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03 26

한동훈"제가 인재영입위원장 맡겠다"/이재명 피습사건에서 또 보이는 민주당의 괴상한 짓/서울대병원 이재명대표 수술 브리핑취소

한동훈 "제가 인재영입위원장 맡겠다" 5분가까이 종이도없이 말하는 국민의힘 구자룡 비대위원 클라스이재명 피습과 총선 영향민주당 강청희 의사 "이재명, 1㎝ 열상 아닌 2㎝ 자상” 왜 자꾸 환자 상태가 안좋은 쪽으로 설명하나?이재명피습 사건에서 또 보이는 민주당의 괴상한 짓복지부1등 부산대병원은 패싱, 서울대병원 이재명대표 수술 브리핑취소."심각한 상황이었으면 부산대병원에서 막았을 것"

새해의 약속은 이렇게 - 이해인

새해의 약속은 이렇게 - 이해인또 한 해를 맞이하는 희망으로새해의 약속은 이렇게 시작될 것입니다'먼저 웃고먼저 사랑하고먼저 감사하자'안팎으로 힘든 일이 많아웃기 힘든 날들이지만내가 먼저 웃을 수 있도록웃는 연습부터 해야겠어요우울하고 시무룩한 표정을 한 이들에게도환한 웃음꽃을 피울 수 있도록아침부터 밝은 마음 지니도록 애쓰겠습니다때때로 성격과 견해 차이로쉽게 친해지지 않는 이들에게사소한 오해로 사이가 서먹해진 벗에게내가 먼저 다가가 인사하렵니다사랑은 움직이는 것우두커니 앉아서 기다리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먼저 다가가는 노력의 열매가 사랑이니까요상대가 나에게 해주기 바라는 것을내가 먼저 다가가서 해주는겸손한 용기가 사랑임을 믿으니까요차 한 잔으로, 좋은 책으로, 대화로내가 먼저 마음 문을 연다면나를 피했던 이..

영혼을 살찌우는 80가지 잔소리 유머

1. 남자친구 여자 친구를 구하는 것에 목숨을 걸지 말아라. 하나님을 먼저 만나는 일에 목숨을 바치는 백성이 되어라. 그것이 진정한 축복이다. 2. 컴맹이 되지 말아라. 인터넷에 도사들이 되어라. 그러나 섬기지는 말아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용되어지도록 기도하며 컴퓨터를 다스려라. 3. 남들이 싫어한다고 슬퍼하지 말아라. 남들이 좋아한다고 자만하지 말아라. 우리의 인생의 목표는 무시당하지 않는 영향력을 발하는 인생들이 되는 것이다. 그 일을 위해 기도하자. 4. 불이 없이는 도자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불을 만나야 아름다운 흙이 아닌 도자기가 된다. 고난과 어려움이 올 때 아름다운 도자기로 만들어지는 순간임을 기억하자. 피하기보다는 감당하는 인생들이 되자. 5. 돈을 많이 벌면 십일조 하겠습니다, 라고..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보조 프로그램 같은 유전자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보조 프로그램 같은 유전자 수십년 동안 대치동에서 입시를 지도해온 일타강사출신 부자 회장의 이런 얘기를 들었다. ​“솔직히 말해서 명문대학은 학원 다닌다고 되는 게 아니예요. 아버지 엄마의 고등학교때 성적이나 아이큐검사표를 보면 금방 알 수 있어요. 자기들은 공부를 못해놓고 아이는 닥달하는 부모를 보면 이해할 수 없어요. 다 유전자에 정해져 있는 건데.”​수십년 대입 전문가인 그의 의견이 일리가 있었다. 좋은 대학도 물려받은 유전자가 있어야 할 것 같다. 우리가 소년일 때 선생님들은 ‘운명아 비켜라 내가 간다. 하면 할 수 있다’라는 표어를 주면서 우리들을 몰아쳤었다. 돌이켜 보면 될 놈은 되고 안될 놈은 안된 것 같기도 하다.​그러면 공부 유전자만 좋으면 되는 건가. 나는 ‘공..

설득을 위한 10가지/사람의 생각을 바꾸는 일

설득을 위한 10가지 1. 누구에게나 설득은 가능하다고 생각하라. 2. 질문의 힘을 사용하라. 3. 상대방의 존재가 중요하게 느끼게 하라. 4. 나의 입장이 아니라 상대방의 압장에서만 말하라. 5. 상대방의 행동에 개입시키도록 하라. 6. 큰 것을 위해서는 작은 것을 양보하라. 7. 판단은 상대방이 결정할 수 있게 맡기라. 8. 명확하고 함있게 유머와 위트를 가지고 부탁하라. 9. 어떤 경우도 언쟁은 금물이다. 10. 상대가 계속 내게 호의를 갖도록 하라. 사람의 생각을 바꾸는 일 1.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칭찬과 감사의 말로 시작하라. 2. 잘못을 지적할 때는 간접적인 표현을 쓰라. 3. 상대방을 비난하기에 앞서 자신의 과오를 고백하라. 4. 명령을 하기 전에 질문을 하라. 5. 상대방의 체면을 살려 주..

해외여행 전 예방접종 필수

◈ 해외여행 전 예방접종 필수 한국은 여름만 되면 뇌염모기 비상이 걸리며 말라리아에서 자유롭지도 않다. 최근엔 해외여행 중 모기에 물려 열대열말라리아와 황열, 뎅기열 등에 걸리는 사람이 급증하고 있다. ▽국내의 ‘모기병’〓일본뇌염은 생명을 위협하는 병이지만 삼일열말라리아는 비교적 가벼운 병. 일본뇌염은 돼지 등 동물의 피를 빨아먹은 작은빨간집모기가 사람을 물어 걸리기 때문에 축사(畜舍)에 유문등(誘蚊燈)을 설치해 모기를 채집한다. 작은빨간집모기가 한 마리라도 발견되면 ‘주의보’가 발령되고 하룻밤에 500마리 이상 잡히고 전체 모기 중 절반 이상이면 ‘경보’가 내려진다. 작은빨간집모기에 물려도 95%는 증세가 없지만 3∼15세 어린이나 노약자는 꼭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 피부에는 디트 성분의 살충제를 바..

스마트폰 중독

◆ 스마트폰 중독 ◆ 가족, 소통이라는 단어에 스마트폰을 추가하면 간혹 부정적인 상황을 연상하곤 합니다. 가족이 모두 모인 저녁 화기애애한 대화와 웃음은 없고, 각자 무표정한 얼굴로 자신의 스마트폰만 바라보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버스나 지하철 같은 공공시설이나 도서관처럼 정숙을 해야 하는 공간에서 조차 벨 소리가 한참 울리거나 큰 소리로 통화를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한, 운전 중 동영상 시청으로 사람의 목숨을 앗아가는 교통사고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산에서 조난을 당하거나 위급한 상황에 생명을 구하는 열쇠가 되기도 합니다. 다투고 말하지 않고 지내던 가족 간에도 '미안해', '사랑해'라는 문자 메시지로 화해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즐거운 순간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저장해 두면 추억을 재생시키..

성경 속에 나타난 부부 대화법

성경 속에 나타난 부부 대화법 한국 부부의 이혼율이 30%를 넘어선 지도 꽤 오래 된 것으로 알고 있다. 성도들의 이혼율도 불신자들의 이혼율과 큰 차이가 없다고 한다. 이런 사실들을 고려하여 볼 때 부부간의 관계를 다지고 친밀감을 높여가는 일은 가정을 세우기 위해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중요한 일이라 할 수 있다. 또한 대화가 중요하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지만 실제로 한 가정을 이루는 부부가 마음을 주고받는 대화를 잘하기란 생각만큼 쉽지가 않다 부부간의 대화를 돕기 위해 성경에 나타난 대화법을 살펴보고 삶에 구체적으로 적용하기 위한 방안을 찾아보기로 한다. 상황에 적합한 말을 하자 잠언 25장 11절(경우에 합당한 말은 아로새긴 은 쟁반에 금 사과니라)말씀을 보면 경우에 합당한 말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알..

오늘 광주 방문하는 한동훈, 광주에서 협박 글 올렸다/ ‘적색 테러’인가,‘백색 테러’인가?/이화영,'포기 없는' 재판지연

오늘 광주 방문하는 한동훈, 광주에서 협박 글 올렸다. 40대 긴급체포…광주 경호 대폭 강화넥타이 풀고 의자 위 오른 한동훈.‘보수의 심장’대구서 파격첫 지혈자“이재명, 출혈부위 강하게 눌러달라고 부탁해” 용의자 경찰서 충격 진술 ‘적색 테러’인가,‘백색 테러’인가?이재명 서울대병원 후송. 의사들 반발민주당 “이재명 상태 브리핑 하지 말라”.치밀한 범행, 범인이화영,'포기 없는' 재판 지연

경순왕의 후예들

歷史 Essay 1448 ☞ 경순왕의 후예들 태조 왕건(王建)이 죽은 지 35년이나 지난 경종(景宗) 3년 978년 신라의 마지막 왕인 경순왕(敬順王) 김부(金傅)가 죽었지만 고려 왕실과의 혼인 정책으로 천년 신라의 입김은 식지 않았다. 신라가 마지막 화백회의(和白會議)를 마치자 경순왕의 장자인 김일(金鎰)은 금강산으로 들어가 마의를 입고 은거했기 때문에 마의태자(麻衣太子)라 불렸지만 그 아들은 신라 부흥의 꿈을 살리려 전북 부안(扶安)에 들어가 뿌리를 내리고 창씨를 했으니 부안 김씨(扶安金氏))가 되었다. 경순왕의 넷째 아들인 김은열(金殷說)의 후예가 안동김씨 안산김씨 서흥김씨로 분파되었는데 서흥김씨의 후손인 김치양(金致陽)도 역시 신라부흥의 꿈에 불타오르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