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8 24

한동훈, 전국순회 결의대회 취소“당원 대신 시민”.뉴스TOP 10/진보당 난리났다 울산 지역구로 국회 입성 급제동

한동훈, 전국순회 결의대회 취소“당원 대신 시민”/뉴스TOP 10진보당 난리났다 울산 지역구로 국회 입성 급제동 현역 이상헌 탈당 무소속 출마 선언임종석, 홍영표, 송갑석, 윤영찬 한자리 모였다. 왕십리에서 민주당 공천에 대해 성토하며...간판급 아나운서와 기자 등 87명 KBS 떠난다.그들의 충격적 과거 보건대병원 전공의 12명 복귀, 몰래 진료한 대형병원 전공의 등 복귀사례 늘고있다“구 통진당 세력과 손 잡은 민주당, 있던 표도 떨어질 듯” '컷오프' 임종석 "이재명 약속 믿었는데 참담하다" 이재명 "세대교체 필요"

개나리 핀 날에는 - 박고은

개나리 핀 날에는 - 박고은 봄볕이 익어가는 쓸쓸한 날에는 개나리 핀 마을에 가보라 수없는 잔별의 눈부심 화안히 트이는 들녘, 샛노란 빛깔만 보아도 마음 풀리고 가슴이 녹아들어 평화가 고요히 흐르는 곳 도란도란 이야기 속에는 갈등이란 추호도 없어 훈훈한 정만이 물씬 풍기는 화사한 꿈더미 세상, 봄바람이 눅어져서 왠지 허전한 날에는 개나리가 흐드러지게 핀 마을로 가보아라 벌 나비 떼 지어 날고 행복의 풍선이 둥실 떠오른ㅡ

비명계 집단행동 돌입.민주연대 결성,집단탈당 논의/이재명 복수극 터졌다 "끝까지 쫓아가서 보복하는 사람이 이재명"

명룡대전' 인천 계양 골든크로스 가능할까. 한 자릿수까지 추격한동훈, 윤희숙과 함께 성동구 방문 자고나면 뚝 끝없이 추락하는 지지율에 플랜B 거론하는 野의원들"이재명 사퇴"이재명 복수극 터졌다 "끝까지 쫓아가서 보복하는 사람이 이재명" 이소리에 李의 충격 반응이재명 '사천 논란'에 분노한 친문, 분당사태 치닫나웃으며 입장한 이재명, 비판엔 '침묵' 홍영표 "왜 본인 가죽은 안벗기나"비명계 집단행동 돌입.민주연대 결성,집단탈당 논의

아줌마와 아가씨

아줌마와 아가씨 1.*아가씨 - 구십프로는 결혼을 꿈꾸고 *아줌마 - 구십프로는 이혼을 꿈꾼다~ . 2.*아가씨 - 옷을 입을때 어떻게 하면 살이 더 많이 보일까 고민하고 *아줌마 - 어떻게 하면 살을 더 감출까하고 고민한다~ . 3.*아가씨 - 사랑을 받고 싶어 사랑을 찾고 *아줌마 - 사랑을 하고 싶어서 사랑을 찾는다. . 4.*아가씨 - 마음이 괴로우면 밤을 하얗게 새지만 *아줌마 - 마음이 괴로우면 걍~ 디비져 잔다. 5.*아가씨 - 거리를 걸을때 쇼윈도우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바라보고 *아줌마 - 다른 이쁜 여자들을 쳐다 본다~ . 6.*아가씨 - 힘들수록 소심해지지만, *아줌마 - 힘들수록 강해진다. . 7.* 아가씨 - 아줌마들을 여자로 생각하지 않지만 *아줌마 - 아가씨들을 분명 여자로 생..

추위·먼지 동시습격…'이런 증상' 천식 의심을[몸의경고]

추위·먼지 동시습격…'이런 증상' 천식 의심을[몸의경고] https://news.zum.com/articles/88020301?cm=news_article_list&r=3&thumb=1 입력2024.01.07 17:01 2022년 천식환자 약 25%, 12~2월 내원 기침 그칠 줄 모르고 내쉴때 호흡곤란 [서울=뉴시스]겨울철에는 공기가 차갑고 건조한 데다 대기 정체로 고농도 미세먼지가 지상에 더 오랫동안 머물러 천식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특히 60세 이상 고령층은 기관지 기능이 저하돼 천식에 더욱 취약해진다. 숨쉬기가 힘들거나 기침이 계속되고 증상이 주로 밤에 심해진다면 천식을 의심해야 한다. (사진=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2024.01.0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백영미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청춘은 인생소설의 후반부를 모른다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청춘은 인생소설의 후반부를 모른다 다큐 화면 속에서 청춘들의 아우성과 절규가 쏟아져나오고 있었다. 고시원에서 우리에 갇힌 가축 같이 들어앉아 공부를 하고 있다. 컵밥으로 끼니를 대충 때우면서도 손에는 영어단어장이 들려 있다. 오천원으로 라면만 먹고 사흘을 버텨야 한다면서 돈에 목말라 있다. 한 여성 수험생은 이십대가 가장 꽃같은 좋은 시절이라고 하는데 나는 왜 독서실에 묻혀 있어야 하느냐고 묻는다. 돈이 없어 고시원을 떠나는 사람도 있다.​화면이 바뀌면서 데뷰한지 삼 년이 된다는 여가수가 나왔다. 돈이 없어 앨범을 내지 못하고 노래할 무대도 없다고 했다. 그녀는 카트에 무거운 키보드와 스피커를 싣고 버스킹 공연을 위해 추운 거리로 나선다. 그녀는 벤치에 앉아있는 몇명의 남녀에게 ..

호감을 주는 말하는 기법

호감을 주는 말하는 기법 6. 상대방을 이해시켜라 말을 할 때는 상대방이 이해할 수 있도록 메시지를 적극적으로 전달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상대방이 자기의 말을 듣고 있는지 확인해 가면서 말을 해야 한다. 듣는 사람이 있어야 이야기가 성립되기 때문이다 7. 수평적인 대화가 가능한 사람 말하기와 듣기의 주고받음이 잘 이루어지려면 대화하는 사람들 사이의 수평적인 관계가 전제되어야 한다. 수업대화의 특징이 불평등성이다. 교사와 학생간의 관계가 그렇기 때문이다. 따라서 교사는 수업대화에서 이점을 잘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 뿐만 아니라 상사는 부하에게 타이르는 식이 아니라 수평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해야 한다. 8. 첫인사를 능숙하게 건네는 방법 누군가에게 말을 붙이는 것을 인사..

비만 임부, 기형아 낳을 확률 2배

◈ 비만 임부, 기형아 낳을 확률 2배 살찐 임산부는 척추가 둘로 나뉘어지는 척추 이분증이나 기형아를 출산할 위험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호주 뉴캐슬대학 주디스 랭킨 박사 팀은 기존 연구 39건의 결과를 종합 분석한 결과, 비만 임산부는 척추 이분증이나 신경관 결함을 가진 아기를 정상인 임산부보다 2배 이상 더 많이 낳는다고 밝혔다. 비만 여성들은 착상이 더 어렵고 출산한 아이들에게 건강 문제가 발생할 위험도 더 높았다. 랭킨 박사는 “비만 임산부가 실제로 척추 이분증 아기를 낳는 숫자는 적지만 기형아 등의 아이를 출산할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으므로 임신을 앞둔 여성은 분별 있고 건강한 음식을 먹는 등 몸무게 관리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랭킨 박사는 “비만 외에도 모성 당뇨병이나 엽산..

지식이 아닌 지혜를 사모하라

◆ 지식이 아닌 지혜를 사모하라 ◆ 오늘날 성령 강림과 성도는 어떤 연관성이 있을까요? 어떤 사람들은 "나는 성경 공부를 많이 했다. 그러므로 나는 진리 안에 확고히 서 있어 만점 신앙인이다. 다른 것은 필요없다."라고 말합니다. 이런 신앙인은 지적 신앙인이요,독선적인 신앙인입니다. 인간이 아무리 성경을 많이 알고 있다 하더라도 보혜사 성령님이 붙들어 주지 아니하시면 성숙하고 올바른 신앙인이 될 수 없습니다. 3년 반 동안 예수님 밑에서 직접 말씀을 듣고 함께 행동했던 제자들이야말로 누구보다 '말씀'에 대해 많이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들이 '만점 신앙인'이었습니까? 한 순간에 그들은 나약한 존재로 전락하고 말았습니다. 그런 그들이 보혜사 성령님을 체험하자마자 위대한 용사들로 변화되었습니다. 아..

남편과 아내의 평균 점수를 높여라.

남편과 아내의 평균 점수를 높여라. (벧전 3:1-7) 가정은 국가, 사회, 교회의 기본 단위이다. 가정이 건강하게 바르게 서야 국가도, 사회도, 교회도 건강하게 세워진다. 가정이 무너지면 국가도, 사회도, 교회도 건강하게 설 수 없다. 가정은 자녀가 있기 전에 먼저 남편과 아내로 시작된다. 그래서 행복한 부모 아래서 자녀들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난다. [행복한 가정]이 되기 위하여 [부부의 평균 점수]를 높이기 바랍니다. 남편의 여러 가지 면을 볼 때 상당히 괜찮은 남편이다. 아무리 그래도, 완전한 사람은 없다. 그래서 70-80점 정도라면 상당히 괜찮은 남편으로 보아야 한다. 그런가 하면, 아내도 여러 가지 면을 볼 때, 미모나 말씨나 음식 솜씨도 좋다. 아무리 그래도 역시 완전한 사람은 없으니, ..

호랑이 목회와 목자 목회

호랑이 목회와 목자 목회 독일에서 이민목회를 하시는 한 목사님의 간증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목사님이 어느 교회의 초빙을 받아 부임하였습니다. 그런데 성도들을 보니 이리처럼 공격적이고 거센 사람들뿐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내가 호랑이같이 목회하지 않으면 이 교회에서 견딜 수가 없겠구나’. 그리고 목회를 엄하게 했습니다. 성도들에게 무섭게 대하면서 공격적인 목회를 한 것입니다. 1년이 지났습니다. 성도들이 다 도망치고 말았습니다. 철저한 실패였습니다. 그는 그 후 다른 교회에 부임했습니다. 그 교회 성도들은 상처받고 병든 양과 같았습니다. 세파에 찢기고 아파하는 이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이 교회에서는 선한 목자처럼 목회를 해야겠구나’. 그리고는 성도들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