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4 23

검은돈을 먹는 자들/김문수경사노위원장이 한 말과 행동이 주목받는 이유를 보니./자유민주당, 서울시내 수원시내 등 70곳에 현수막 부

검은돈을 먹는 자들김문수경사노위원장이 한 말과 행동이 주목받는 이유를 보니...자유민주당, 서울시내 수원시내 등 70곳에 현수막 부착“송영길 측근 윤관석·강래구가 인천·수도권 의원에 돈 살포” "송영길 당선위한 매표행위"송영길 친형이 김인섭 변호 맡았다'송영길 돈봉투' 의원 누구인가 찾아보니김병민 최고위원 "한동훈 키운 건 민주당. '정치 장관' 프레임 공격 멈춰야...""국힘 지도부, 총선에 패배하면 모든 게 끝"

봄 왔는데 손발 시려워… 아직 한겨울 같다면 ‘이것’ 의심

봄 왔는데 손발 시려워… 아직 한겨울 같다면 ‘이것’ 의심 전종보 기자 입력 2023.03.07 15:00사진=게티이미지뱅크 날씨가 점차 봄에 가까워지고 있다. 일부 지역은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낮 최고 기온이 20도를 넘어섰다.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옷차림도 한결 가벼워졌지만, 여전히 한겨울 같이 추위를 호소하는 사람들도 있다. 기온이 많이 올랐음에도 유독 손발이 시렵고 추위를 많이 탄다면 몸에 이상이 생긴 것은 아닌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추위를 많이 탈 때 의심할 수 있는 문제들을 알아본다. 부쩍 살찌고 추위도 많이 타면 ‘갑상선기능저하증’ 신호 최근 급격히 체중이 늘고 추위를 많이 탄다면 ‘갑상선기능저하증’을 의심해야 한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은 갑상선호르몬이 적게 분비되거나 아예 분비되지 않는 질..

다시 그 때를 살아간다면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다시 그 때를 살아간다면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아침 여덟시에 내게 온 글 하나가 눈에 띄었다. 내가 다시 젊은 시절로 돌아간다면 다시 그때를 살아간다면 어떻게 할 건지 말해달라고 했다. 놓쳤던 것이나 후회되는 것이 무엇인지 알려달라고 했다.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것이라도 글로 접할 수 있으면 감사하겠다고 했다.잠시 혼자서 생각을 하는 데 며칠 전 우연히 만나 점심을 함께 한 목상(木商)이 떠올랐다. 그의 겨울 작업장을 가 봤다. 가파르게 경사진 산자락에서 포크레인 한 대가 나무를 자르고 그걸 골짜기로 던지면 트럭이 그걸 싣고 가는 작업이었다. 아무도 없는 산 속에서 혼자 하는 외롭고 힘든 일 같았다. 목상은 수십년동안 깊은 산속의 나무를 잘라서 팔고 그 자리에 새로운 나무를 심는 일을 해 왔다고..

5가지 사랑의 언어 - 게리 체프만

5가지 사랑의 언어 - 게리 체프만 ♥제4의 사랑의 언어...봉사 배우자가 당신에게 원하는 바를 해주는 것을 말한다. 그녀를 도와줌으로써 그녀를 기쁘게 하고 그녀를 위해 무엇인가를 함으로써 당신의 사랑을 표현하는 것이다. (갈5:13) 정중하게 요청하는 것은 사랑의 방향을 제시해 주지만 요구하는 것은 흘러 넘치는 사랑을 막아버린다. 1) 결혼하기 전에 상대방을 위해 하던 일을 결혼한 후에는 하지 않을 수도 있다. 결혼한 후에는 사랑에 빠지기 전의 모습으로 복귀한다. 2) 사랑은 선택이지 강요가 아니다. 요구하지 말고 요청하라. 사랑에서 우러나오는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정중하게.. 3) 성숙한 자만이 배우자의 말에 귀를 기울인다. 배우자가 행동을 비판할 때 배우자의 사랑의 언어를 알 수 있는 힌트를 얻을수..

번개치면 너도밤나무 찾아라?

◈ 번개치면 너도밤나무 찾아라? 그와 같은 충고는 허튼 소리다. 벼락이 떨어질 확률은 나무의 높이에 달려 있지 나무의 종류와는 상관없기 때문이다. 같은 상황에서 나지막한 떡갈나무 밑에 있는 것이 키가 큰 너도밤나무 아래 서 있는 것보다 더 안전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떡갈나무가 더 위험한 것으로 간주되는 이유는 벼락에 맞아 갈라진 나무껍질이 눈에 잘 띄기 때문이다. 이에 반해 너도밤나무의 매끈한 나무줄기는 벼락을 맞아도 큰 손상을 입지 않는다. 그러나 그 때문에 너도밤나무 옆에 서 있는 사람이 위험이 줄어드는 것은 결코 아니다.

스프링벅(springbok)이라는 동물을 아십니까?

◆ 스프링벅(springbok)이라는 동물을 아십니까? ◆ 남아프리카의 초원지대에 사는 '스프링벅'이라는 동물을 아십니까? 영양과 비슷한 생김새에 성질은 유순하고 몸 놀림이 빠른 짐승인데, 이 스프링벅의 생태에는 우리가 눈여겨봐야 할 의미심장한 대목이 있습니다. 스프링벅들은 초원 위를 펄쩍펄쩍 뛰어 다니다가 한 두 마리씩 모이다 보면 어느덧 수십만 마리로 무리가 불어납니다. 그런데 그 무리 중의 한 마리가 갑자기 뛰기 시작하면 그 수십만 마리가 덩달아 뛰는 것입니다. 어디로 가는지, 왜 뛰는 것인지 생각할 겨를도 없이 정신없이 쫓아가다가 절벽에라도 이르게 되면 수없이 떨어져 죽어버립니다. 떨어지기 직전에 바로 앞에 절벽이 있다는 것을 깨달아도 이미 때는 늦어 수만 마리 틈바구니에서 멈출 수도 없기 때문입..

부모의 기도로 자녀를 키운다

부모의 기도로 자녀를 키운다 요즈음의 가정주부들은 그들이 어렸을 때부터 배워왔던 전통적인 가치관이 웃음거리가 되어 버린 현실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남편을 내조하고 자녀를 양육하는 어머니와 아내로서의 전통적인 역할이 흔들리는가 하면 부부가 한 몸을 이룬 채 유기적인 관계로 발전시켜야한다는 개념 역시도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부부의 이혼은 사회에서 용납되지 못한다는 관념 역시도 과거의 유물로 전락된 지 오래이지요. 급격히 증가하는 부부 이혼율이 이것을 증명해 줍니다. 그러다 보니 성경에서 제시하는 이상적인 아내와 어머니의 모습이 현대를 살아가는 주부들에게는 그렇게 매력적으로 다가오질 않습니다. 그런데 많은 그리스도인 아내들이 지금 남편이 출근하고 난 후 텅 빈 집안에 홀로..

명언(名言) 모음

명언(名言) 모음 사람이 죽고 사는 것은 운명에 달려 있고,부유하고 가난한 것은 천 명에 달려 있으므로, 그 오는 것은 막아서는 안되고, 가는 것은 좇아 가서 안 된다는데, 그대는 무엇을 근심하랴.(백결선생) 사랑없이 사는 것은 정말로 사는 것이 아니다.(몰리에르) 사랑은 그 왕국을 무기없이 지배한다.(허버트) 사랑은 깨닫지 못하는 사이에 찾아 든다. 우리들은 다만 그것이 사라져가는 것을 볼 뿐이다.(도브슨) 사랑은 늦게 올수록 격렬하다.(호리티우스) 사랑은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이다.(니누바) 사랑은 사람을 치료한다. 사랑을 받은 사람,사랑을 주는 사람 할 것이 없이.(메닝거) 사랑은 사시사철의 열매이다.(테레사 수녀) 사랑은 상처입는 것을 계산하지 않는 것이다.(카미컬) 사랑은 세상에서 가장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