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18 13

영어로된 짧은 명언 (202선)

영어로된 짧은 명언 (202선) 138. The winds and waves are always on the side of the ablest navigators. 바람과 파도는 항상 가장 유능한 항해자의 편에 선다. - Edward Gibbon(에드워드 기본)[영국 역사가, 1737-94] 139. Only the person who has faith in himself is able to be faithful to others. 스스로를 신뢰하는 사람만이 다른 사람들에게 성실할 수 있다. - Erich Fromm(에릭 프롬)[미국 정신분석학자, 1900-1980] 140. There are two ways of spreading light: to be the candle or the mirror th..

박근혜의 총선 2달전 북콘서트 왜/국민택배 1호 저출산 공약 발표.국민의힘 한동훈 현장방문

국민택배 1호 저출산 공약 발표.국민의힘 한동훈 현장방문박근혜의 총선 2달전 북콘서트 왜조희연, 2심도 유죄 교육감직 상실형진보당 강성희, 전북道 행사장서 尹대통령에게"국정기조 바꿔라" 손 잡고 놓지 않으며 외치다 끌려나가檢, ‘文정부 통계조작 의혹` 장하성 前정책실장 소환조사 피의자 신문보름만에 복귀한 이재명 "법·펜 안되니 칼로 죽이려해"라는 발언에 한동훈 "그 정도면 망상"설치더니 쯧쯧

지금부터 앞으로 10년

지금부터 앞으로 10년 “여러분,10년쯤 젊어져 다시 살라면 어찌하겠습니까?” 이 말에 모두의 눈이 반짝이기 시작했습니다. 가정해보는 것인데도 목사의 말이니 더욱 실감이 나나 봅니다. 그리고 이것저것 하고 싶거나 할 수 있는 일들을 말했습니다. 그러던 교우들이 “살아온 그대로 똑같이 살라고 하면요?” 하는 두번째 말에는 모두 시큰둥해졌습니다. 그러면 그만두겠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10년이 흘렀습니다. 목사는 옛날일이 생각나서 다시 똑같은 질문을 했습니다. “10년 젊어져서 다시 살라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교우들은 역시 같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지난 10년을 내버렸다는 듯 후회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런데 그들이 돌이키지 못하는 과거를 아쉬워하던 10년 전 그때에 앞을 보고 도전했더라면 어찌되었을까요? 그..

보복해야 하는가? - 토마스 맨톤

보복해야 하는가? - 토마스 맨톤 우리가 남을 헐뜯는 사람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그 보복을 하나님에게 맡기는 것이 최상책이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모든 것을 다 아시고, 우리가 얼마나 신실한지를 친히 감찰하시는 분이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하나님은 우리의 순수성을 보장할 만한 가장 강력한 능력을 소유하고 계시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자신의 손바닥 안에서 인간들의 마음과 혀를 관장하고 계시고, 남을 헐뜯는 자가 비난의 말을 하지 못하도록 하실 수도 있고, 또는 헐뜯는 말을 듣는 자가 그 비난을 즐겨 듣지 않도록 하실 수도 있다. 인간의 양심을 능히 다스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지신 하나님은 우리의 순수성도 지켜 주실 수 있다. 그러므로 그것을 우리가 하나님에게 맡기는 것이 최상책이다. 또한 많은 경우에 기도는 ..

초막을 허무는 시간

초막을 허무는 시간 사순절을 시작하는 재의 수요일을 앞두고 만난 성서일과 본문은 변화산에 관한 말씀이었습니다. 예수님이 빛나는 모습으로 변한 것도 놀라웠지만, 엘리야와 모세가 나타나 예수님과 대화를 나누는 모습은 더욱 놀라웠습니다. 그 모습을 바라보던 베드로는 초막 셋을 짓겠다고 말합니다. 산 아래로 내려가는 대신 그 자리, 그 시간에 머물고 싶었겠지요. 구별된 자리를 찾아 은혜를 받으면 집과 일터로 돌아가기 싫은 것과 마찬가지였을 것입니다. 하지만 주님은 제자들을 데리고 더러운 귀신 들린 아이가 기다리는 산 아래로 내려옵니다. 말씀 앞에서 코로나19의 시간을 돌아볼 때 마음속에 드는 아픈 생각이 있었습니다. 어쩌면 그동안 이 땅의 교회는 산 위에 초막을 지으려 했던 것인지도 모릅니다. 크고 높고 화려한..

율법의 역할과 하나님의 의

율법의 역할과 하나님의 의(롬3:19-22) 교회에서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구원을 받으리라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라 그리하면 복을 받으리라 말합니다.어때요? 여러분은 이렇게 전하는 게 바울이 해석한 기독교일까요?예수를 믿고 성령의 은사를 구하고 하나님의 능력을 받아 말씀 순종하고복음을 땅 끝까지 증거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자 아멘 할렐루야! 합니다.얼마나 거창하고 멋있고 그럴듯한 슬로건이며 얼마나 타당한 웅변입니까?그럼에도 왜 교회에서 그 사랑을 구경하기가 그리 힘이 들까요?하나님의 나라의 기본이 의이며 그 속성은 바로 사랑인데 말입니다.그건 지금 선 자리가 남의 땅이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 밖이란 말입니다.저는 오랫동안 사역의 현장에서 교제를 하는 중에 깨닫는 바가 있습니다.인간적으로는 매우 친하고..

마음의 새를 쫓으라

김장환 큐티365 나침반출판사 마음의 새를 쫓으라 읽을 말씀 : 에베소서 6:10-17 엡 6:13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공항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새를 쫓는 일입니다. 비행기가 이착륙을 하다 새와 부딪히는 현상을 ‘버드 스트라이크(Bird Strike)’라고 부르는데 아무리 작은 새도 이륙 중인 비행기와 부딪히면 몇십 톤의 충격을 받아 추락의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엔진에 휘말려 들어가는 경우에는 문제가 더 심각해서 방금 이륙을 했다 해도 바로 착륙해 수리를 해야 합니다. 에어웨이즈 1549 항공편은 뉴욕공항에서 이륙한지 4분 만에 버드 스트라이크를 당해 회항했습니다. 버드 스트라이크로 엔진이 완전히 망가져 그나마 ..

오늘의 기도 - 안효천 목사

오늘의 기도 - 안효천 목사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 새해에는 기도의 사람 되기를 원합니다. 주님과 오롯이 교제할 수 있는 골방을 만들게 하소서. 주님 앞에 온 마음을 쏟아 놓는 기도의 자리에 오래 머물게 하소서. 기도의 지경을 넓히게 하소서. 나뿐 아니라 이웃을 위해 기도하게 하소서. 내 교회와 더불어 한국교회를 위해 기도하게 하소서. 내 나라와 더불어 세계 민족을 위해 기도하게 하소서. 우리의 기도가 귀한 씨앗이 되어 풍성한 열매를 맺게 하소서. 주님,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올해는 국회의원 선거가 있는 해입니다. 개인의 명예와 권력을 탐하는 정치인이 아니라, 소명으로 국민들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정치인, 주님을 경외하며 공의롭게 판단할 수 있는 정치인 허울뿐인 말이 아니라, 말에 ..

성경을 통해본 종말의 징조.

성경을 통해본 종말의 징조. 아기를 밴 여인이 해산할 기한을 짐작할 수 있듯이재림의 날도 정확한 때는 알 수 없으나 그 시기는 징조를 통해 알 수 있게 하셨다.​"..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으오리까" (마24:3)라고 묻는 제자들의 질문에 답하시며 세상 끝 즉 예수님의 재림 전에 있을 징조를 가르쳐 주셨다.​"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앞에 이른 줄 알라"(마24:33) 하셨다.​그러면 예수님의 재림이 가까운 것을 알 수 있는 징조는 무엇일까?​(1) 전쟁 (마 24:7)인류역사상 전쟁이 없었던 때가 거의 없지만 여기서 말하는 전쟁은 나라가 나라를 치는 전쟁도 있지만민족 내분으로 민족과 민족이 서로 치는 골육상잔의 싸움이 재림의 징조로 주어지고 있다.​(..

한동훈“출판기념회로 정치자금 받는 관행 근절할 것”/이재명은 왜 무너지고 있나?

한동훈“출판기념회로 정치자금 받는 관행 근절할 것”국민의힘 의원 마음 뺏는 한동훈 "4월 총선까지 이미지 소모 안돼? 완전히 소모되겠다".박수세례 4선 이상 중진 14명과 비공개 오찬, 다선 의원들의 공천 기준에 대한 불만에 한동훈 폭탄 발언이재명은 왜 무너지고 있나?검찰,'울산시장 선거개입' 조국·임종석·이광철 등 재기수사 명령'한동훈 경선룰'에 중진들 반발않는 이유조상규변호사 출연! 따따부따 배승희 라이브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