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12 23

KBS직원들 "남영진이사장 물러가라" 이사장실 기습진입 시위/강래구 '송영길 돈봉투' 절반만 인정 왜/ 장기표 신문명정책연구원장 출연."대장동 돈봉투 코인 의혹 민주당

KBS 직원들 "남영진 이사장 물러가라" 이사장실 기습 진입 시위 野 이상민 "상황 따라 20명 이상 탈당 가능" 지도부 "엄중 경고 조치" 이해찬 나들목 감사 이루어진다 강래구 '송영길 돈봉투' 절반만 인정 왜 장기표 신문명정책연구원장 출연."대장동 돈봉투 코인 의혹 민주당, "특권 누리는 국회와 선관위, 서로 공생하는 특권 카르텔" 박은주·신동흔의 라이브 - 윤석열, 한동훈처럼..원희룡 화환세례 서해 어민만 마이크 잡는 이유 | 도교시위 의원들, 일본항공 타고

성경은 동성애를 분명하게 금지하고 있다.

성경은 동성애를 분명하게 금지하고 있다. 이인규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보니, 동성애에 대해서 성경이 잘못 해석했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있었고, 성경에는 동성애를 금지한 경우가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까지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분명히 동성애를 범죄로 말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히브리어나 헬라어 단어가 현재 번역 성경과 뜻이 다른 의미도 있다고 주장하는데, 그러한 생각은 자기 생각과 추측을 정답으로 고정시켜놓고, 성경의 단어를 다른 뜻으로 짜맞추기를 하여 다르게 해석하려고 하는 고의적인 의도가 됩니다. 그러한 해석이 정당하다면, 모든 성경구절은 다르게 해석할 수도 있을 것이지만, 그러나 성경은 전문가들이 번역한 것입니다. 모든 글을 일일히 찾아서 반박하기는 시간이 모자라지만, 몇가지를 찾아서 살펴 보기로..

그대 수선화 - 장영희 詩

그대 수선화 - 장영희 詩 따사로운 바람결에 두 마음 하나 되 웃던 날 그대 미소 너무나 그리워 오늘도 이 길을 걷는다. 눈이 부신 햇살 아래 두 마음 하나 되 웃던 날 그대 음성 너무나 그리워 오늘도 이 길을 걷는다. 노란 수선화 닮은 당신 모습에 내 마음은 떨려와 그 날은 어딜 가고 홀로 걷는지 오늘도 그리워라. 곱게 물든 저 노을에 두 마음 하나 되 웃던 날 그대 숨결 너무나 그리워 오늘도 이 길을 걷는다. 노란 수선화 닮은 당신 모습에 내 마음은 떨려와 그 날은 어딜 가고 홀로 걷는지 오늘도 그리워라. 곱게 물든 저 노을에 두 마음 하나 되 웃던 날 그대 숨결 너무나 그리워 오늘도 이 길을 걷는다.

우리 몸이 보내는 신호 SOS

우리 몸이 보내는 신호 SOS 현대인들은 다양한 증상을 겪는다. 바쁜 일상에 불규칙한 생활 습관, 거기에 피로와 스트레스가 누적된 탓이다. 우리 몸이 나타내는 건강 이상 신호들로는 △만성통증 △만성피로 증후군 △혈액순환 장애가 대표적이며 △면역력 저하로 인한 스트레스 및 우울증, △체중 증가 역시 몸이 보내는 구조 신호라고 할 수 있다. 이상을 느꼈다면 생활 환경을 점검, 개선하고 결핍된 영양분을 보충해야 한다. 피로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은 몸이 보내는 구조 신호를 잘 알아채고, 결핍된 영양분을 보충해야 한다 만성통증에 좋은 영양소 5가지 근육은 몸의 동작과 자세 유지뿐 아니라 심장 등 여러 장기의 움직임을 담당한다. 근육량은 나이가 들면서 점차 감소하는데, 이에 따라 만성 근육통이나 신경통,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강도범과의 대화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강도범과의 대화 칠십대 말쯤의 여인이 나의 법률사무소를 찾아온 적이 있었다. 깡마른 몸에 얼굴에는 병색이 돌고 있었다.“이제 나도 언제 죽을지 모르는데 아들이 보고 싶어요. 우리 아들은 스물 세살에 감옥에 갔는데 벌써 마흔살이예요. 앞으로도 십년세월을 징역 살아야 한대요. 우리 아들한테 좀 가 봐 주세요. 강도로 검사님 댁에 들어간 탓에 그때 사건을 맡아 주려는 변호사가 한 명도 없었어요.”그 말을 들으면서 나는 신문 일면에 톱기사로 나왔던 강도사건이 떠올랐다. 본때를 보이기 위해 최고형이 선고되는 사건이었다. 나는 그 늙은 어머니의 간절한 부탁을 들어주고 싶었다. 뚜껑이 덮인 깊은 우물의 암흑 속에 있을 때 누군가 뚜껑을 열고 들여다 보아 주는 자체만으로도 빛이 되는 것은 아닐..

90초 안에 상대를 감탄시키는 스피치의 방법은?

90초 안에 상대를 감탄시키는 스피치의 방법은? 귀에 착착 감기는 3분 프레젠테이션 법칙 -시작은 뇌리에 박히로독 한다.파워포인트 한 장은 40초가 적당하다. 목적-현상황-결론 순으로 정리하라. -말하고 싶은 냉요이 네 가지라도 가능한 한 세 개로 만들어보자 .파워포인트를 설명할 때는,40초 보여준다면 30초짜리 코멘트를 만든다. -시간 배분 감각은 리허설로 익히자.엑기스만 담은 실전용 메모를 준비하라. -표제는 한 줄씩 이야기 흐름을 따라 띄우자. 파워포인트라면 1초에서 1.5초 정도의 간격이 적당하다. -마지막 순간 쐐기를 박는 것도 필요하다.머지막 순간이 강렬하면 두고두고 기억된다. -수수께끼처럼 '답'이 궁금해야 경청한다. 수수께끼 같은 말투로 시작하는 방법이 효과적이다.긴장을 푸는 농담은 필수다..

동물을 잡아먹는 식물

◈ 동물을 잡아먹는 식물 동물의 원형질을 부해하여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을 섭취하는 식물을 식육식물이라고 하는데, 그 대표적인 식물이 끈끈이주걱이다. 끈끈이주걱은 긴 줄기 끝에 봉오리가 동그랗게 맺혀있고 12개의 잎끝에는 움직일 수 있는 파리채 같은 것이 달려 있다. 이것은 잎 중간 선에 돌쩌귀를 달고 있고 그 끝에 아주 날카로운 가식 있으며, 파리채 중간에는 아주 미세한 샘이 있어서 꽃의 꿀과 같은 향기를 가진 액체를 낸다. 이렇게 달콤한 냄새를 풍기는 잎 곁을 돌아다니던 곤충은 어떤 것이든 그 호기심에 대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 이 파리채와 같은 부분에는 극도로 감수성이 예민한 세 개의 유인용 털이 있다. 만약 한 개의 털만 만진다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으나 두 개의 털에 부딪히거나 이전의 털에 다시..

언행을 살펴 그 마음을 쓰라

◆ 언행을 살펴 그 마음을 쓰라 ◆ 유여(裕餘)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부족(不足)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무엇을 들었다고 경솔(輕率)하지 말고, 그것이 사실인지 깊이 성찰하여 이치가 명확(明確)할 때 뜻을 정하라. 벙어리처럼 침묵할 줄도 알고, 임금님처럼 당당하게 말하며, 눈처럼 냉정하고 때로는 불처럼 뜨거워라. 뜻은 태산같이 굳건하되 말은 항상 겸손하고 마음은 물처럼 부드럽게 쓰라. 역경을 참아 이겨내고 형편이 잘 풀릴 때 조심하라. 물질에 치우치지 말고, 억울함을 당할지라도 분노를 잠재워 다음의 실수를 막으며, 분수에 맞게 자기를 다스려라. 사슴처럼 유순하여 환경에 적응할 줄도 알고, 호랑이처럼 용감하여 위용을 떨쳐라.

효의 실천

효의 실천 🔴. 세 번 간을 올려도 부모가 들어주지 않으면, 소리내어 울며 따르라. - 🔴. 집에 들어가서는 효도하고 나아가서는 충성하라는 것은 공자의 말씀이요, 의도적으로 함이없는(無爲) 일에 처하고 말씀이 없는(不言) 가운데 가르침을 행하라는 것은 노자의 주장이며,어떠한 죄라도 범하지 않고 모든 착한 일을 힘써 행하라는 것은 석가여래의 교지이다. - 최치원 🔴. 어버이에게 효도하고자 하면……일마다 지성(至誠) 아닌 것이 없게하여 모두 즐거웁고 틈이 없게 하며,간사하고 이간질하는 것은 엄금하고, 화순한 안색으로 극히 조심해 공손하면 정신이 서로 융합하고 기맥이 서로 통하게 하며… 오직 귀신을 감동하게 하는 것으로 마음을 삼아 효친의 실(實)을 다해야 할 것이다. - 효친지실(孝親之實) 율곡 🔴. 무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