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2 25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위험을 피하려면. 최악의 사태를 항상 대비해 두어야 한다 인생은 올바른 길로 가기 위해 탐조등 역할을 하는 사고 과정의 연속이다. 성공과 자유를 보장하는 것은 반성과 예측이다. 미래를 투시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현명한 경계조치는 운명적으로 다가오는 최악의 사태를 예상하고 이를 충분히 대비해 두는 것이다. 마음가짐만 단단히 하고 있으면, 예상치 못한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흑자는 행동이 앞서고 나중에서야 이를 생각 하지만 이는 행동의 결과보다는 행동 그 자체에 대한 변명에 급급할 수밖에 없게 된다. 불순한 일을 꾸미는 상대에게는 빈틈없는 모습을 보여 주어야 한다.

진중권 "이준석의 개혁은 철학 없는 껍데기.큰 정치인 못 되는 이유"/조국, 고립무원에 빠졌다

조국, 고립무원에 빠졌다조국“이준석과 연대하면 200석”이준석“조국과 같이할 생각 없어”진중권 "이준석의 개혁은 철학 없는 껍데기.큰 정치인 못 되는 이유"고민정 "선거제 전당원 투표는 책임 전가당원 뒤에 숨지 말라" 이재명 면전서 직격탄민주당 탈당한 양소영 "이재명, 자기 세력 외 모든 집단 퇴출" 이재명 측근의 겁박 내용도 폭로자영업자 피눈물 "민주당, 선거 위해 수단 방법 안 가려"김경율 "나를 고소해달라" 정대협·노무현재단 의혹 폭로野 '50인 미만 유예' 중처법 협상안 거부.與 "국민 심판할것

춘설(春雪) ㅡ 정지용

춘설(春雪) ㅡ 정지용 문 열자 선뜻! 먼 산이 이마에 차다. 우수절(雨水節) 들어 바로 초하루 아침, 새삼스레 눈이 덮인 뫼뿌리와 서늘옵고 빛난 이마받이하다. 얼음 금가고 바람 새로 따르거니 흰 옷고름 절로 향기로워라. 옹송그리고 살아난 양이 아아 꿈 같기에 설어라. 미나리 파릇한 새 순 돋고 옴짓 아니기던 고기 입이 오물거리는, 꽃 피기 전 철 아닌 눈에 핫옷 벗고 도로 춥고 싶어라.

화장실에서 느끼는 감정들

화장실에서 느끼는 감정들 죄송함 : 아주 진한 향기를 남기고 나올 때.. 기 쁨 : 화장실에 유용한 신문이 있을 때. 답답함 : 좁은 곳에서 마지막 뒤처리를 해야 할 때. 상쾌감 : 예상보다 많은 양의 물건을 처리할 때. 슬 픔 : 쏟아부은 힘보다 성과가 미약할 때. 배신감 : 늦게 온 옆손님(?)이 나보다 먼저 들어갈 때. 불쾌감 : 옆칸 사람의 볼일 보는 소리가 너무 요란하게 귓전을 파고 들 때. 갈 등 : 셔츠 주머니에서 쏟아져내린 이 아까운 담배를 주워야 할 것인가. 말아야 할 것인가? 섭섭함 : 나보다 늦게 들어온 옆칸 사람이 나보다 먼저 나갈 때. 당혹감 : 이미 큰 볼일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휴지가 없음을 깨달았을 때. 불안감 : 볼일 끝나려면 아직도 멀었는데 밖에서 사람이 기다릴 때.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죽음 대합실의 속살 이야기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죽음 대합실의 속살 이야기 이 년째 되니까 깨끗한 천국 같은 실버타운의 은밀한 속살이 보인다. 어떤 노인은 실버타운은 저승을 가는 대합실이라고 했다. 그 말이 맞는 것 같다. 다른 세상으로 가는 노인들의 모습들을 종종 봤다. 노년에 남은 게 시간밖에 없다고 말하던 할머니가 컴퓨터 포커 게임으로 시간을 죽이다가 그 옆 바닥에 쓰러져 저세상으로 갔다.​노부부가 저녁을 맛있게 먹고 가더니 새벽녘 영감님이 이웃 약사 출신 부부에게 전화를 걸었다. 자고 일어나 보니까 함께 잠들었던 늙은 아내가 시신이 되어 있다고. 앰블런스가 와서 조용히 그 할머니를 모셔갔다. 언제나 마지막 행진을 하는 것 같아 보이던 파킨슨병을 앓던 노인이 어느순간 그림자 같이 사라져 버렸다. 젊어서 이 나라의 넘버 투..

상처를 부르는 잘못된 언어 표현들 - 강선영 박사

상처를 부르는 잘못된 언어 표현들 - 강선영 박사 ♣ 넌 왜 이렇게 예민하니 예민하다는 것이 나쁜 의미로 쓰이고 있다. 까탈스럽고 불편한 성격을 가진 사람이라는 뜻으로 주로 쓰인다. 이런 잘못된 의미를 바로잡아야 한다. 예민해야 할 수 있는 일들이 너무나 많다. 아니 예민하지 않으면 무엇도 제대로 할 수 없을 것이다. 예술가나 세밀한 연구직의 사람들이 주로 그럴 것이다. 그들이 예민하지 않았다면 훌륭한 예술 작품도 과학 발전도 없었을 것이다. 예민한 것이 나쁜 것이라면 무뎌져야 하는가? 그렇지 않다. 성격이 무디다면 스트레스를 잘 받지 않는 장점이 있지만 타인의 마음을 잘 헤아리지 못하고 쉽게 무심해지는 단점도 크다. 자신의 심기가 불편해지면 상대를 쉽게 공격하려는 연약한 인간의 심리가, 뭐든 무의식적으..

허리통증 예방과 치료법

◈ 허리통증 예방과 치료법 ▽갑자기 허리가 아플 때〓당분간 쉰다. 종이컵에 물을 넣어 냉동실에서 얼린 다음 허리에 문지르면 통증이 가라앉는다. 허리를 바닥에 대고 무릎과 종아리가 직각이 되도록 다리를 높여 올려주는 운동도 좋다. 이틀 이상 누워있으면 오히려 해로우며 허리에 파스를 붙이고 조금씩 움직이는 것이 좋다. 통증이 가라앉으면 운동을 시작한다. 운동은 걷기가 최고. 1주일에 3회 이상, 한 번에 20분 이상 걷는다. 머리를 꼿꼿이 세우고 턱을 당긴 채 허리를 편 자세로 성큼성큼 걷는다. 허리를 강화하는 스트레칭을 곁들이면 더 좋다. ▽허리디스크면 꼭 수술 받아야 하나?〓 허리디스크가 생기면 이과장의 경우처럼 다리가 지릿지릿 저리면서 발에 힘이 빠진다. 허리디스크의 75%는 가만히 있어도 좋아지며 환..

스트레스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기술1

◆ 스트레스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기술1.◆ "스트레스를 적절히 다스리는 것은 우연히 이뤄지지 않습니다. 테크닉을 배워 습관화해야 합니다." 에릭 포터랏 전 미군 네이비실 수석 심리전문가는 온라인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뛰어난 군인이나 운동선수들이 집중적으로 배우는 8가지 스트레스 조절법이 있다고 전했다. 포터랏은 "스트레스 유발 요인을 피할 수 없다면 스트레스에 잘 적응하는 게 중요하다"며 "스트레스를 컨트롤할 수 있다면 어떠한 환경에서도 당신의 능력을 최대치로 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1. 감당할 수 있는 쉬운 일부터 시작하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음악을 듣거나 기분을 ‘업’ 시킬 수 있는 옷을 입는 등의 사소한 것부터 시작하는 게 좋다. 올림픽 출전 선수들의 ‘마인드 컨트롤’을 담..

결혼을 왜 하는가? 1

결혼을 왜 하는가? 1 당신은 결혼을 왜 하는가? [투자냐, 희생이냐?] 1) 혼자서는 외롭기 때문입니다 : 하나님 보시기에 홀로 있는 것이 좋지못합니다[창2;18] 흙으로 만든 연약한 존재들로서 이 땅에서 협력자와 위로자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동거 동락하며 동반자로 서로 삶의 질을 높이고 진실한 교제를 통해 행복를 만들어가기 위해서 이며 결혼은 서로의 배우자를 남은 생애동안 외로운 상태로 있게 하지 않겠다는 양자간의 동의입니다 이 약속을 깨뜨지마십시요 [여행 독신 별거로 인하여] 2) 음행을 피하기 위해서입니다 : 남자마다 자기 아내를 두고 여자마다 자기 남편을 두라[고전7;2] 하나님께서 부어주신 성을 질서있게 사용하기 위해서이다 인간에게 죄가들어온 후 건전한 성이 문란하여 창조의 질서를 무너뜨리기 때..

尹 설선물 십자가 논란에...한센협회 “상처 받는 분 생겨 안타까운 마음”

尹 설선물 십자가 논란에...한센협회 “상처 받는 분 생겨 안타까운 마음”선관위, 수검표 공무원 부족…“일반인 투입땐 개표지연 등 혼란 우려” 동아일보가 왜 이런 보도를재해법 유예 끝내 무산, 요구 다 수용하자 ‘그래도 안된다’니민주당 공천 면접 진풍경이재명 '변심'에 빅텐트 '훈풍'차범근 '탄원서' 논란에 입 연 조국…"밥 한 끼 먹은 적 없다" 차범근 부인 SNS에 "열을 알아도"정광재 출연!! 따따부따 배승희 라이브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