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3 24

尹대통령 KBS 특별인터뷰 5가지 시나리오/"주1회"이재명 보란듯.한동훈"질문 더"끝장 보는 백브리핑

尹대통령 KBS 특별인터뷰 5가지 시나리오 "주1회"이재명 보란듯.한동훈"질문 더"끝장 보는 백브리핑장기표 긴급 인터뷰, 실질 연봉 5억원 전체가 1조원 사용..국회 사우나, 병원, 헬스장, 한의원, 고성의 휴양시설 등 등이준석 신당.23%에서 3%로 추락, 전문가들"이미 망하는 길로 접어 들었다"김부선 충격 폭로 "이재명, 내 집서 술먹고.세 번 걸리면 삼진아웃" "최민희 공천 받으려고 이재명 쉴드"한국NGO연합,“김정숙,김혜경 쌍특검 서명운동 돌입”국번 없이 1533-5483

텔레토비와 국회의원

​ 텔레토비와 국회의원 (텔레토비와 국회의원의 공통점..) 텔레비전에서 종종 볼수 있다.. 배가 나왔다.. 지능이 좀 낮다.. 자기들 끼리 뭔가 결정하고 엄청 좋아한다.. 그 얼굴이 그 얼굴이다.. 돔형 지붕으로 만든 집을 주 생활무대로 한다.. 머리카락이 적다.. 떼거지로 몰려 다닌다.. 색깔로 구분할 수 있다.. 뭐라고 하는지 알아듣기 힘들다.. 빈둥거리면서도, 밥 때를 전혀 놓치지 않는다.. 둘 다 인간 되기 글렀다.. 하는 일도 없는 것 같은데 밥은 굶지 않는다.. 했던 말을 또 한다.. 주로 입으로 먹고 사는데, 가끔씩 몸으로 때우기도 한다.. 사람인 척 한다.. ( 국회의원과 텔레토비의 다른점..) 1) 텔레토비 : 보노라면 슬그머니 미소가 나온다.. 국회의원 : 보노라면 슬그머니 욕이 나온다..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명작 노년 만들기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명작 노년 만들기 중학교 삼학년인 손녀는 빈 시간이 거의 없다. 내가 보고 싶어 하니까 손녀는 학원 근처의 치킨집에서 만나자고 했다. 치킨을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는 동안에도 손녀는 손에 수첩을 들고 거기 적힌 영어단어들을 외우고 있었다. 그 모습에 나의 중학시절이 겹쳐진다. 내가 영어를 공부하고 있으면 할아버지가 다가와 따뜻한 눈길로 말했다. ​“너무 열심히 하지 말거라. 일류가 안 되도 자기 하고 싶은 것 하면서 살면 된다. 사람은 다 제 먹을 것 타고 났다.”​할아버지는 내가 어떻게 살기를 바란 것일까. 인생의 전반부는 뭔가가 되고 싶었고 돈이 많았으면 했다.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싶었다. 사회가 그리고 다른 사람의 가치 기준에 따라 나를 맞추고 살았다. 삼십대 중반쯤 인..

상처를 부르는 잘못된 언어 표현들 - 강선영 박사

상처를 부르는 잘못된 언어 표현들 - 강선영 박사 ♣ 넌 너무 착해 언제부터인가 우리 사회는 "착한 남자" "착한 식당" "착한 가격"등의 표현이 정착하게 되었다. 착하다는 말은 분명히 긍정적인 말이다. 여자들이 흔히 수다를 떨며 하는 말로 "뭐니 뭐니 해도 착한 남자가 최고야. 아무리 돈 많아도 성질이 더러우면 꽝이야. 착한 게 최고"라고 말한다. 카페 한 쪽에서 커피를 마시다보면 듣게 되는 말이다. 그런데 이 말이 부정적인 의미로 쓰이기도 한다. 너무 착하다는 말이 자기 주관이 없어서 남들에게 휘둘리는 유약한 사람이라는 의미로 더 많이 쓰이고 있다. 또한 "넌 착하니까 엄마 말 잘 들을 거지?" 라는 식으로 어린아이를 조종하기 위해 엄마가 무의식적으로 이 말을 한다. 아이도 무의식적으로 '나는 착해야..

위암 대장암 조기진단

◈ 위암 대장암 조기진단 ▽위암〓증세가 다양하다. 입맛이 떨어지고 갑자기 트림이 자주 난다. 원인 없이 몸무게가 줄거나 갑자기 구역질이 잦아질 경우에는 병원에 가야한다. 빈혈 증세로 어지럽거나 몸이 나른하거나 쇠약해지는 느낌이 들 때에도 암을 의심하고 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이때 혈액검사만 받거나 자가진단한 뒤 “괜찮겠지”라며 넘겨서는 안된다. 또 일부에선 아무 증세가 나타나지 않는다. 40대 이상이면 1년에 최소 한 번은 내시경(안보개)검사를 받아야 한다. ▽대장암〓암 발생 부위에 따라 증세가 다르다. 오른쪽 대장암의 경우 출혈이 있지만 양이 적어 알아채기 힘들다. 어느 정도 진행되면 빈혈로 어지럽게 되고 가끔 배가 아프다. 더 악화되면 암 덩어리가 커져 오른쪽 배에서 딱딱한 혹이 만져진다. ..

스트레스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기술2.

◆ 스트레스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기술2. ◆ 3. 마음 속으로 벌어질 여러 상황을 그려보라 마음에 큰 부담을 주는 상황을 미리 상상하는 것도 스트레스를 컨트롤하는 데 도움이 된다. 포터랏은 이 같은 이미지화는 가급적 오감을 동원하는 게 좋다고 조언한다. 예를 들어 입사 면접을 앞두고 있다면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은 물론 인터뷰 장소와 앉을 의자 느낌 등을 모두 상상하는 게 도움이 된다. 포터랏은 "이미지화는 앞으로 겪을 상황에 대해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하게 만들어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4. 약 5분 정도 심호흡을 하면 긴장감이 해소된다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혈압은 높아지고 심장박동이 빨라진다. 이때 전략적인 호흡이 필요하다. 가급적 깊고 천천히 숨을 내쉬고 들이마셔라. ..

교회 다니는 부모가 이렇게 하면 자녀들은 교회 떠납니다!

교회 다니는 부모가 이렇게 하면 자녀들은 교회 떠납니다! 한국교회가 갈수록 노령화되고 있다고 한다. 예배에 참석하는 신도들의 평균수명이 늘어나는 가운데 신앙과 멀어져 교회를 떠나는 젊은이들을 붙잡아야 하는 게 한국교회가 풀어야 할 가장 큰 숙제 중의 하나이다. 가속화되는 교회의 고령화 현상을 중단하고, 신앙의 계보를 이어나갈 미래 세대를 교회에 안착시키기 위해서 자녀를 둔 가정의 부모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자녀가 있는 부모가 자녀를 교회에서 떠나지 않도록 신앙의 본보기를 보여주는 자세가 요구된다. 반대로, 부모가 절대로 하면 안 되는 신앙적 태도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상기시켜보고 이를 통해 경각심을 일깨우는 작업도 의미가 크다고 할 것이다. 다음은 자녀들을 교회에서 떠나게 ..

김기춘·김관진·조윤선‘설 특별사면’검토/김건희리스크는 리스크가 아니다

김기춘·김관진·조윤선‘설 특별사면’검토..지만원 최서원은? 아직도 '국정농단' 프레임에 걸려있다김건희리스크는 리스크가 아니다 "李가 밀어주는데 어떻게 이기나" 친명·친문 갈등 격화. 친명끼리도 분열됐다유동규의 이재명 '저격 출마'송영길 '돈봉투' 방어논리 봤더니위안부 할머니들 등친 윤미향씨가 국회서 벌이는 어이없는 소동감사원 무엇을 찾았길래..? [현미경 2부]

가장 안전한 곳

가장 안전한 곳 로마가 이스라엘을 지배하고 있을 때 성경 공부를 금지시켰습니다. 만일 성경을 공부하다가 잡히면 사형에 처했습니다. 그러나 아키바 랍비는 계속 성경 공부를 시켰습니다. 사람들이 죽음이 두렵지 않느냐고 묻자 아키바 랍비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배고픈 여우가 강 옆을 걸으며 보니 물속에는 물고기들이 이리저리 도망다니고 있었습니다. 이유를 묻자 어부들이 그물을 들고 자기들을 잡으러 다닌다고 말했습니다. 맛있는 생선요리를 기대하며 여우가 말했습니다.” “그러면 너희가 육지로 올라 올래? 내가 안전한 곳을 가르쳐줄게. 어부들이 한 명도 없단다” 이 말을 들은 물고기들이 말했습니다 .“이 어리석은 여우야, 너는 우리에게 이 물속보다 더 안전한 곳이 있다고 생각하니?” 물고기에게는 위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