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질적인 죄와 싸워 이기는 법
'
고질적인 죄란 끊어내고 싶어도 끊어내지 못하는 죄를 말한다. 그렇다면 고질적인 죄가 무엇일까? 툭하면 화를 내는 사람이나 분노조절장애를 가진 남성, 술이나 담배를 끊지 못하는 사람, 게임이나 음란물을 끊어내지 못하는 청소년이나 중년남자, 쇼핑을 끊지 못하는 여성 등을 떠올리기 쉽다. 또한 특히 여성들에게 만연한 죄로서 걱정, 염려, 두려움, 불안, 의심, 절망 등의 불신앙의 죄도 쉽게 끊어내지 못하는 죄이다. 그러나 이런 죄만 고질적인 게 아니다. 인지하지 못하는 죄들과, 설령 인지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도저히 싸워 이길 수 없는 죄가 있다. 바로 자신이 하고 싶어 하는 대로 하고, 자기 멋대로 사는 죄이다. 이 죄는 앞서 말한 중독성의 죄보다 더 교묘하고 고질적이다. 그래서 먼저 자아에 찰싹 달라붙어 인지하지 못하는 죄에 대해 살펴보자.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은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마는(렘17:9)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롬3:23)
전에는 우리도 다 그 가운데서 우리 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며 육체와 마음의 원하는 것을 하여 다른 이들과 같이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니(엡2:3)
성경은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한 죄인이라고 선포하고 있다. 그런데 그 죄의 원천이 이미 변질되고 부패한 마음의 생각이라고 밝히고 있는 대목이다. 그래서 모든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육체의 욕심과 마음이 원하는 것을 추구하는 본성을 가지고 있어서 하나님으로부터 진노의 대상이 되는 운명의 소유자라고 콕 집어서 말하고 있다. 그래서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보혈의 공로를 믿고 그간의 죄를 회개하고 나서 교회에 나왔으므로, 이제는 죄로부터 자유로워졌다고 말하고 싶을 것이다. 그러나 문제는, 당신이 회개기도가 끝나자마자 육체가 원하는 생각으로 하나님이 싫어하는 죄를 끝없이 짓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죄를 끊어내고 싶어도 어쩔 수 없이 죄인으로 살아갈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이 지긋지긋한 고질적인 죄를 끊어낼 수 있을까?
마귀가 벌써 시몬의 아들 가룟 유다의 마음에 예수를 팔려는 생각을 넣었더라(요13:2)
열둘 중의 하나인 가룟인이라 부르는 유다에게 사탄이 들어가니(눅22:3)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너희 열둘을 택하지 아니하였느냐 그러나 너희 중의 한 사람은 마귀니라(요6:70)
그렇다면 지긋지긋한 죄에서 벗어나기 어려운지 살펴보자. 먼저 죄의 덫을 놓고 죄를 짓게 하는 것은 악한 영이다. 악한 영은 하나님이 싫어하시는 죄 된 생각을 넣어주는 공격을 한다. 그래서 이 생각을 받아들이면, 사탄이 몸 안에 들어가서 잠복하고 귀신들을 끌어들여 집을 짓는다. 그러면 마귀의 새끼, 혹은 마귀와 동일시하는 마귀의 좀비가 되는 것이다. 죄 된 생각을 받아들여서 즉각 회개하여 용서함을 받으면 되지만, 이 생각을 마음에 품으면 마귀의 좀비로 살아가게 된다. 그러므로 죄 된 생각과 피터지게 싸워 몰아내지 않으면, 귀신의 종으로 살다가 지옥에 던져진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너희가 죄와 싸우되 아직 피흘리기까지는 대항하지 아니하고(히12:4)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요 통치자들과 권세들과 이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을 상대함이라(엡6:12)
성경은 우리 모두가 죄와 피터지게 싸워야 한다고 말하는 동시에, 그 싸움의 대상이 세상을 지배하고 통치하는 악한 영들이라고 밝히고 있다. 그러나 대다수의 우리네 교인들은 악한 영의 정체와 공격에 무지하며, 죄와 피터지게 싸우지도 않는다. 그래서 죄를 밥 먹듯이 지으며, 죄의 대가로 불행과 고통에 시달리면서 악한 영들에게 영혼과 생명이 사냥당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죄와 죄를 짓게 하는 악한 영들과 어떻게 싸워야 하는지, 성령께서 필자에게 말씀해주신 것들이다. 그러므로 아래의 내용을 잘 숙지해서 삶에 적용하여서, 지긋지긋한 고질적인 죄를 끊어내고 집요한 귀신들을 쫓아내는 정예용사가 되시기를 바란다.
* 선제공격(귀신들이 공격하기 전에 축출기도를 하는 것, 필자 주)을 하라.
* 미움이 있는 지를 살펴보고 그들을 쫓아내라.
* 고통, 시기, 분쟁, 불안, 산란함은 악한 영이 넣어주는 것이다.
* 네 성전을 깨끗하게 해야 귀신들이 들락 달락 하는 것을 막는다.
* 우는 사자들을 기도로 내쫓으라.
* 미혹의 영들이 육신의 일을 도모하게 한다.
* 염려와 걱정, 두려움은 기도를 방해하는 악한 영이다.
* 교만은 귀신들의 기름이다.
* 악한 영에 사로잡힌 영혼을 위해서는 기도 밖에 방법이 없다.
* 미혹하는 영을 조심하라. 말씀과 기도로 분별하라.
* 악한 영을 대적할 능력을 구하라.
* 죄를 짓게 하는 것은 미혹의 영이다.
* 귀신들은 기도를 집중하는 자들에게 기도를 못하게 하는 기생충이다.
* 자기의 뜻을 앞세우는 자들은 다 귀신들의 영이다.
* 기도의 몰입을 두려워하는 것도 성령이 귀신을 쫒아내기 때문이다.
* 기도를 하지 않으면 가정 전체가 마귀의 일터가 된다.
* 교인들이 기도하는 법을 모르고 있으니 귀신을 다룰 줄 아는 능력도 없다. 지옥의 권세에 잡혀있다. 집요한 그들을 다스리는 것은 성령의 능력밖에 없다.
* 장신(귀신)인 자들은 성경을 주로 눈으로 보게 하고 지식으로 보게 한다.
* 기도를 쉬는 동안 악한 영들이 자기의 집을 짓는다.
* 자신의 의를 드러내지 않는 자들이 귀신의 공격을 막고 이길 수 있다.
* 미혹의 영들이 기도의 집중도를 떨어뜨리려고 온갖 수단 방법을 다한다.
* 귀신의 정체는 사람의 마음에 있다.( 마음을 보면 알 수 있다. 필자 주)
* 귀신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 있다.
* 귀신은 사람의 생각으로 일을 하게 만든다.
* 그들의 마음이 하나님께 있지 않고 사람의 마음에 있게 한다.
* 사람의 뜻과 하나님의 뜻을 분별해야 귀신의 정체를 알 수 있다.
* 하나님의 생각으로 가득 차야 악한 영이 틈타지 않는다.
* 주와 함께 하는 시간을 많이 갖는 것이 악한 영을 이기는 힘이다.
* 낙심하고 있을 때 악한 영이 들어간다.
* 기분 나쁠 때 악한 영들이 많이 틈탄다.
* 조급한 마음도 악한 영들의 공격이다.
* 적이 공격할 때, 즉시 속사포를 쏘라.
* 말씀이 들어오지 않는 것도 다 악한 영의 공격 때문이다.
* 귀신들은 자기의 유익을 따라 구하게 하고 있다.
* 악한 영들은 마음에 파고들어가 세상적이고 세속적인 지혜를 넣어준다.
* 악한 영은 하나님에 대한 모든 지식을 가지고 미혹시킨다.
* 악한 영들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기생충처럼 사람들의 뇌를 장악해서, 귀신들이 좋 아하는 생각과 행동을 하게 한다.
* 네 입의 거친 말을 모두 뽑아내라. 거친 생각, 거친 말, 귀에 거슬리게 하는 것도 모두 악한 영의 공격이다.
* 마귀의 존재를 알지 못하는 자들은 마귀의 종으로 살아갈 수밖에 없다.
* 악한 영은 행함이 없는 자들을 공격한다.
* 고통하는 양들이 입고 있는 옷은 더러운 자들이 입힌 죄의 옷이다.
* 악한 영이 씨앗을 뿌리고 도망가면 싹이 나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씨앗을 뿌리지 않게 미리 막아야 한다.
* 귀신은 사람의 마음에 틈타고 들어와 자신의 생각을 넣어준다.
* 적이 나타나면 즉시 공격을 해야지, 그냥 두면 시험에 들게 된다.
* 사탄의 접근을 즉시 알아차릴 수 있도록 깨어있어야 한다.
* 귀신에게 점령당한 것은 귀신이 주는 미끼를 받아먹었기 때문이다.
* 죄를 멀리하는 것이 악한 영들이 따르는 것을 차단하는 것이다.
'━━ Joyful자료실 ━━ > 신상래목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신의 신앙을 분별하라. (0) | 2019.01.22 |
---|---|
성령께서 말씀하시는 죄와 싸우는 비결 (0) | 2019.01.21 |
날마다 죄와 싸우지 않는 사람들은 지옥에 던져진다. (0) | 2019.01.19 |
하나님은 당신의 생각에 관심이 없다. (0) | 2019.01.18 |
우리네 교회의 기도는 가짜이다. (0) | 2019.0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