에 입각한 친오빠 성종에 의해 사실이 발각되어 안종 욱은 귀양을 간다. 992년 7월 그녀는 길에서 혼자서 아이를 낳다가 산고 끝에 죽었다. 이 아이가 나중에 8대 현종(顯宗)이 된다.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무례한 사람은 남의 비난을 살 뿐이다. 버릇이 없는 사람은 따돌림을 당한다. 그것은 자제력을 상실한 몸가짐이 치루어야 할 크나큰 댓가이다. 사서 비난받을 일을 하지마라. 그렇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비난받을 수 있다. 세간에는 아무리 비위를 맞추어 주어도 이유없이 증오심을 갖는 사람이 득실거리기 때문이다. 남을 해치고 싶은 충동은 자신의 보호본능보다 강하다. 요즘 세상에는 자신의 이익을 지키려는 노력보다 남을 해치려는 충동이 쉽게 일어난다, 아니 세상이 오히려 강력하게 사람들을 부추긴다. 개중에는 반목 속에서만 행복감을 느끼는 자들도 있다. 그들은 그 안에서 묘한 정신적 쾌감을 느끼며, 소란을 일으킴으로써 무묘한 삶을 달래려고 한다. 세상 사람들은 서..

이기적인 남편들

이기적인 남편들 일본에서 노인 3,136명을 추적 조사했습니다. 에히메대 의학부가 마쓰야마시 부근의 농촌을 중심으로 60∼84세 노인 3136명을 4년6개월동안 추적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남자는 부인이 있는 경우보다 없는 경우가 사망률이 79%나 높았고 여자는 남편이 있는 경우가 없는 경우보다 사망률이 55% 더 높았습니다. 언뜻 보아서는 그저 그런 통계 같습니다. 그러나 이 통계는 남자들의 고질적인 이기심을 고발해주고 있습니다. 왜 남성들은 부인이 있어야 오래 살고 여성은 남편이 있으면 수명이 짧아져야 합니까? 이것은 남편들이 인생 말년까지 부인들을 힘들게 하기 때문이 아니고 무엇이겠습니까. 남편들은 왜 부인들에게 늘 신세를 지고 대접받으면서 부인들에게 늘 폭군이며 이기적이어야 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