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oyful자료실 ━━/신상래목사

신사도 운동은 미혹의 영이 주도하고 있다.

Joyfule 2019. 6. 19. 10:28



 
   신사도 운동은 미혹의 영이 주도하고 있다.



신사도운동은 기존교단으로부터 이단이라는 꼬리표가 붙어있지만, 많은 교회들이 그들의 방식을 차용하여 사용하고 있다. 알파코스라는 훈련프로그램이 우리네 교회에 널리 퍼져있지 아니한가? 그 훈련의 내용은 신사도운동에서 말하는 기준을 사용하고 있으니까 말이다. 기이하게도, 신사도운동이 우리네 교회에 들어오게 되는 주도적인 역할은 유명한 대형교회였다. 그 교회가 바로 여의도 sun복음교회와 ha누리 교회이다. 이 두 교회는 우리나라 교회를 대표한다는 곳이 아닌가? 여의도 sun복음교회의 jo용기 목사는 신사도운동의 창시자격이 피터와그너 박사의 신학사상을 대거 홍보하고 교단신학교에서 가르쳤다. 또한 신사도운동의 대표자격인 지도자들을 국내집회에 끌어들였다. on누리 교회의 ha용조목사는 빈야드 운동을 창시한 존 윔버가 작곡한 노래를 경배와 찬양이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퍼뜨렸다. 그 교회의 장로였던 손기철, 김하중대사, KIBI의 송만석, 인터콥의 최바울 등도 on누리 교회의 장로이고, 빈야드음악을 도입한 ha스데반은 ha용조목사의 동생이다. 현재 on누리 교회의 어노인팅 집회는 현주소를 반영하고 있다. 이렇게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형교회에서 신사도운동을 생산하고 유통하고 있으니 기가 막힌 일이다. 그렇다면 신사도운동에서 주장하는 내용들을 열거하며 말씀드리겠다.

 

1. 임파테이션 : 자신의 능력이나 은사를 안수함으로서 전달할 수 있다는 현상을 말한다. 그러나 성령은 전지전능한 하나님이시다. 그런데 어떻게 성령이나 성령의 능력을 자신이 마음대로 쥐락펴락할 수 있겠는가? 이는 하나님은 무슨 에너지나 능력으로 폄하시키는 가증스러운 일이다.

 

2. 직통계시 : 하나님이 나에게 말씀하시는 예언이라면서, 교회에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직분이 회복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한 초자연적인 은사인 꿈이나 환상, 음성, 입신 등을 널리 퍼뜨리며, 자신들의 예언이 사도들의 가르침이고 계시적 선포라고 말하고 있다. 물론 예언은 성령의 은사이기는 하지만, 분별의 능력이 없이 자신의 마음에 들려오는 예언을 말하고 퍼뜨리며 가르치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 일인가? 귀신들도 예언이나 방언을 얼마든지 속여 넣어줄 수 있다. 필자는 귀신들이 환청이나 한각으로 말하는, 소위 귀신이 들린 사람들에게서 귀신을 쫓아내는 사역을 하고 있어서 이를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 그러나 직통계시를 받는 사람들이 과연 귀신의 속임에 대해 얼마나 분별할까? 이들은 죄다 귀신들의 속임을 받는 이들이 대부분을 것이다. 하나님으로부터 예언을 받은 은사자가 전혀 없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그들의 열매를 보도 분별해야 하지 않겠는가? 그러나 이렇게 은사를 자랑하고 자기 의로 삼는 이들은 죄다 귀신의 음성을 듣는 사람이 틀림없다.

 

3. 내적 치유

 

손기철 장로를 비롯해서 온누리 교회의 어노인팅 집회를 포함해서 많은 내적치유를 한다는 이들이 허다하다. 이들 집회의 특징은 열정적인 음악으로 분위기를 띄운 다음 격렬한 통성기도로 감정을 격앙시킨다. 그런 다음 믿음을 말하는 성경구절을 외치도록 만들어서 감정을 고조시켜 열광에 빠지도록 한다. 그리고는 신비적인 현상이나 들뜬 마음으로 열광적인 분위기에 휩싸이도록 한다. 그리고는 자신의 병이 나았다고 고백하게 만들고, 성령의 기름부음이 임했다고 선포하는 것이다. 이런 집회의 특징은 열정적인 찬송과 뜨거운 통성기도로 감성을 자극시켜서 무아지경에 빠지게 한다. 말하자면 심리적인 기법을 이용하는 것이다. 특히 이런 집회에서는 방언이나 예언, 환상, 환청 등의 기이한 현상이 많이 일어나는 데, 이는 필시 미혹의 영이 속이는 것이다. 성령의 기름부음으로 인한 치유는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으로 치유하는 것이 아닌가? 그런데 왜 이런 감정적인 터치나 뜨거운 집회분위기를 이용해야 하는가? 또한 편지를 태우고 바가지를 깨뜨리고 타이어를 처대면서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하는 심리치유와 동일하다. 이는 힌두교의 뉴에이지나 무속과 다를 바가 없다. 성령께서는 내적치유는 기도가 부족한 자들이 하는 인본적인 행위라고 잘라 말씀하셨다.

 

3. 성령춤, 방언찬송, 영서, 금이빨, 금가루, 웃으면서 뒤로 넘어가는 신비한 현상 역시 미혹의 영이 속이는 현상이다. 이런 현상은 성경에 없다. 예수님이나 사도들도 하지 않은 능력이 우리나라 교회에 나타났다고? 지나가던 개가 배꼽을 잡고 웃을 일이다. 백번 양보해서 이들의 현상이 성령이 하신 것이라면 그 목적이 무엇인가? 성령이 하시는 사역의 목적은 귀신을 쫓아내고 고질병을 고치는 능력을 드러내며 영혼을 구원하고 성령의 사람인 제자를 양육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들은 죄다 자신의 의를 드러내며 교세를 불리며 헌금에 눈독을 들이지 아니한가? 그래서 이들이 오랜 사역의 열매로, 교인들의 성품이 거룩하게 변화하고 가정이 회복되며 각종 삶의 문제들이 해결되며, 성령의 능력으로 귀신을 쫓아내고 고질병을 고치면서 영혼구원을 하는 제자들을 양육하고 있는가? 아니라면 죄가 미혹의 영에 속아 넘어간 불쌍한 영혼일 뿐이다. 그 외에도 영적도해라고 기이한 이름을 덧붙인 땅 밟기 기도는 우리네 민속적인 지신밟기를 연상하며, 기이하고 형식적인 기도방식이 성경적인 기도방식을 덮어버리고 있다.

 

그러나 우리네 교회가 삶과 영혼의 문제를 해결해주지 못하는 무능과 무기력증에 빠져 있어서, 많은 교인들이 갈급한 영혼과 목마른 마음으로 찾아다니다가 미혹의 영에 군집한 신사도운동가의 무리에게 빠지게 된 것이다. 성령이 안 계시는 우리네 교회는 물론이지만, 그렇다고 미혹의 영이 군집한 신사도운동에 빠지게 되는 것은 슬픈 일이다. 생수를 얻지 못하는 무기력한 우리네 교회에서 더 이상 참지 못하고 S이단이 판을 치게 되는 빌미를 제공하게 되었고, 대형교회가 신사도 운동을 주도하고 있어서 분별이 없는 많은 교인들이 여기게 빠지게 되었으니 땅을 치고 통곡할 일이다. 성령을 만나려면 골방에 들어가서 죽기 살기로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고 성령의 내주를 간구하시라. 이곳저곳을 찾아다니다가 이단교회나 신사도운동의 미혹의 영에 사로잡혀 생명과 영혼을 사냥 당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