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02 25

내 마음 어디쯤에 - 상천 권병대

내 마음 어디쯤에 - 상천 권병대 내 마음 어디쯤에큰 나무 하나 서 있었으면 좋겠다.힘들 때 기댈 수 있고그늘에 몸을 눕힐 수도 있고마냥 보고만 있어도 좋을 텐데내 마음 어디쯤에단아한 정자 하나 반듯하게세워 놓고 싶다.넉넉한 마당을 품어마음을 지나는 소슬바람잠시 머물다 보낼 수도 있고그리운 사람 손 잡고비밀스런 이야기 나눌 수 있는그런 마당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

윤석열 대통령이 기록세운 부정적 기사 왜/윤석열 대통령의 획기적 지침,‘자유통일부 되라’/용산 5차관’기강 잡기 착수“정책에 이념 섞지 말라”

윤석열 대통령이 기록세운 부정적 기사 왜 윤석열 대통령의 획기적 지침,‘자유통일부 되라’ 용산 5차관’기강 잡기 착수“정책에 이념 섞지 말라”“박영수, 대장동 지분 대신 상가 100억과 자문료 100억 달라 해”검찰, 구속영장에 구체적 적시“노후 단독주택 살고 싶다 요구도”국가보훈부 "빠른 시일 내에 논란 종식"김민전 경희대 교수 "이낙연의 당 장악 행보 보이면 '이재명 개딸당' 생길수도""이재명, 후쿠시마 괴담에 이제야

카테고리 없음 2023.07.02

아담이 하나님께 물었다.

아담이 하나님께 물었다. "하나님.이브는 정말 예뻐요. 왜 그렇게 예쁘게 만드셨어요?" "그래야..네가 이브를 좋아할 것 아니냐!" 잠시 후 다시 아담이 물었다. "근데요.이브가 좀 멍청한 것 같아요." 그러자. 하나님 대답! "그래야! 이브가 널 좋아할 것 아니냐?" ㅋㅋ 이 유머 아무리 생각해도 공감이 팍! 가끔 아내의 부족함이 보일 때가 있지요. 그건 아내를 탓하라는 의미가 아니고 내가 채워주고 보완해주라는 의미겠죠? ㅋㅋㅋㅋ 아빠가 딸에게 물었다. “우리 딸,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 그러자 딸은 당연하다는 듯이 대답했다. “아빠!” 그러자 아빠는 흐믓한 표정을 지었다. 이때 옆에 있던 엄마가 딸아이에게 다시 물었다. “우리 딸, 아빠가 얼만큼 좋아?” 그러자 아이가 엄마 품으로 안기면서! ..

건강한 간(肝)을 위해 꼭 지켜야 할 생활수칙 '10가지'

건강한 간(肝)을 위해 꼭 지켜야 할 생활수칙 '10가지'이보람 헬스조선 기자입력 : 2018.01.08 18:00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나친 음주를 삼가고 비만해지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 사진-헬스조선DB 간암은 폐암과 더불어 중년층에서 가장 두려워하는 암이다. 실제로 매년 1만여명이 간암으로 사망한다. 대부분의 암은 지름이 1cm 크기만 되면 진단이 가능하다. 그러나 간암은 크기가 10cm나 커져도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도 많다. 잦은 음주와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지방간이나 간염 등과 같은 간 질환에 걸리면 간경화증, 간암과 같은 심각한 질환으로 악화될 위험이 높다. 그래서 간 건강을 지키는 10가지 생활 수칙을 알아봤다. 수칙 1. 불필요한 약은 오히려 간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삼간..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이게 즐거움을 주는 것일까?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이게 즐거움을 주는 것일까? 무라카미 하루키의 글을 읽다가 하나를 배웠다. 칠십대인 그는 어떤 일을 마주칠 때 ‘이게 나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인가?’로 판단한다는 것이다. 상큼한 기준이었다. 앞으로는 그걸 기준을 해야 하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나를 점검해 보았다. 매일 기도를 하고 성경을 보고 글을 써 왔다. 그게 즐거운 것인지 의무나 습성으로 잡혀서 하는 것인지 살펴보았다.기도와 성경에서는 내면에서 안개가 피어오르듯 은은한 기쁨이 피어났다. 글은 어떤가? 언어의 집을 짓는 목수처럼 어떤 성취감이 있다. 또 내게 어떤 즐거움이 있었지? 평생 책에서 즐거움을 얻었다. 초등학교시절 옆에 오징어나 포도 한 송이를 놓고 재미있는 책을 보고 살면 참 좋겠다고 생각했다. 이십대도 암자의 뒷방..

말에 제한을 받아야한다.

말에 제한을 받아야한다. ○ 우리가 어떤 종류의 말을 하는지 살피라. 하나님의 종은 말에 있어서 몇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 첫째로 우리는 항상 우리가 어떤 종류의 말을 듣고 있는지를 하나님 앞에서 살펴보아야한다. 왜냐하면 우리가 항상 즐겨듣는 그런 종류의 말은 우리 자신이 과연 어떤 인격을 가진 사람인지를 나타내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사정을 당신에게 이야기할 수 없는 것은 그들이 당신을 신뢰할 수 없고 또 당신에게 이야기 한다해도 당신이 별 도움을 주지 못하리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그러가하면 어떤 사람들은 서슴지 않고 직접 당신에게 와서 그들이 당한 최근에 이야기를 모두 쏟아 놓는다. 그 이유는 그들 생각에 당신이 그들과 같은 부류이고 당신에게 무엇을 말하면 통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부활초는 물을 찾아 움직인다

◈ 부활초는 물을 찾아 움직인다 아메리카와 중동 지역과 같은 건조 지역에서 자라는 부활초는 시들어서 말라버린 듯 보인는 상태에서 다시 살아나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물론 이 식물이 완전히 죽은 상태에서 되살아나는 것은 아니지만, 거의 움직이지 않은 휴지 상태에서 되살아나는 것은 사실이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식물은 수분이 공급되기를 기다리며 서있지만, 부활초는 필요한 수분을 찾아 땅위를 이동하는 것이다. 부활초라는 이름은 유사한 소생력을 지니고 있는 성경에 나오는 여리고의 장미를 포함해서 몇몇 종류의 식물에 명명되었다. 부활초는 물이 있으면 양치류처럼 보이는 초록색 잎을 자랑하며 무성하게 우거진다. 그러나 수분이 부족할 때면 마르고 시들고 움츠러들어 초록빛을 잃은 공 모양의 덩어리가 된다. 이 덩..

꿈을 잡는 사람, 꿈을 깨뜨리는 사람 - 앤듀류 매튜스

◆ 꿈을 잡는 사람, 꿈을 깨뜨리는 사람 - 앤듀류 매튜스 ◆ 요즈음 신문이나 TV를 보고 있으면,정치비리,경제불황,노사분규,구조조정, 가정내 폭력 등 온통 우울한 얘기들로 가득합니다 그러므로 어지간이 굳은 의지와 신념없이는 대부분 도전해보기도 전에 미리꿈을 포기하게 되는것도 무리는 아닙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보통은 20년,30년 혹은 그 이상의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결국 꿈과 현실사이를 좁혀가지 못하고 자신의 무능함과 무력함을 한탄하는 일이 많습니다 그리고는 이런 결론을 내립니다 "꿈을 이룰려는 사람들은 굉장히 특별하거나 운이 좋은 게 틀립없어 그러니 나같은 사람에게는 기회가 올리가 없지... 이는 결코 현명한 생각이 아닙니다 이런사고야 말로 애써 찿아온 기회를 놓치는 지름길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

사랑은 사랑을 창조한다

사랑은 사랑을 창조한다 당신과 배우자가 사랑에 빠졌던 그때를 돌이켜보자.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라도 할 수 있을 것 같지 않았던가? 사랑은 사랑을 창조한다. 사랑이 있다면 변화는 자연스레 시작되고, 사랑 없이 긍정적인 변화는 기대할 수도 없다. -게리 채프먼의 ‘사랑의 부부코칭-배려의 기술’ 중에서- 영원한 사랑은 결코 변치 않기로 결심한 사람들이 아닌 매일 새롭게 사랑하기로 결단한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달콤한 선물입니다. 우리 안에는 분명 나 자신조차도 용납할 수 없고 사랑할 수 없는 연약한 모습이 숨겨져 있습니다. 그래서 때로는 그 모습이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고 스스로 수치심을 느끼게 만들기도 합니다. 기대하는 사랑이 아닌 감사하는 사랑을 하십시오. 상대방의 허물과 상처까지도 사랑하기로 결단..

호족들의 반발

歷史 Essay 1432 ☞ 호족들의 반발 당시 노비들은 대부분 고려 통일과정에서 포로로 잡힌 양인(良人)으로 호족들의 경제적 무력적 기반이었기에 노비안검법(奴婢按檢法)은 그들의 경제적 무력적 기반이 사라지는 것을 의미했다. 그리고 당시 호족들은 고려 건국과 통일 과정에서 전공을 세웠거나 무력을 제공한 세력으로 벼슬이 세습(世襲)되었는데 시험을 통해 인재를 뽑는 과거제(科擧制)는 호족들 자제들의 정계 진출을 가로막는 폭거로 받아들여졌다. 이에 거센 반발이 따랐으며 심지어는 대목왕후(大穆王后)까지 나서 친정집에도 큰 타격이 되는 두 가지 개혁 정책에 거세게 반발했으나 광종(光宗)은 아랑곳하지 않고 두 법과 제도를 더욱 강하게 시행하였다.

명언(名言) 모음

명언(名言) 모음 한 알의 모래에서 하나의 세계를 보고, 한 송이의 들꽃에서 천국을 본다. (윌리엄 블레이크 - 영국 시인 : 1757-1827) 한 작가가 아직 살아 있을 때는 우리는 그의 가장 못한 작품으로 그를 평가하고 그가 죽으면 그의 가장 뛰어난 작품으로 그를 평가한다.(새뮤얼 존슨 - 영국 시인,평론가:1709~1784) 한층 많이 하면 할수록 그만큼 능숙해진다. 다망하면 다망할수록, 그만큼 여 가가 생긴다.(허츠리트) 한치의 기쁨마다 한자의 고민이 있다.(베넘) 한 친구를 얻는 데는 오래 걸리지만 잃는 데는 잠시이다.(릴리) 할 수 있는 한 훌륭한 인생을 만들라. 인생은 짧고 곧 지나간다.(오울디즈) 할 일을 많이 가지고 있지 않는 한 나태를 즐길 수는 없다.(J K 제롬) 항상 무엇인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