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1 24

김명수 내주에 2명의 대법관 대통령에게 제청.특정 이념성향 인물로 알려져 대통령실 거부권 검토/김남국 혼자 아니라는 '돈 세탁'

김명수 내주에 2명의 대법관 대통령에게 제청, 특정 이념성향 인물로 알려져 대통령실 거부권 검토선관위가 감사원 감사 거부하는 이유김행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 출연 | “17일 잠적 김남국, 국회 출석률 42% 이재명 세비 내놔라” | "김남국, 의원 탈 쓴 코인업자 세비 반납김남국 혼자 아니라는 '돈 세탁'한동훈 충격 긴급상황 난리났다이재명 형수 욕설' 튼 친문단체..."공익적 동기" 2심서 일부 무죄. 법원 "후보자 자질 검증에 필요한 자료"

"설명해도 소용없어요.

"피고, 금고를 어떻게 부수었는지 설명해보시오."재판관이 말했다."설명해도 소용없어요. 재판관님은 절대로 저와 똑같이 하실 수 없을테니까요."여객기의 엔진이 고장나자 조종사가 승무원들에게승객들을 자리에 앉히고 비상착륙에 대비케 하라고 지시했다.몇분 후 조종사가 승무원들에게 모든 승객이 자리에 앉아 안전벨트를 매고비상착륙할 준비가 됐느냐고 물었다.그러자 비행기 뒤쪽에서 승무원 한명이 큰소리로 대답했다."이쪽은 한 사람만 빼고 다 준비가 됐습니다.그분은 변호사인데 아직도 승객들에게 명함을 돌리고 있습니다." 연로한 할아버지가 손자들을 모아놓고 일장연설을 했다."얘들아, 나는 술을 절대 마시지 않았으며 담배도 결코 피우지 않았다.그리고 반드시 ..

커피, 하루 2잔 마시면… 심혈관질환 위험 낮아져

○○ 커피, 하루 2잔 마시면… 심혈관질환 위험 낮아져 이해나 기자 입력 2023.03.10 10:12 호주 피터 키스틀러 박사팀, 영국 바이오뱅크에 등록된 38만여명 분석 결과사진=클립아트코리아 인스턴트 커피, 분쇄 커피(ground coffee), 디카페인 커피 섭취가 부정맥과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을 최대 24%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분쇄커피는 커피콩을 말려서 볶은 후 가루 형태로 잘게 부순 커피 분말을 걸러 만든 커피다. 10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에 따르면 호주 베이커 심장·당뇨병 연구소(Baker Heart and Diabetes Institute) 피터 키스틀러 박사팀이 영국 바이오뱅크 사업에 참여한 38만2535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종류의 커피 섭취와 부정맥..

福이란 무엇일까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福이란 무엇일까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이따금씩 지하철을 타고 경로석에서 젊은 사람들을 바라본다. 마치 시간의 이쪽에서 세월의 언덕 저쪽을 되돌아보는 느낌이다. 이어폰을 끼고 스마트폰의 화면을 보는 대부분의 얼굴들이 찌들고 힘들어하는 표정이다. 젊었던 시절 나도 그렇게 얼굴에 벌레가 기어 다녔다. 그 시절 다니던 교회의 목사님이 하던 말이 지금도 뇌리에 잔상으로 남아 있다. 젊음 자체만으로도 복인 줄 알라고. 나는 속으로 코웃음쳤다. 하나님께 부탁해서 절박한 현실을 벗어나게 해 주지는 않고 관념 같은 엉뚱한 말만 하는 것 같았다. 내가 얻고 싶은 것만 얻을 수 있다면 그까짓 젊음과 바꿀수 도 있을 것 같았다. 절박했던 그때 점쟁이들을 찾아가는 친구들이 있었다. 점쟁이들은 미래에 부자나 권세를 얻을 것이..

호감있게 말 하는 비법

호감있게 말 하는 비법 16. 능숙하게 거절하는 법 남의 부탁을 거절하는 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상대방의 기분을 다치지 않고 능숙하게 거절할 줄 아는 요령을 알아야 한다. 거절할 때는 먼저 사과의 말부터 하며, 응할 수 없는 이유를 명확히 밝혀야한다. 또한 말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나서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좋다. 말을 잘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며 부드럽게 거절할 줄 아는 사람이다. 17. 주의를 줄 때는 짧게 한다 사람은 누구나 결점이 있고 실수도 하면서 배우고 성장한다. 그래서 잘못을 꾸짖어 주는 사람이 필요한 것이다. 그런데 잘못을 꾸짖거나 주의를 줄 때는 다음과 같은 점을 생각해야 한다. 첫째, 저항을 부드럽게 풀어 주어야 한다. 둘째, 꾸지람을 받아들일 수 있는 ..

세계사를 바꾼 10가지 약

◈ 세계사를 바꾼 10가지 약 09. 세계사를 바꾼 평범하지만 위대한 약, 페니실린 19세기 후반 영국 외과의 조지프 리스터의 페놀 소독약은 인체에 들어온 세균에는 무력하거나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켰다. 백혈구를 먼저 파괴했기 때문이다. 1922년 플레밍은 뿌옇게 흐려질 정도로 세균이 대량 번식한 배양액에 자신의 콧물 한 방울을 희석해 떨어뜨리니 세균이 사멸하고, 불과 몇 분 만에 배양액이 투명해지는 기이한 현상이 일어났다. 이것은 리조팀이라고 명했다. 리조팀을 발견하고 6년이 지난 1928년 9월. 한천배지에 세균을 증식했는데 푸른곰팡이 포자가 날아들어와 푸른곰팡이가 자란 주변에 포도상구균이 자라지 않는 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푸른 곰팡이는 페니실륨속에 속하는 종류로 밝혀져 항균물질을 ‘페니실린’이라 ..

인상깊은 만남을 위한 10가지 충고

◆ 인상깊은 만남을 위한 10가지 충고 ◆ 1. 긴 대화나 잡담으로 상대를 지루하게 만들지 말라. 2. 상대의 얼굴을 보고 얘기하라. 3. 상대의 말을 주의깊게 들으라. (눈을 크게 뜨고 듣는 것은 관심있게 듣는다는 표시이다.) 4. 말 참견이나 헛기침 등으로 말을 중단시키지 말라. 5. 이야기를 독점하지 말라. 6. 말을 들으면서 이상한 행동을 하지 말라. (손톱을 깨물거나, 발을 흔들고, 머리를 만지는 등) 7. 상대의 말을 앞지르거나 보충하려고 하지 말라. 8. 생각없이 개인이나 어떤 집단에 대해서 비난하지 말라. 9. 함께 있는 사람 중에 지식이 많은 것처럼 말하지 말라. 10. 자신이나 친구의 이야기는 피하라.

행복한 가정 만들기

행복한 가정 만들기 ♡ 부부 ; 사랑의 일곱 고개 ♡첫째 고개 환상의 고개 ; 신혼부터 3년쯤 걸리는 고개/ 갖가지 어려움을 비몽사몽간에 웃고 울며 참고 넘는 눈물 고개 ♥둘째 고개 타협의 고개 ; 결혼 후 3∼7년 동안에 서로에게 드러난 단점들을 타협하는 마음 으로 위험한 권태기를 넘는 진땀나는 고개. ♡셋째 고개 투쟁의 고개 ; 결혼 후 5∼10년을 사는 동안 진짜 상대방을 알고 난 다음 피차가 자신과 투쟁하며 상대를 포용하는 현기증나는 비몽 고개. ♥넷째 고개 결단의 고개 ; 결혼 후 10∼15년이 지나면서 상대방의 장.단점을 현실로 인정 하고 보조를 맞춰가는 돌고 도는 헛바퀴 고개. ♡다섯째 고개 따로 고개 ; 결혼 후 15∼20년 후에 생기는 병으로 함께 살면서 정신적으로 따로 따로 자기 삶을 ..

명언(名言) 모음

명언(名言) 모음 인간의 행복은 거의 건강에 의하여 좌우되는 것이 보통이며 건강하기만 하다면 모든 일은 즐거움과 기쁨의 원천이 된다. 반대로 건강하지 못하면 이러한 외면적 행복도 즐거움이 되지 않을 뿐 아니라 뛰어난 지(知), 정(情), 의(義)조차도 현저하게 감소된다.(아르투어 쇼펜하워 - 독일 철학자 : 1788-1860) 인간의 행복의 원리는 간단하다. 불만에 자기가 속지 않으면 된다. 어떤 불만으로 해서 자기를 학대하지 않으면 인생은 즐거운 것이다.(러셀) 인간의 힘이란 일반적으로 명확하게 이익이 될 수 있는 미래를 얻기 위한 현재의 수단이다.(T 호프스) 인간이란 것은 자기 자유의지로 스스로 자신에게 자초한 상처나 그밖의 병은 타인의 손으로 가해진 것만큼 고통을 느끼지 않는다.(니콜로 마키아벨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