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05 24

새해 기도 - 강대실

새해 기도 - 강대실 밝아오는 새해에는마음속 바위 하나 품게 하소서,모진 세파 몰아쳐도 굴하지 않고앞만 보고 다소곳이 살게 하소서밝아오는 새해에는마음속 다순 눈 뜨게 하소서,그릇 된 편견 떨쳐 버리고속내 읽고 다독여 살게 하소서밝아오는 새해에는마음속 호수로 채워 주소서,굴욕과 가위눌림 안으로 삭여화평과 평안 안고 살게 하소서밝아오는 새해에는마음속 촛불 하나 켜게 하소서,질투와 외면의 빗장 살라버리고축복을 기도하며 살게 하소서밝아오는 새해에는마음속 등불 하나 밝혀 주소서,음울의 터널 허위허위 뚫고광명과 진리 좇아 살게 하소서.

성경말씀은 정확히...

성경말씀은 정확히 친구의 결혼식에 참석하지 못하게 되자 축전이라도 보내자 하고 요금을 절약하려고 "요1 4:18" 라고만 써서 결혼식장으로 보냈다. 불행스럽게 우체국 직원이 1자를 빼고 요 4:18 로 보냈다. 주례가 식장에 도착한 축전을 펴서 "신부의 친구로부터 요 4:18 이라는 축전이 왔습니다." 하니 모두들 성경을 펴서 읽었다. 그리고 시부모와 하객들이 모두 까무러쳤다. 거기엔 이렇게 기록돼 있었다. "네게 남편 다섯이 있었으나 지금 있는 자는 네 남편이 아니니 네 말이 참되도다." 요한일서 4:18은 "사랑 안에 두려움이 없고 온전한 사랑이 두려움을 내어 쫓나니. . "이었다. 내 흙 말고 너의 흙으로 해 2154년 어느 날 지구의 과학자들이 모여 토론을 했다. 그들은 이제 인간은 모든 일을 할..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종교보다 강한 밥 한끼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종교보다 강한 밥 한끼 나는 상대방에게 날을 세우고 치열하게 싸우고 있었다. 법정이 아니었다. 상대방이 나의 사무실까지 쳐들어와 내게 따지고 있는 것이다.​그들은 우리 쪽을 마귀로 간주했다. 우리편도 그들을 악마로 여겼다. 마귀를 대리하기 때문에 그들은 나를 마귀라고 했다. 이단이라고 불리는 종교단체를 상대로 하는 소송이었다. 돌과 돌이 부딪쳐 푸른 불꽃을 튀기고 증오가 극에 달해 있었다.​변호사인 나는 법 저울로 중심을 잡아야 했다. 종교전쟁에 앞선 투사가 아니었다. 대한민국헌법은 종교의 자유를 보장하고 있다. 썩은 나무를 신으로 모셔도 법은 개입하지 않는다. 법의 밥을 먹고 사는 나는 그 헌법을 준수해야 한다. 이단인지 아닌지는 변호사업무영역이 아니었다. 다만 이단 교주라는 ..

혀를 다스리는 지혜 - 조셉 스토웰

혀를 다스리는 지혜 - 조셉 스토웰 "혀는 뼈가 없지만 뼈를 부숴뜨릴수 있다." J.위클리프의 이 말처럼 혀의 영향력과 파괴력은 엄청납니다. 말 한마디에 한 사람의 인생이 세워지기도 하고 무너지기도 합니다. 스토웰 목사는 여러 해 동안 목회를 하면서 가정 불화에 대해서 자주 상담을 했는데, 그 배경에는 언제나 부정적인 대화가 주된 원인으로 되었다고 합니다. 흰 개미는 아주 무서운 곤충입니다. 그것들은 작고 보잘것 없지만 날카로운 입을 통해서 집안의 많은 목재 가구들을 갉아 부숩니다. 야고보는 혀가 비록 작지만 굉장히 중요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런면에서 꽤 적절한 영어표현이 하나있습니다. 아이들이 수다쟁이를 가리켜 부르는 "빅 마우스"가 바로 그것입니다. 이것은 그 사람의 입이 크기 때문이 아니라 그 ..

갑상샘 항진증’ 증상과 치료

◈ ‘갑상샘 항진증’ 증상과 치료 덥다! 조금만 움직여도 몸에서 열이 나고 속옷이 땀에 흠뻑 젖는다. 재작년 둘째 아이를 낳고 산후 관리를 잘못한 탓일까? 숨이 차고 쉬 피로해진다. 앉아서 TV를 보는데도 가슴이 콩닥콩닥 뛴다. 생리가 불규칙해지고 양도 줄어들었다. 몸무게는 지난 한 달새 2㎏이 빠졌다. 이같은 증세 때문에 최근 병원을 찾은 주부 장모씨(37·경기 고양시 마두동)는 ‘갑상샘(방패샘) 항진증’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장씨의 경우 목이 ‘두툼하게’ 부어올랐는데 이는 갑상샘 항진증의 대표적 증세. 그는 그동안 ‘임신 중독 때 부어오른 것이 빠지지 않아서 그럴 뿐’이라며 대수롭지 않게 여겨왔다. 담당 의사는 “갑상샘 항진증은 고통도 문제이지만 방치하면 부정맥과 심장기능 저하, 뼈엉성증(골다공증) ..

아픈 사람=불행한 사람?

◆ 아픈 사람=불행한 사람? ◆ 우에하라 쿠미코 세살 때 선천성 백혈구 감소증 진단을 받고 입원과 퇴원을 되풀이 하다가 16살 때 골수 이식수술을 받았다. 뭘 그렇게 서두르세요? 뭘 그렇게 가슴 조이세요? 잠간만요, 잠간만 멈춰서서 주위를 둘러보세요. 당신만이 아니잖아요. 당신만 그런 게 아니잖아요. 어느 집이나, 어느 아이나 모두 힘들어하잖아요. 그러나 찡그린 얼굴 하지 않아요. 열심히 열심히 해내고 있잖아요. 나만 힘들다고 내가 제일 힘들다고, 그런'나만 생각하는 마음'은,아닌 것 같아요. 당신보다 행복한 사람도 있구요, 당신보다 불행한 사람도 있어요. 지금 건강하고 행복해 보이는 사람도 힘들 때가 있었을 거예요 건강해 보이는, 행복해 보이는 사람만 보면 속상할 때도 있겠지요. 하지만 지금 살아서 웃..

분노를 지혜롭게 다루자

분노를 지혜롭게 다루자 일반적으로 우리 문화권이 강조하는 가치관은 부정적인 감정은 표현하지 말라는 것이다. 우리들은 부정적인 감정에 대해서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다. 예를 들어 미움, 분노, 화 등의 감정은 나쁜 것이므로 밖으로 드러내면 안 된다는 고정관념을 갖고 있다. 그러나 에베소서 4장26절(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말씀은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 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 것을 명령하고 있다. 분을 품지 않으려면 말로 표현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때 조심해야 할 점은 분노의 감정이 상대방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도록 비공격적이고 중립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내가 하고 싶은 말의 목표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인식하고 있어야 한다. 하나..

대통령실, 쌍특검법에 "총선용 여론조작.국민 선택권 침해"/재명 피고인 '모시는' 재판부/

부산대 격분 "이재명, 위중하지 않았다"재명 피고인 '모시는' 재판부이재명이 보인것은 '특권의식'이 아닌가?부산, '이재명 이송'에 격앙이재명 쪽‘서울 이송’에“가족 간호 요청결정은 의료진이”부산대병원 대반발KBS, 전두환 호칭‘씨’→‘전 대통령 으로 사용하기로, 좌편향 진행자 내리고 빠른 정상화...KBS달라지고있다“이재명, 이낙연에 아무 양보도 안했을 것”“이준석, 불출마하는 게 맞아”

영어로된 짧은 명언 (202선)

영어로된 짧은 명언 (202선) 53. Great art is an instant arrested in eternity. 위대한 예술은 영원 속에서 잡은 한 순간이다. 54. Habit is second nature. 습관은 제2의 천성이다. 55. He is greatest who is most often in men's good thoughts. 사람들의 좋은 회상 속에 자주 있는 자가 가장 위대하다. 56. He that has no shame has no conscience. 수치심이 없는 사람은 양심이 없다. 57. He who spares the rod hates his son, but he who loves him is careful to discipline him. 58. 매를 아끼는 것은..

라듐 발견 퀴리부부의 결단

라듐 발견 퀴리부부의 결단 노벨 물리학상과 화학상을 받은 프랑스의 물리학자 퀴리는 결혼한 뒤 남편 피에르 퀴리와 필사의 연구 끝에 라듐을 발견했습니다. 전세계는 그들의 놀라운 발견에 찬탄을 보냈습니다. 사실 당시 퀴리 부부는 심각한 선택의 기로에서 갈등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이 돈을 벌기 원한다면 단번에 벼락부자가 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 것입니다. 당시 천연 라듐의 값은 1g에 15만달러나 됐는데 라듐을 생산하는 방법을 그들만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특허를 내서 억만장자가 될 것인가, 아니면 공개를 해서 세상에 유익을 줄 것인가? 그들은 심각한 고민에 빠졌습니다. 특허를 내면 자신들은 돈방석에 앉겠지만 공개하게 되면 그 꿈은 사라지고 대신 수많은 사람이 혜택을 받게될 것입니다. 그들은 며칠간의 고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