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 740

“내수 활성화 통한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해야”/전국에'청렴 CCTV' 열풍일으켰던 '이재명 시장실 CCTV'사실은 가짜였다?

“내수 활성화 통한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해야” 전국에'청렴 CCTV' 열풍일으켰던 '이재명 시장실 CCTV'사실은 가짜였다?민주당 권리당원들" 李 ,대표 자격 없다"본안소송 제기이재명 "김문기 몰랐다"에 유동규 직격탄...이재명 법정 들어갈 때 계란 날아왔다.'위증교사 정황', 어디까지 밝혀지나?檢, 해당 건축계획서 입수

도둑 부자의 진솔한 대화

도둑 부자의 진솔한 대화 도둑아빠와 아들의 신상문제 내용 *아들-이왕이면 우리도 남들처럼 당당하게 벌면서 살 수 없어? 난 아빠 직업이 도둑질하는 사람이라고 하면 자다가도 정신이 번쩍 난단 말야. *도둑아빠-남들 의식하며 살면 하루도 괴로워서 못 산다 이런 직업도 아무나 가질수 없는 특수 직업이라는 것에 긍지를 가져라. 우선 밑천 안 들이지 유행 안 타지,그것뿐이냐? 다른 직업을 봐라! 장사가 안 돼 업종 바꾸느라고 정신 못 차린다 그런데 아빠 직업은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어디 유행타는 것 봤니? 맘만 먹으면 톡톡히 재미를 볼 수 있는 직업이다 그리고 역사에서 보더라도 영웅 호걸이 실은 다 큰도둑이었다 능력껏 산다는 것이 중요한 거야 누가 뭐라든 남의 말에 신경 쓰지 마라. 때가 되면 아빠도 빛볼 날이..

불면증+당뇨, 심장마비 위험 ↑… ‘이 과일’ 먹어볼까?

불면증+당뇨, 심장마비 위험 ↑… ‘이 과일’ 먹어볼까? 불면증 단독 땐 69%, 불면증+당뇨 땐 200% 증가…여성이 더 위험 입력 2023.02.27 07:10 김영섭 기자 슈퍼푸드 체리. 숙면을 돕고 당뇨병 환자에게도 좋은 과일이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불면증 환자는 심장마비를 일으킬 위험이 높고, 당뇨병까지 앓는 불면증 환자는 특히 심장마비 위험이 2배나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불면증 환자 중 남성보다 여성이 심장마비를 훨씬 더 많이 일으키는 걸로 드러났다. 이집트 알렉산드리아대 의대 연구팀이 118만여 명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불면증 환자를 평균 약 9년 동안 추적관찰한 연구 결과다. 연구팀은 논문 1226건을 체계적으로 검토했고 그 가운데 미국, 영국, 노르웨이, 독일, 대만, 중국 사례가..

나는 인민군 상좌였어요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나는 인민군 상좌였어요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동해 바닷가 임대아파트에 혼자 살고 있는 노인을 우연히 만났다. 몇 년 전 딸과 함께 북한에서 넘어왔다는 팔십대 노인이었다. 정부에서 한 달에 사십여만원주는 돈으로 생활하고 있다고 했다. 그중 이십여만원은 서울에서 일자리를 찾는 딸에게 보내고 나머지 돈으로 살고 있다고 했다.더러 밤중에 편의점을 지키는 알바를 해서 생활비를 보충한다고 했다. 아직 눈빛이 형형한 그는 인민군 군관으로 계급이 상좌 출신이라고 했다. 오랫동안 군대에 있었다고 했다. 앞에 짜장면과 소주를 놓고 그와 이런저런 얘기를 했다. 개인적인 프라이버시는 피하고 시사적인 것부터 물었다. 자연스럽게 북한의 핵개발에 대해 물었다. 그의 대답이 기계같이 튀어나왔다.“인민군 상좌로 있으면서 작전일꾼 ..

상처를 부르는 잘못된 언어 표현들

상처를 부르는 잘못된 언어 표현들 강선영 박사 / 한국 상담심리 치료센터 대표, 한국 목회상담 협회 감독 ♣ 난 다혈질성격이라 욱하는 거야. 화를 잘 내는 사람이 자기 합리화를 하기 위해 흔히 쓰는 언어습관이다. "나는 욱하는 성격이지만 뒤끝은 없어"라는 이치에 맞지 않는 말을 마구 한다. 세상에 화를 잘 내는 성격은 없다. 화를 잘 내는 것은 어린아이와 같은 미성숙한 상태이기 때문에, 화를 잘 내는 못난 자기 자신을 조금이라도 합리화하기 위해 지어낸 말이다. 마음 속 밑바닥에 수많은 상처들이 모여 불안과 분노를 짚불처럼 지펴 올리는데, 이것이 툭하면 화를 내는 습관으로 발전하는 것이다. 아주 외향적이고 화통한 성격이라 하더라도 화를 내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정말 건강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다. 화를 ..

마지막 안전한 면역반응

◈ 마지막 안전한 면역반응 다음은 생체 방어 수단의 마지막 단계인 면역 반응을 보자. 영어로 면역을 이뮤니티(immunity)라고 하는데 여기서 이뮨(immune)이란 라틴어로 '안전'이 란 뜻이라고 하니 항체는 분명히 몸의 안전판이라 하겠다. 이것이 무너지면 몸은 거덜나서 생명을 잃는다. 면역을 나눠 보면 세포성면역과 항체성면역 두 가지가 있다. 전자는 흉선에 서 만들어지는 T세포가 관여하는 것으로 직접 항체를 만들지 않고(항체를 만드는 것을 돕 기는 한다) 병원균이 칩입하면 저장되어 있던 림프절을 떠나 감염 조직으로 달려가서 감염 세포의 표면과 결합해 세포를 파괴하는 일을 한다. 그래서 킬러세포라고 한다. 항체성면역은 지라에서 만들어지는 B세포가 담당한다. B세포는 이종(異種)단백질인 항원과 만나면 ..

뤼신우의 세상을 보는 지혜

◆ 뤼신우의 세상을 보는 지혜 ◆ *어떤 일이라도 급하게 서둘러 이루면 오래가지 못한다. 세찬 비바람은 순식간에 멈추고, 성난 파도는 사흘만 지나면 잠잠해 진다. 템포가 빠른 곡은 합주에 적합하지 않으며, 말을 탈 때도 제갈을 물린 채 격하게 고삐를 죄면 곧 헐떡거리게 된다. 인간의 수명이나 행복도 이러한 이치를 벗어나지 않는다. *인생의 불행은 자유롭고 안락한 생활로부터 시작되고 방심하지 않고 노력하는 것에 의해 벗어날 수 있다. 그리고 사치스러운 생활로부터 생기고, 검소하고 절약하는 생활에 의해 없어지게 된다. 또 욕망에 사로잡히는 것에서 생기고, 만족을 아는것에 의해 면하게 된다. 그리고 마구 일을 만들어내는 것에서 생기고, 행동을 신중하게 하는 것에 의해 불행으로부터 멀어지게 된다.. *도리를 논..

성경이 주는 다섯 가지 유익

성경이 주는 다섯 가지 유익 오늘날의 학교교육은 입시지옥이라는 말로 표현될 만큼 입시를 위한 지식교육에 편중되어 있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그리스도인 부모들도 자연히 이 같은 세상의 성향을 따라 자녀를 양육하게 됩니다. 그러나 성경은 분명히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모든 지식의 근본임을 가르쳐주지요. 따라서 그리스도인 부모들은 세상지식을 아이들에게 주입시키기에 앞서 성경을 가르쳐야합니다. 이처럼 성경으로 자녀를 양육할 때 우리는 다섯 가지의 큰 유익을 얻게 되지요. 첫째, 어려서부터 자녀에게 성경을 가르침으로 그 아이는 믿음을 갖게 되고 결국 구원받게 됩니다. 믿음은 들음에서 난다는 말씀처럼 어려서부터 가정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배우는 것이 아이가 구원에 이르게 되는 첫 단계이..

명언(名言) 모음

명언(名言) 모음 곤란이란 위대한 마음을 키워주는 유모이다.(브라이언트) 공복으로 때를 짐작하고 졸음이 올 때 겨우 끝을 내는 짓을 하지 않는다면 여름날이 얼마나 끝없이 길다는 것을 모를 것이다.(스티븐슨) 공손과 인간성과의 관계는, 따스함과 밀초와의 관계와 같다.(쇼펜하우어) 공손이란 가장 친절한 방법으로 가장 친절한 것을 향하고 말하는 것이다.(루이전) 공인된 키스는 훔친 키스보다 감미롭지 못하다.(모파상) 공정하고 바른데는 근거를 두었다면 긍지보다 이익을 주는 것은 좀처럼 없다.(밀턴) 공화국은 사치로 멸망하며, 전제주의 국가는 빈곤으로 멸망한다.(몽테스키에) 과거는 잊어버리고 다른 일에 몰두하자. 이것이 고민의 해결이다.(잭 템프시) 과거에 한 번도 적을 만들어 본 일이 없는 인간은 결코 친구를 ..

고통은 하나님의 일꾼 - 존 플라벨

고통은 하나님의 일꾼 - 존 플라벨 고통은 불의의 재앙에서 생겨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지혜로 인해 생겨납니다(욥 5:6, 엡 1:11). 하나님의 지혜로 인해 고통은 성도들에게 많은 유익을 주는 수단으로 지정됩니다. 다음 성경 구절들을 숙고해 보십시오. " 야곱의 불의가 속함을 얻으며 그 죄를 없이 함을 얻을 결과는 이로 인하나니"(사 27:9). "오직 하나님은 우리의 유익을 위하여"(히 12:10).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롬 8:28). 고통이라는 것은 교만과 육적 안일함을 우리 마음에서 끌어내기 위하여 우리 마음 속에서 역사하는 하나님의 일꾼입니다. 그러므로 고통의 본질은 변하여, 고통은 축복과 이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