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8 25

오늘밤도 나는 별여행을 떠난다 - 김주혜

오늘밤도 나는 별여행을 떠난다 - 김주혜처녀좌를 출발하여 사파이어그 푸른 빛의 사슬을 따라갔다좀생이별들은 쳐다보지도 않았다.새순처럼 돋아나고 있는 별무리들을한점 한점 획을 그으며 따라갔다사다리꼴의 별들이 자리를 떠나고꼬리별이 어둠을 가로지른 지 얼마되지 않아황금색의 일등성 별 하나가사자후를 터뜨리며 멈추었다멈춘 거기,거꾸로 매달린 채 떠 있는 별자리가 있었다긴 사슬에 얽혀 불목하니로 살아가는 내 별자리나를 자꾸 뒤돌아보게 하며떨며, 서성이게 하는유난히 추워보이는 저 별이언제쯤 저 사슬을 끊고먼 과거로부터의 굴레를 떠나푸른 별숲의 함성을 껴안을 수 있을까오늘밤도 나는 별여행을 떠난다.

진짜 믿음

진짜 믿음 어떤 사람이 교회에 기도하러 들어갔다.누군가 기도하고 있었다. "하나님 아버지 100달러만 주세요. 100달러만 주세요"하고 말이다. 그래서 이 사람이 지갑에서 100달러를 꺼내서 기도하던 사람에게 주었다. 기도하던 사람이 "할렐루야"를 외치며 나갔다. 그리고 이 사람이 의자에 앉았다. 조용히 두손을 모으고 기도했다. "하나님 이제 제 기도에만 집중해 주십시요." ​ 아담 "아담은 한국민족은 아닙니다. 어떤 분이 아담이 어느민족이었는지 아십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글쎄요. 잘 모르지만 선악과를 먹고 하나님의 명령을 어긴 것으로 보아 한국사람은 분명히 아닙니다. 왜요" "한국사람 같으면 선악과를 먹지 않고 뱀을 잡아먹었을 것입니다." ​ 영원히 죽지 않는 샘 아주먼옛날 어떤 마을에 이런 이야..

윤석열과 한동훈 엇갈리는 평가/문재인 이재명수사에 성과없는 이원석검찰총장에 대한 윤대통령의 경고?

윤석열과 한동훈 엇갈리는 평가 문재인 이재명수사에 성과없는 이원석검찰총장에 대한 윤대통령의 경고? 이낙연·비명계 신당 공동창당 합의... 가칭 ‘개혁미래당’동료 의원들, 박수에 포옹까지.정의당 이은주 의원직 사퇴 전말이낙연, 광주에서 '대선' 꺼낸 까닭민주당의 '문재인 정부 검찰' 저격 왜예측 못한 이 시점에! 아뿔싸! 野 비상사태!왜?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노년의 마음 리모델링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노년의 마음 리모델링 노년을 혼자 방에서만 지내다가 요양원으로 옮겨 인생을 마감한 분이 있다. 목수이자 가죽세공기술도 가지고 있던 그가 헛되이 살다 가는게 안타까웠다. ​공대를 졸업하고 건설회사에서 근무하던 아는 사람이 어느 날 회사를 그만두고 방에 틀어박혀 있었다. 얼마의 시간이 흐른 후에 그가 집을 나가 노숙자가 됐다는 얘기를 들었다. 을지로 지하철역 입구에서 그를 보았다는 소식을 듣고 형이 찾아가자 그는 소리 없이 사라졌다는 것이다.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면 외로움의 노예가 되고 절망 속에서 나태하고 게으른 존재가 될 수 있다. 실패하거나 늙었다고 절망하지 말고 나도 뭔가 할 수 있다고 마음을 리모델링을 해서 새로운 나로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실버타운의 식당에서 305호..

상처를 부르는 잘못된 언어 표현들 - 강선영 박사

상처를 부르는 잘못된 언어 표현들 - 강선영 박사 ♣ 넌 너무 여려 눈물이 많고 상처를 잘 받는 사람에게 '너는 너무 여려서 큰일이야'라는 표현을 흔히 쓴다. 마음이 여려서 이 험한 세상을 어떻게 살아나가겠냐는 투의 빈정거림이 담겨있다. 여리다는 말을 다르게 표현하면, 마음이 착하다, 마음이 따뜻하다, 마음이 부드럽다, 라고 표현할 수 있다. 마음이 착하고 따뜻한 사람이 눈물이 많고 상처를 더 깊게 받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그것이 나쁜 것인가. 여리다는 말이 부정적이고 비난투의 의미가 표현되는 것은 상처를 잘 받는 그들이 안타까워서 하는 말이기도 할 것이다. 그러나 마음이 부드럽고 따뜻한 것이 나쁜 것이 아니지 않은가. 여리다는 말의 반대는 강하다, 세다, 등으로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강하고 센 ..

퇴행 관절염 치료법

◈ 퇴행 관절염 치료법 ▽만능의 치료법은 없다〓 뼈주사 연골세포이식 등이 ‘만능의 치료법’으로 소개되고 있지만 그렇지는 않다. ‘뼈주사’는 스테로이드 성분을 통증 부위에 넣는 것. 장기적으로 오히려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현재는 별로 사용되지 않고 있는 치료법. ‘연골주사’는 손상된 물렁뼈에 히얄루린산을 넣어 물렁뼈 재생을 돕는 것이다. 초기 환자가 매주 한 번씩 5주 동안 주사를 맞으면 다음주부터 통증이 가라앉지만 물렁뼈가 재생되는지 등에 대해서는 논란이 있는 편. 통증클리닉에선 교감신경을 잠재우는 주사를 놓아 통증을 없애지만 근원적 치료는 되지 않는다. 요즘 환자의 물렁뼈세포를 떼어내 배양했다가 이식하는 ‘자가 연골세포 이식’이 최신 치료법으로 각광받고 있는데 △40세 이하 △비교적 날씬한 사람..

전문가가 말하는 스트레스 조절 작전(3)

◆ 전문가가 말하는 스트레스 조절 작전(3) ◆ 5. 모든 면에 여유를 가지라. 모든 약속에 겨우 시간에 도착하면 너무 여유가 없고 정신이 없다. 모든 약속은 반시간 전에 가서 책을 읽으면서 있으면 스트레스 안 받고 평화롭다. 특히 비행기 시간이 늦어서 비행기를 놓칠 것 같아 허겁지겁하는 행동은 많은 스트레스를 가지고 온다. 그리고 경제적인 것도 빡빡하게 하는 것 보다는 조금 여유 있게 예산을 짜서 살라. 시간 계획도 너무 여유 없이 말고 자유시간도 떼어두라. 어떤 때는 모든 스트레스를 주는 많은 의무를 잠간 접어두고 그냥 아무 하는 일 없이 여유 있게 몇분 앉아서 숨 깊이 쉬고 다시 일을 하는 여유도 도움이 된다. 6. 하나님의 말씀을 명상한다. “이 율법 책이 네 입에서 떠나지 않게 하고 그것을 밤낮..

카테고리 없음 2024.01.28

부부관계 자가 진단법

부부관계 자가 진단법 현재 자신의 결혼 생활이 성공적인지 혹은 그렇지 않은지 궁금한 사람은 다음의 테스트를 통해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배우자와 절친한 친구들의 이름을 댈 수 있다. 2. 배우자가 현재 받는 스트레스가 무엇인지 안다. 3. 요즘 배우자를 괴롭히는 사람들 몇 명의 이름을 댈 수 있다. 4. 배우자가 지닌 평생의 꿈을 몇 가지 알고 있다. 5. 배우자의 인생철학에 대해 말할 수 있다. 6. 배우자가 몹시 껄끄러워하는 친척들이 누구인지 알고 있다. 7. 배우자가 나에 관해 잘 안다고 생각한다. 8. 떨어져 있으면 배우자가 보고 싶다. 9. 배우자와 종종 애정 어린 포옹과 키스를 한다. 10. 배우자가 나를 진심으로 존중한다. 11. 우리 사이에는 정열이 있다. 12. 우리 사이에는 분명..

카테고리 없음 2024.01.28

영어로된 짧은 명언

영어로된 짧은 명언 (202선) 178. He who does not hope to win has already lost. 승리를 바라지 않는다면 이미 패배한 것이다. - Jose Joaquin Olmedo(에콰도르의 정치인) 179. Art produces ugly things which frequently become beautiful with time. 예술이 만드는 추한 것들은 종종 시간이 흐르면서 아름다워진다. - Jean Cocteau(장 꼭또)[프랑스 극작가, 1889-1963] 180. I met a lot of people in Europe, I even encountered myself. 나는 유럽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났다. 심지어 나 자신과도. - James Baldwin(제임스 볼드..

물 한 컵의 사랑

물 한 컵의 사랑 학교에서 분유와 건빵을 배급해주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늘 배가 고파 무엇이든 한번 실컷 먹어보는 게 소원이었습니다. 어느날 몇 명의 아이가 급식창고 문을 열고 들어가 저마다 주머니에 가득 건빵을 쑤셔넣고는 분유를 퍼먹었습니다. “콜록 콜록” 분유를 퍼먹다보니 마른 기침이 나올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하필 그때 창고 옆을 지나던 선생님께 발각되었습니다. 아이들은 단단히 각오하고 교무실로 불려갔습니다. 그런데 예상밖의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이놈들아, 분유를 먹다 목이 막히면 어쩌려고. 자,물부터 마셔라.” 코끝이 찡해진 아이들은 이렇게 다짐했습니다. “이 다음에 나도 선생님같은 사람이 되어야지.” 선생님은 회초리 대신 물 한 컵으로 아이들을 가르치셨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