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19 14

軍경찰도‘대통령실 진입 시도’대진연 10여명 수사/이재명 본색 나왔다

軍경찰도‘대통령실 진입 시도’대진연 10여명 수사.국가 보안 사범, 군경찰이 나섰다. 진중권 "이준석, 제3지대 헤게모니 잡고 있어 이낙연에 쉽게 넘어가지 않을 것...이념 달라" '선거의 여왕'책냈다…총선 직적 박근혜 '북콘서트' 왜?이재명 본색 나왔다김건희 여사 관련 '명품가방 논란'에 대해 올린 글이 화제북한, 노동자 수천명 봉기! 드디어 북한인도 깨어나나!"친명이라 적격? 한심해" "이재명부터 부적격이지!"

여의도 돌풍일으키는 한동훈"홀로서기 성공"/나는 죄가 없다는 이재명의 망상

"대통령과 밥 한끼도 안했다" 여의도 돌풍일으키는 한동훈"홀로서기 성공"이재명“김정은,선대 김정일·김일성 노력 폄훼 말라”나는 죄가 없다는 이재명의 망상김경율 "마포 정청래와 매치? 진다는 생각이 안 든다"진중권“강성희? 사건 만들려는‘운동권 버릇. 의도적으로 한 것”울산시장 선거공작 재수사의 타이밍

노아 홍수 때 다 떠내려 갔습니다

노아 홍수 때 다 떠내려 갔습니다 예배후 폐회기도 때 기도 길게 하기로 이름난 장로님에게 부탁했다 장로님은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거창하게 줄줄줄줄.......... 1시간 기도를 끝내고 눈을 떠보니 ........ 목사님만 남고 교인은 한 사람도 없었다. 목사님, "어찌된 일입니까?" "아, 예! 노아 홍수 때 다 떠내려 갔습니다." 산수 이야기 달봉이는 두부 장수 세 째 아들이다. ( 중요한 함정) 하루는 학교에서 산수 시간에 선생님이 달봉이에게 질문을 한다. 선생님: "달봉이 학생, 쟁반위에 사과가 다섯 개 있는데, 달봉이가 세 개를 먹으면 몇 개가 남지요?" 달봉이: "아, 그거야 세 개가 남는 거 아닙니까? 선생님도 참" 어이가 없는 선생님, 선생님: "야 이놈아 다섯 개에서 세 개를 먹으면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이게 나다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이게 나다 자라면서 나는 위축이 되고 주눅 든 적이 많았다. 부자나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들은 우리와는 다른 별종의 인간 같았다. 어려서 공부하고 싶었던 어머니는 대학을 나온 여자들만 보면 부러워하면서 움츠러들었다. 회사원인 아버지도 삶에 찌들어 있었다. 아버지는 어쩌면 밤에 마시는 소주잔에 눈물을 타서 마셨을지도 모른다. ​나는 이상하게 뒤틀린 성격이 형성됐던 것 같다. 나는 부조리한 현실과 마주쳤을 때 인내하고 속으로 삭이지 못했다. 불만을 터뜨리고 하고 싶은 말을 다했다. 덤벼들기도 했다. 수없이 자초한 매를 맞아왔다. 나이 들어 돌이켜 보면 참 미숙하고 얼굴이 붉어지는 어리석은 짓이 많았다.​이십대 중반 육군 중위 때 장교식당에서 밥을 먹고 나오다가 사고를 친 적이 있다...

부정적 규범들

부정적 규범들 1. 너의 느낌 을 감추어라 2. 화내지 말라 3. 흥분하지 말라 4. 울지 말라 5. 좋은 아이, 착한 아이, 완전한 아이가 되라 6. 내 행동이 어떠하든 내 말대로 하라. 7. 갈등을 피하라 8. 생각하거나 말하지 말고 지시하는대로 하라 9. 학교에서 행동을 잘해라 10. 질문하지 말아라. 11. 가족을 배반하지 말아라. 12. 가정 일을 다른 사람과 상의하지 말라. 13. 가정의 비밀을 지켜라. 14. 떠들지 말라. 15. 말대꾸하지 말아라. 16. 내 말을 반발하지 말아라 17. 언제나 좋게 보여야 한다. 18. 나는 언제나 옳고 너는 언제나 틀리다 (무언의 태도를 포함) 19. 언제나 통제된 상태에 있어야 한다 20. 언제나 현상을 유지하라. 21. 가족 모두가 모든 것을 잘 해야..

치아의 적, 탄산음료

◈ 치아의 적, 탄산음료 ▽담배와 껌 해로울까?〓담배가 치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주장도 있지만 요즘엔 흡연이 입안 미생물의 분포를 변화시켜 잇몸병을 일으킨다는 견해가 ‘대세’.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이에 치석이 잘 끼어 충치가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는 많다. 잇몸병 치료를 했거나 사랑니를 뽑은 경우 담배를 피우면 확실히 회복이 늦다. 흡연자가 비흡연자에 비해 구강암 사망률이 13배 높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껌은 잘 씹으면 침의 분비가 많아지고 턱 운동이 돼 치아 건강에 좋다. 단맛이 없어지고 나서도 계속 씹는 것이 좋다. 그러나 단맛이 빠지기 무섭게 새 껌을 또 씹는 것은 치아를 설탕에 담가 놓는 것과 비슷한 일으므로 피한다. ▽치아 건강 알아야 챙긴다〓병원에서 아이에게 주는 물약에는 ..

계모를 감동시킨 민손

◆ 계모를 감동시킨 민손 ◆ 세종대왕 때의 일이다. 민손이라는 사람은 계모 밑에서 천덕꾸러기로 살았다. 민손의 계모는 엄동설한에 자기가 낳은 친아들 두 명에게는 따뜻한 솜옷을 입혔으나 민손에게는 갈대 옷을 입혀 추위에 떨게 하였다. 어느 날 민손의 부친이 민손에게 말했다. "내가 관청에 가겠으니 수레를 끌어라.” 추위에 덜덜 떨던 민손이 아버지가 탄 수레를 잡자마자 수레가 요란하게 떨렸다. 그 부친이 물었다. “그렇게 추운가?” “아닙니다.” 그래도 계속 떨기에 민손이 입은 옷을 만져 보았다. 그때서야 민손이 입은 옷이 얇은 갈대로 지은 옷이란 것을 알아 차렸다. 화가 치민 민손의 부친은 민손의 계모를 불러 고함을 쳤다. “아니, 여보 이럴 수가 있소. 손이의 옷이 그게 뭐요? 이 추운 겨울에. 당장 이..

불신자와 결혼할 수 없는 9가지 이유들

불신자와 결혼할 수 없는 9가지 이유들 당신이 불신자와 결혼하지 말아야 할 세 번째 이유는 만일 결혼 한다면 당신의 영적인 생활에 있어서 말할 수 없는 고통이 따르기 때문이다. 그리스도인으로서의 당신의 욕구는 믿음 안에서 성장하는 것이다. 반면 당신의 구원 받지 못한 배우자는 당신의 거룩해지는 성품에 대해서 전혀 관심이 없다. 그것은 마치 밭에서 당나귀와 황소를 함께 멍에 매여 밭을 갈게 하는 것과 같다. 들은 서로 다른 방향으로 가려고 할 것이다. 가정의 평화를 보존하기를 원하는 당신은 수 없이 많은 부분에서 유혹을 받게 될 것이다. 그리스도인에게 있어서 반반의 관계는 있을 수 없다. 왜냐하면, 성경은 말하기를 "아내들이여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 하라" 하셨고(엡 5:22), 또한 "남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