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성을 위한 ━━/Leadership

버핏 - CEO들은 다음과 같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

Joyfule 2019. 5. 25. 00:35




    버핏 - CEO들은 다음과 같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



1. 자율적

각 CEO는 자신의 기업을 더 큰 조직의 일부가 아닌 것처럼 경영하기로 되어 있다. CEO는 각자가 원하는 대로 얼마든지 자주 또는 뜸하게 보고할 수 있다.간단한 월간 재무보고서 한 부외에 어떠한 보고나 회의,통화의 의무가 없고,업무기능을 통합하거나 잉여직원을 해고할 필요도 없다. 각 CEO는 완전히 분리되어 있으며,자신이 관여하는 사업부 이외에 다른 경영자들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서는 거의 관심이 없다.기업에 대한 일상적 평가,수익예측,또는 매체와의 관계에 시간을 쓰지 않는다.

 

2. 조직구조

자회사들은 완전히 수평적이며,하부조직도 관료조직도 없다.이들은 자급자족,낮은 외부간섭,빠른 결정을 위한구조를 갖추고 있다. 이들은 전세계적인 사업연계와 자원,확장된 능력영역,풍부한 자금 동원력을 갖추고 있다.

 

3. 독립적으로 개발됨

버핏의 CEO들은 버크셔가 키우지도 영향을 주지도 않았다.개인 및 조직은 버핏이 회사를 인수하기 이전에 이미 바람직한 수준에 이르러 있었다.

 

4. 스승의 중요성

부분의 CEO는 부모로부터 영향을 강하게 받았으며,강력한 스승의 가르침을 받는 행운을 누렸다. 그런 영향없이 지도자적 위치에 오른 사람은 없다.

 

5. 일에 대한 사랑

버핏의 CEO들은 자기 일과 자신이 일궈내 경영하고 있는 조직을 사랑한다.회사를 그만두고 경쟁자가 되겠다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창업자와 기업가들은 블룸킨 여사처럼 좋아하는 일을 하다가 죽기를 바란다.이는 버크셔의 놀라운 성공이 있게된 비결 가운데 하나이며,버크셔의 미래를 보장받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6. 장기적 체제

버크셔는 장기주주들을 끌어 모았고,버핏은 건강이 허락하는 한 운영자 자리를 계속 지키려는 경영자들로 이루어진 독특한 팀을 구성했다. 버크셔는 가정,가족 중심 체제와 여러세대에 걸쳐 가족이 소유하고 경영하는 체제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

 

7. 가치

버핏 CEO는 제각기 강한 가치관을 지니고 있으며,깊은 확신과 원칙,굽힘이 없는 성실성을 바탕으로 움직인다. 성공을 돈으로 계산할 수도 있겠지만, 이들은 상사인 버핏과의 관계,사업의 성과,그리고 자신의 동료들을 중요시 한다. 이들은 일류 사업을 일류 방식으로 하는 것을 최고로 삼고 있다.

 

8. 겸손

사업 및 금전적 성공의 정점에 다다랐으면서도 각 CEO는 겸손하고 절제하며 자기 자신을 낮춘다.

(대부분은 독자들이 자신의 이야기에 관심을 보일 것으로 생각하지 않았다.)

 

9. 월가에 대한 회의적인 태도

버크셔와 합병하기 이전에 주식시장에서 공개 거래되던 회사의 CEO들은 단기에 중점을 두는 분석가들의 태도,수익예측,뒤로 나도는 수치,언론과의 관계,법적 요구사항 등에 대해 경멸적인 태도를 보였다. 그보다는 일을 해내는 데에 더 초점을 맞추겠다고 말한다. 장기적 태도와 장기적 관점을 지닌 버크셔의 경영진과 주주들은 CEO들에게 외부에 신경 쓰는 일없이 전적으로 자기 회사를 향상시키는 데에 전념할 기회를 주고 있다.

 

10. 공정한 가격

 CEO들은 자기 사업을 판매하면서 가장 좋은 가격이 아니라 가장 공정한 가격을 받기를 원했다.주식시장 내의 다른 인수자들로부터 더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었던 CEO들이 많았지만 이들은 버핏을 택했다. 버핏의 독특한 사업 방식,또 그에게 회사를 팔고 만족하는 수많은 사람들을 보았기 때문이다. 공정한 가격에 팔겠다는 생각이 이들 소유주.경영자에게는 하나의 불문율이었다. 버크셔는 경영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상 회사의 자산이나 고객기반,자연적인 독점,직원,자기자본,지배적인 시장점유율등에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만일 어떤 소유주가 최고가를 받아낼 생각을 품고 회사보다는 자신의 주머니에 더 신경을 쓴다면,버켜셔는 그런 경영자들을 고려대상에 넣지 않는다. 만일 어떤 소유주.경영자가 자신의 사업을 비싼 가격에 팔았는데 그에 걸맞게 성과를 보뎌줄 수 없다면, 그로서는 계속 경영자 자리에 머물러 있기가 너무나 부담스러울 것이다. 그 밖에 독립성 확보,사업의 지속과 보존,직원보호,고객유지,자본동원력,사랑 받고 존경받는 상사,현금,단순하고 빠른(그리고 적절한) 사업철학등과 같은 인수조건을 바람직하게 보았다. 회사를 버크셔에 팔고 버핏의 휘하에 들어간겻이 그들에게 있었던 최고의 사건이라고 말한 CEO들이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