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8 11

한동훈 정책 공세에 야 내분 격화/DJ 사저, 세금으로 문화유적’불가한 이유3/이재명 또 “영수회담”타령에 숨긴 복선은?

한동훈 정책 공세에 야 내분 격화 -방통위 공격팀에 '강적' 나타났다8월 8일 어벤저스 전략회의 LIVE | 신지호 이현종‘DJ 사저, 세금으로 문화유적’불가한 이유 3 공개된 육영수 '특활비' 장부 l 조국 대표 아들 석김경율“국회는‘코미디’상태..’노란봉투법‘, 권력 다 잡고 있던 文 정부 땐 뭐했나”민주 이용우 "김문수 인사청문회 이틀, 사흘이든 충분히 검증할 것"이재명 또 “영수회담”타령에 숨긴 복선은?진중권 “이재명에 호남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회의적인 시선 클 것”‘몰카’ 최재영, 선거법 위반 檢송치..내란죄, 명예훼손 등에 선거법까지 곧 구속 될 듯美 대선 초접전 속 해리스 우위…45% 대 43%

예수님밖에...

예수님밖에... 오래 전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어느 한인 안경점에서 텔레비전 광고를 했습니다.그 광고의 멘트는 안경점 주인이 나와서 어눌한 말투로“내가 아는 것은 안경밖에 없습니다”라고 하는 한 마디였습니다.이 광고가 당시에 큰 히트를 쳤습니다.그리고 어느 해에는 최고의 광고로 상을 받기도 했습니다.안경점에서 안경밖에 모른다는 것은 자랑입니다.이런 사람만이 최고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스콜라 철학을 집대성한 토마스 아퀴나스는 가톨릭 신학의 거장입니다.아퀴나스는 훌륭한 학자이며 동시에 경건한 수도사였습니다.그의 별명은 ‘천사와 같은 박사’입니다.한번은 그가 수도원에서 기도하던 중 예수님께서 환상 가운데 나타나셔서“네가 무엇을 원하느냐?”고 물으셨습니다.그는 “주님입니다. 그리고 ..

칼빈의 경건

칼빈의 경건 우리는 태어날 때부터 우리 자신을 높게 평가하는 데 익숙해져 있다. 공허하고 어리석은 육신에 대한 확신으로 마음이 부풀어오르다가 하나님의 은혜가 없이 우리 자신의 힘만으로 거만해질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러나 모욕, 궁핍, 사별, 기타 많은 재난을 통해 이런 것들을 감당할 만한 힘이 우리에게 없다는 것을 깨닫고 이것에 굴복할 때 우리는 마음이 겸허해진다. 어떤 사람은 자신이 굳게 서있는 것이 주님의 은혜라고 고백은 하지만 어쩌면 그 것이 자기의 능력과 성실성을 의지한 것이고 자존적인 신념과 성실성으로 마음이 한 것 부풀어있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환란이 닥치면 당장 이 감정이 위선에 지나지 않음을 절감하게 된다. 우리가 우리를 얽매고 있는 자기 사랑에서 해방되고 자신의 연약성을..

요나가 다닌 신학대학

요나가 다닌 신학대학 데어도로 에프라는 목사님이 이런 유명한 이야기를 했습니다.“요나를 삼킨 이 물고기는 얼마나 위대하냐. 이 물고기의 뱃속은 요나에게 있어서 가장 훌륭한 신학대학이었다.” 맞습니다. 요나는 물고기의 뱃속에서 고난의 의미를 깨달았고 하나님께로 향하게 되었으며 변화되었습니다. 또한 그곳에서 기도를 배웠고 하나님과 교제를 시작했으며 하나님을 생각하고 감사했습니다.이 신앙의 감격을 알지 못하고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주님께서 또 하나의 물고기를 예비하실 수 있습니다. 환난과 파도와 커다란 물고기로부터 삼킴을 당하기 전에 주님을 잘 섬기는 사람들은 정말 복된 사람일 것입니다. 그가 마땅히 배워야 할 모든 교훈을 다 배웠을 때 주님께서는 물고기에게 명령하십니다.“그를 토하라!”요나는 물고기..

하나님의 마음을 얻는 길

하나님의 마음을 얻는 길 하나님은 기도원에서 늘 기도하는 삶보다 세상에 나아가 기도한 대로 행동하는 삶을 기뻐하신다. 교회를 사랑한다고 늘 교회에서만 지내지 말라. 주중의 5일은 세상에서 열심히 일하고 토요일에는 개인 여가 및 가족과의 교제 시간으로 보내고 주일에는 교회에서 하나님을 예배하고 교인들과 사랑의 교제를 나누라. 가끔은 자연으로 나아가 안식을 누리라. 그처럼 자연을 누리면서 하나님의 마음을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1. 하나님을 경외하고 높이라 본문 1절을 보라. “이로 말미암아 내 마음이 떨며 그 자리에서 흔들렸도다.” 이 말씀은 36장 후반부에 이어서 번갯불과 우레를 통해 역사하시는 하나님으로 인해 엘리후가 두려워하는 마음으로 떨고 흔들렸다는 뜻이다. 그는 자연을 통해 역사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의 주목

김장환 큐티365 나침반출판사 하나님의 주목 현재까지 관측된 우주의 크기는 약 400광년입니다.세상에서 가장 빠른 빛의 속도로도 400년을 가야 도달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이 우주에는 무수히 많은 은하와 행성들이 있는데 그중 지구는 백사장의 모래 한 알보다도 작다고 합니다. 그 모래 한 알에는 70억여 명의 사람들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한 사람의 존재는 우주와 비교할 때 그야말로 먼지보다도 작은 존재입니다.많은 과학자들은 이런 우주의 광활함 때문에 외계인이 존재한다거나,세상이 우연히 창조됐을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이 넓은 공간에 모래알같이 작은 지구에만 생명체가 산다는 것은 확률적으로도 이해가 안 되는 일입니다.빌리 그레이엄 전도협회의 핵심 멤버였던 레이튼 포드(Leighton Ford..

오늘의 기도 - 새벽이슬

오늘의 기도 - 새벽이슬 사랑의 하나님, 오늘도 새 아침을 허락하시고 주님과 동행하며 하루를 시작하게 하옵소서. 어제의 잘못된 삶과 습관으로 인해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 운 것들이 있다면 용서하여 주옵소서.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산다고는 하지만 말씀에 순종하지 못하고 기도하지 못하는 우리를 용서하여 주시고 감당할 수 있는 힘과 능력을 주옵소서. 구원의 역사를 이루어 가시는 하나님, 교회 안에 새 신자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교회 안에 아이들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교회 안에 성도 간의 교제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교회를 향한 세상의 시선이 불편합니다. 주님, 한국교회를 회복시켜 주옵소서.교회의 머리가 되시는 주님, 교회가 본질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세상을 향하여 주님의 사랑으로 수고하며 섬기게 하옵소서...

창세기와 메소포타미아 연구

창세기와 메소포타미아 연구 메소포타미아 메소포타미아(Mesopotamia)는 그리스어로 ‘강들 사이에’라는 뜻이며, 좁은 의미로는 아랍어로 ‘알-자지라(섬)’라 불리는 두 강 사이의 삼각 지대이지만 문명권의 관점에서 북서쪽의 해발 3000-5000미터 높이의 자그로스(Zagros) 산맥과 남서쪽의 아라비아 광야로 둘러싸인 지역이다. 메소포타미아는 여러 강과 하천들이 끊임없는 범람하며 실어 온 기름진 퇴적토로 이루어진 경작지가 있어서 기본적인 농사가 가능했다. 하지만 연중 강수량이 150-200밀리미터 정도로 매우 적기 때문에 유프라테스와 티그리스의 강물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이용하느냐가 농사의 성패를 좌우하게 되었다. 따라서 이러한 자연적 악조건들을 극복하고자 하는 끊임없는 노력을 통하여 비로소 이 곳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