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04 26

이재명 습격범,구속심사 출석“변명문 8장 제출했다”/"어느 재판부가 피고인 요청 없는데도 재판 연기하나"

한동훈 “우리 당, 광주·호남에서 당선되고 싶다”진중권‘정치신인’한동훈,이재명 지지율 추월.민주당 지지층도 흔들릴 것”이재명 비서실장의 충격 행동, 서울대병원에 전화후 바꿔줬다. 부산대 외상센터장 “李대표 이송, 바람직 안해...”서울대병원과 부산대병원 충돌. 부산대병원 “우린 최종의료기관헬기로 딴 병원 간 건 이재명이 처음”...민주당의 요구였다.이재명 습격범,구속심사 출석“변명문 8장 제출했다” 삼국지도 빌려서 읽었다검찰,‘돈 봉투’송영길 前 민주당대표 구속기소이재명 위증교사 공동 피고인의 변호사인 배승희 "어느 재판부가 피고인 요청 없는데도 재판 연기하나"

1월의 기도 - 윤보영

1월의 기도 - 윤보영사랑하게 하소서담장과 도로 사이에 핀 들꽃이비를 기다리는 간절함으로사랑하게 하소서새벽잠을 깬 꽃송이가막 꽃잎을 터뜨리는 향기로사랑하게 하소서갓 세상에 나온 나비가꽃밭을 발견한 설렘으로사랑하게 하소서바람이 메밀꽃 위로노래 부르며 지나가는 여유로서두르지 않는 사랑을 하게 하소서내가 더 많이 사랑하는그게 더 소중하다는 것을 깨닫고늘 처음처럼, 내 사랑이마르지 않는 샘물이 되게 하소서

내가 숨었나이다

비결 어느 교회에서 목사님이 설교를 하고 있었습니다. “여러분들 중에 미워하는 사람이 하나도 없으신 분, 손들어 보세요.” 아무 반응이 없자, 다시 물었습니다. “정말… 아무도 없습니까? 손들어 보세요.” 그때, 저 뒤에서 한 할아버지가 손을 들었습니다. 목사님께서는 감격스러운 목소리로 요청했습니다. “할아버님, 어떻게 하면 그럴 수 있는지 우리에게 말씀해주세요.” 그러자 나이가 들어서 힘없는 목소리로 할아버지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응, 있었는데… 다아… 죽었어.” 내가 숨었나이다 새로 오신 목사님이 하루는 교구 성도들을 심방하러 나섰다. 집집마다 심방을 잘 마치고 드디어 마지막 집에 이르렀다. 누군가가 집 안에 있는 것이 분명한데 아무리 문을 두드려도 사람이 나오지 않았다. 하는 수 없이 목사님은 명함..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인생을 숙제처럼 살지 않기로 했다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인생을 숙제처럼 살지 않기로 했다 아홉살 손자가 엉뚱한 데가 있다. 엄마아빠가 잠들어 있는 새벽 여섯시쯤 몰래 일어나 어둠컴컴한 방으로 들어가 뭔가를 뒤지더라는 것이다. 엄마가 일어나 살펴보니까 숙제로 내 준 문제의 답안지를 찾더라는 것이다. 은밀한 범죄 시도가 미수에 그쳤다. 엄마는 그 다음부터 답지를 머리에 베고 잔다고 했다. 아내는 손자가 도대체 친가나 외가의 누구를 닮아서 그런지 모르겠다고 했다. 그 말을 들으니까 깊은 마음속 오지에 달라붙었던 아련한 기억이 떠올랐다. 아홉살 때 내가 그런 적이 있었다. 다음날 풀어야 할 문제의 답안지를 미리보고 남이 눈치채지 않도록 비밀리에 연필 자국을 내 놓았다. 그러다 막상 문제를 풀 때 보니까 그 표시가 깜쪽 같이 없어져 있었다. ..

좋은 의사소통을 위한 10가지 지침

좋은 의사소통을 위한 10가지 지침 1. 상대방의 흠을 잡는 단어를 쓰지 않는다. 2. 일반화된 이름 붙이기를 하지말라. 상대방의 정체성에 대하여 일반화된 공박을 하는 것이다. 즉, 상대방의 행동자체가 아니라 인간성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3. 비난하고 판단하는 식의 '너'메시지를 쓰지말라. 메시지는 상대에게 직접적으로 이유를 돌리지 않으며, 비난하지 않는 진술 방법이다. 4. 과거의 일을 들추지 말라 명확한 의사소통은 당면한 문제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과거를 돌아보는 것은 때로 유용하고 문제를 긴 안목으로 보게 해준다. 그러나 옛이야기를 들추는 것은 상대방의 잘못에 대해 근거를 찾기 위한 경우가 흔하다. 화가 났을때 옛 일을 들먹이지 않도록 한다. 5. 부정적인 비교를 하지 말라. 명확한 의사소..

번식기 암모기만 동물피 빨아요

번식기 암모기만 동물피 빨아요 저는 모기! 파리와 남남으로 아는 사람이 많지만 그렇지 않아요. 중고교 때 생물의 분류 기준인 ‘종속과목강문계’를 외우신 적 있죠? 저는 족보 상으로 ‘파리 목(目) 모기 과(科)’에 속해요. 저의 영어 이름 ‘mosquito’는 파리란 뜻의 스페인어 ‘mosca’에서 따온 말이어요. 제가 풀잎 위에 알알이 맺힌 이슬을 먹고 산다고 하면 개도 소도 웃는데 정말 억울해요. ‘모기〓드라큘라’라는 소리를 들으면 분통이 터져요. 평소 저희는 이슬이랑 식물의 꿀, 수액 등을 먹고 살아요. 다만 암컷이 ‘회임’했을 때 뱃속에 꽉 찬 알들을 먹여 살리기 위해서만 동물의 피를 빨아 먹죠. 얘들이 먹겠다는데 모성애도 죄인가요? 물론, 우리 중에서도 동족을 잡아먹는 나쁜 놈도 있지만 인간 세..

황제의 재위 기간

◆ 황제의 재위 기간 ◆ '황제'라고 하면 무소불위의 권력자가 떠 오릅니다. 너무나 대단하고 굉장해서 누구나 한 번쯤은 그 같은 권력을 갖기를 꿈꾸기도 합니다. 하지만 로마제국의 권력승계를 보면 초대 황제 아우구스투스 이후로 314년 동안, 황제가 자그마치 37명이나 바뀌었습니다. 황제의 평균 재임 기간이 8.5년입니다. 그런데 37명의 황제들이 바뀌게 된 이유가 바로 암살 때문입니다. 37명 중 24명의 황제가 암살당했습니다. 다른 황제의 죽음도 그리 순탄하지는 않았습니다. 자살, 처형, 병사(病死), 전사(戰死) 등 황제라는 자리에 전혀 어울리지 않게 죽음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황제는 황제가 되고 로마로 즉위식을 하러 가는 길에 죽기도 했고 1년에 황제가 5번이나 바뀌는 상황도 있었습니다. 모..

딸아! 이런 사람과 결혼하지마라

딸아! 이런 사람과 결혼하지마라 아침 잠이 많은 남자와 결혼 하지 마라 아침에 게으른 사람이 오후에 부지런한 사람은 없다. 배 나온 남자와 결혼 하지마라 자기 관리를 하지 않은 사람이 가족을 부양하는 의무를 성실히 하는 것 본 적이 없다. 물건을 집어 던지는 사람과 결혼 하지 마라. 나중에는 사람을 집어 던지기도 한다. 부모에게 함부로 말하는 사람과 결혼하지 마라. 부모에게조차 그렇다면 너까지 오는데 오래 걸리지도 않는다. 효성은 시대와 상관없이 훌륭한 인품이다. 느린 팔자걸음을 걷는 사람을 조심해라. 네가 벌어오고 먹여줘야 할지도 모른다. 친구들 앞에서 면박 주는 걸 재미있어 하는 사람과 결혼 하지 마라. 터무니없는 이유로 헤어지기 쉽다. 여러 사람에게 친절한 사람을 경계하라. 부적절한 관계로 인한 끊..

한동훈이 보여줄 진정한 '자기희생'/서울대병원의 브리핑,의혹만 더 키웠다/이재명'위중'강조하다 꼬였다

서울대병원의 브리핑,의혹만 더 키웠다. 충격 내용에 기자들이 항의이재명'위중'강조하다 꼬였다새 법원행정처장에 천대엽 대법관 내정.과거 판결을 보니한동훈이 보여줄 진정한 '자기희생'광주도착 한동훈 경호강화.“李 습격범 국힘탈당 후 민주당가입”‘브리핑 금지’병원장과 이재명 중 누가 결정?의사들의 지적 따갑다

경종 성종 목종

歷史 Essay 1449 ☞ 경종 성종 목종 5대 경종(景宗955/975/981)은 4대 광종(光宗925/949/975)과 태조의 딸 대목황후 황보씨(大穆皇后 皇甫氏)의 장남이다, 21세에 왕위에 오른 그는 대사면령으로 광종 치하에서 억압받던 호족들을 달래는 한편 토지제도를 정비하고 발해 유민들을 대거 영입하고 북방에 성을 쌓아 국방을 튼튼히 하였다. 그러나 980년 최지몽(崔知夢)이 고발한 왕승(王承)의 역모사건을 처리한 뒤부터 시름시름 앓기 시작했다. 결국 981년 6월 자리에 누운 지 한달 만에 사촌동생이며 왕후의 오라버니 개령군(開寧君)에게 선위하고 죽으니 그가 6대 성종(成宗960/981/997)이 되고 성종도 아들이 없자 경종과 헌애왕후(獻貞王后) 사이의 아들이 7대 목종(穆宗980/99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