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0 23

인생의 절정에서 겸손을 구하는 기도 - 피터 마샬(Peter Marshall)

인생의 절정에서 겸손을 구하는 기도 - 피터 마샬(Peter Marshall) 미국의 목사 주님, 일이 잘 풀려 나갈 때 저는 주님을 잊곤 합니다.반면, 일이 안 풀릴 때는 삐뚤어진 아이처럼 주님께 불평합니다. 성공은 제 공이고 실패는 주님 탓인 것처럼 행동합니다.두려움이 아침 안개처럼 걷히고 나면 저는 혼자서도 잘 할 수 있고 제게 있는 물질과 인력이면만사를 해결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태양이 비칠 때 저는 주님이 필요합니다.그래야 폭풍과 어둠을 잊지 않습니다. 친구들과 동료들이 저를 인정하고 칭찬할 때저에게는 주님이 더욱 필요합니다.그래야 제 마음이 부풀지 않습니다.오 하나님, 어리석고 성공에 눈 먼, 믿음이 적은 저를 용서하소서.성공할 때조차 저의 주님이 되어 주소서.자만심에서 구..

학과별 인생 좌우명

아빠의 수입 아이들이 자기들의 아버지를 서로 자랑하고 있었다. 의사의 아들: “우리 아버지는 몇 마디 질문하시면 환자들이 10파운드를 낸다.” 변호사의 아들: “우리 아버지가 책상에 앉아서 책을 찾아 보기만 하셔도 사람들은 25파운드를 낸다.” 목사의 아들: “우리 아버지가 30분 설교 하시면 6명의 사람들이 교회 앞으로 헌금을 걷어 온다.” ​ 자동차 속도와 찬송가 자동차 속도에 알맞는 찬송가는? 고속도로에서 속도를 올리려면 그에 어울리는 찬송가를틀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속도(Km/h) 들으실 찬송가 150 내 주를 가까이 하게 함은 160 갈길을 밝히 보이시니 170 하늘가는 밝은 길이 내 앞에 있으니 180 천부여 의지없어서 손들고 옵니다 190 저 요단강 건너편에 화려하게 뵈는 집 200이상 나 ..

짠~" 술 권하는 회식…'신물나는' 역류성식도염 부른다 [몸의 경고]

짠~" 술 권하는 회식…'신물나는' 역류성식도염 부른다 [몸의 경고] 등록 2023.12.09 06:01:00 https://www.newsis.com/view/?id=NISX20231208_0002551059&cID=10201&pID=10200&kakao_from=mainnews 역류성 식도염 환자, 12월 가장 많아 누울 때 왼쪽으로 눕는 자세가 좋아 [서울=뉴시스]크고 작은 모임이 잦아지는 연말연시 과식과 야식, 잦은 술자리 등은 위, 식도, 목에 염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사진= 서울아산병원 제공) 2022.12.23 [서울=뉴시스] 백영미 기자 =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로 인한 과음과 과식은 각종 소화기 질환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다. 가슴쓰림, 목 이물감, 기침, 쉰 목소리, 구토..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6급 공무원의 댓글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6급 공무원의 댓글 6급 공무원이라고 신분과 이름을 밝히면서 글을 보내주신 분이 있었다. 짧은 글 속에서 건전한 삶에 대한 자세와 당당한 직업관을 엿본 느낌이었다. 나도 몇몇 공직생활을 경험했다. 사십여년전 나는 육군 대위 계급장을 달고 최전방부대로 갔을 때였다. 대위라고 하면 7급 공무원쯤 된다는 생각이었다. 육사출신 대령인 참모장은 중령에서 대령으로 진급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고 했다. 그런데 중령들을 다루는 태도가 이상했다. 반말에 하대에 마치 어른이 아이들을 대하는 것 같았다. 한번은 그 참모장이 모이라고 한 회식에 참석했었다. 소주잔이 한 두번 돌아간 후 참모장이 혼잣말 같이 “대령으로 진급했더니 참 좋단말이야”라고 했다. 어린애 같이 좋아하는 순진성 같기도 했다.​“째..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공정선거 의지를 환영한다"/이재명이 빠진 포퓰리즘 함정

24개나라 110개 단체 해외동포 대표 긴급 성명"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공정선거 의지를 환영한다" [단독] 한동훈 "국민의힘, 곱셈 공천할 것" [MBN 뉴스센터] 홍준표 "시계 몰카를..그건 목사도 아니다""퍼스트레이디가 선물 받으면 뇌물? 무식한 얘기" 이재명이 빠진 포퓰리즘 함정 엄경영 평론가 "한강벨트, 국민의힘 쪽으로 분위기 바뀌어.서울 과반 무난" 펜앤드마이크이재명 공직선거법 재판 직관 생생 후기주북 러 대사 "北 핵실험 가능성"

열린 마음으로 들어라

열린 마음으로 들어라 핀잔이나 훈시는 커뮤니케이션에 브레이크로 작용하지만, 긍정적이고 열린 마음으로 듣는 자세는 액셀러레이터로 작용하는 법이다. 1.외향적인 사람의 화법 특징 : 말이 많고, 말하면서 생각한다. 말이 빠르고 목소리가 크다. 화제를 신속하게 바꾼다. 남의 이야기 중간에 끼여들어 결론을 내린다. 2. 외향적이 사람과의 대화법 : 상대에게 이야기할 기회를 주고, 말하면서 생각하라 다양한 화제를 가지고, 가능한 말을 많이 하라 즉각적인 반응이 있을 것이라 기대하라 대화가 끊어지지 않도록 하라 이야기는 눈으로 들어라 말은 귀로만 듣는 것이 아니라, 눈으로 상대방을 보면서 듣는 것이다. 다만 누가 자기 눈을 빤히 쳐다보고 있으면 말하기가 여의치 않다. 자기를 노려보나 싶어 당황할 수 있으니 이야기를..

‘별 보이는 편두통’심혈관질환 위험 높다

◈ ‘별 보이는 편두통’심혈관질환 위험 높다 편두통 발작 때 눈 앞에 별이나 검은 점 같은 시각적 이상이 동반되는 여성은 심근경색이나 뇌중풍 같은 심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이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하버드대학 의대 부속 브리검 여성병원 마커스 셕스 박사 팀은 45세 이상 여성 2만5000명을 대상으로 편두통과 심장병의 연관성을 연구했다. 연구 대상 중 5분의 1이 편두통을 갖고 있었으며, 이 가운데 1275명은 머리가 아플 때 시각적 이상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였다. 12년 이상 이들을 관찰한 결과, 635명에게서 뇌중풍, 심근경색 중 하나 또는 둘 모두가 나타났다. 편두통 환자 4명 중 1명은 두통과 함께 눈앞에 불빛이 번쩍이고, 검은 점이 나타나는 등의 시각적 증세를 보였다. ..

버큰헤드 정신

◆ 버큰헤드 정신 ◆ 대영제국의 위세가 하늘을 찌르던 1852년, 영국 해군의 1,400톤급 수송선이었던 버큰헤드호(Birkenhead)는 군인과 민간인 634명을 태우고 아프리카 남단을 항해 중이었습니다. 케이프타운에서 65km 떨어진 바다를 지나던 버큰헤드호는 2월 26일 새벽 2시, 그만 암초와 충돌하고 말았습니다. 암초에 부딪힌 배는 한쪽으로 기울기 시작하더니 급기야 차가운 바닷물이 들이닥치는 절체절명의 위기가 닥쳤습니다. 완전히 허리가 끊긴 배에는 고작 3척의 구명정이 있었는데, 1 척당 60명, 전부 합해 180명밖에 탈 수 없었습니다. 배 위에 탄 병사와 가족들의 공포는 말로 다 표현하기 어려운 지경이었습니다. 그때, 그 배에 타고 있던 영국군 74 보병연대의 지휘관인 알렉산더 세튼 중령은 ..

성경이 말하는 자녀 교육의 원리

성경이 말하는 자녀 교육의 원리 1. 자녀가 태어나기 전부터 계속 그 자녀를 위하여 기도한다 (삼상 1:11, 27-28, 시 71:6) 2. 중대한 문제가 아니면 자녀가 스스로 결정을 내리도록 자유를 준다. 부모는 자녀가 부모에게 의지하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 안에서 성숙하게 자라도록 돌보아야 한다 (잠 22:6, 골1:27-28) 3. 자녀를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지 않는다(고전12:4-11,고후10:12-13) 4. 조건 없이 자녀를 사랑한다 (신 7:7, 요일 4:19) 5. 자녀를 칭찬할 수 있는 기회를 찾는다. 자녀를 인정하고 있다는 마음을 자주 표현한다 (빌 1:13, 살전 1:2) 6. 자녀의 좋은 점들을 먼저 인정해 주고 그 다음에 잘못을 비판한다. (고전 1:3-13) 7. 자녀를..

일하지 않은 죄

일하지 않은 죄 달란트 비유를 보면 한 달란트 받은 사람은 자신의 달란트를 땅속에 감추어두었다가 주인에게 내놓습니다. 그리고 주인은 인색한 사람이기 때문에 자신은 주인의 달란트를 감추었다가 꺼내왔다고 변명합니다. 그러나 심리적으로 보면 그가 달란트를 감추어두고 일하지 않은 것은 상대적 빈곤과 불쾌감 때문이었을 것입니다. 같은 종인데 자신은 다른 종들보다 푸대접을 받았다는 비교의식입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고 나와 주인과의 절대적 관계에서 보면 나의 한 달란트는 엄청나게 큰 것입니다. 한 달란트는 6000 데나리온입니다. 6000일의 품삯입니다. 그런데 이 많은 돈을 상대적 빈곤 때문에 감추어 두고 일하지 않은 것이 죄입니다. 이 종은 어떤 이유에서든 일하지 않은 죄를 면키 어렵습니다. 일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