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2 26

유채꽃 밭 - 임영준

유채꽃 밭 - 임영준노랑이면 다 노랑인 줄 아세요유채꽃밭 한번 찾아보세요만발했다는 말 가끔 쓰시나요그 곳을 제대로 보고나서나 쓰시지요그때 그녀와 함께 바라보던유채꽃밭에서아롱거리던 현기증을우리 사랑의 증표인 줄만 알았지요웬만한 열정이 아니라면엄벙덤벙 유채꽃밭 가지마세요일평생 뿌리내린 잔상으로모호하게 헛디딜 때가 많답니다어지간한 사이가 아니라면유채꽃밭에서 오래 머물지도 마세요그 시절이 하염없이 파고들어자꾸만 돌아가고 싶어질 겁니다

부모 직업에 따라 자식들 성적 올리는 방법~!!

부모 직업에 따라 자식들 성적 올리는 방법~!!채소가게 자식은?----쑥쑥 올린다점쟁이 자식은?------점점 올린다한의사 자식은?------한방에 올린다성형외과 자식은?-----몰라보게 올린다구두닦이 자식은?-----반짝하고 올린다자동차 영업사원 자식은?---차차 올린다부동산 중개인 자식은?--불붙기 전에올린다백화점 사장 자식은?----파격적으로 올린다총알택시 기사 자식은?----따불로 올린다배추 농부 자식은?-----포기 하지 않는다목욕탕집 자식은?------때를 기다린다건설회사 자식은?----탄탄하게 올린다술가게 자식은?------술술 올린다도둑님 자식은?------슬그머니 올린다빵집 자식은---- 빵빵하게 올린다주유소집 자식은--- 만땅으로 올린다우리집 자식님은?----기다리면 오른단다

"알츠하이머 조짐, 눈에서 나타난다"

"알츠하이머 조짐, 눈에서 나타난다" 파이낸셜뉴스입력 2023.03.25 04:40수정 2023.03.25 10:23 [파이낸셜뉴스]알츠하이머 발병 조짐을 시신경, 망막 등 눈의 변화를 통해 알아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사진은 2003년 10월 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버팔로의 뉴욕주립대(SUNY) 버팔로 신경해부학박물관에 전시된 알츠하이머에 걸린 환자의 뇌 표본. AP연합 알츠하이머 조짐을 눈의 변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됐다. CNN은 24일(이하 현지시간) 알츠하이머의 기억상실 증상은 병이 발현되기 수십년 전에 시작하기 때문에 눈의 변화만 잘 관찰해도 알츠하이머가 시작됐는지를 판단할 수 있고, 생활습관 등을 바꿔 병이 악화하는 속도를 늦추는 것이 가능할 것이라는 연구 결..

젊은 날의 종치기 체험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젊은 날의 종치기 체험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대학 시절 책 몇권을 들고 강원도 깊은 산골의 절에 들어가 묵었던 적이 있다. 그 절에는 스님 한 분이 계셨다. 스님은 매일 법당에서 목탁을 두드리면서 “지장보살”을 부르고 있었다. 같은 단어를 그렇게 무한 반복하는 게 무슨의미가 있을까 의문이었다. 종교에서 만트라라고 해서 같은 음절의 단어를 반복하면 마음에 어떤 공명을 일으키고 그 게 신이 존재하는 곳의 기슭에 물결친다는 소리도 얼핏 듣기는 들었다. 어느 날 그 스님이 내게 새벽 예불이 시작될 무렵 종을 쳐 주면 어떻겠느냐고 했다. 혼자 있는 스님이 예불과 종치는 두가지 일을 동시에 할 수 없는 것 같았다.나는 단순한 호기심으로 별 생각 없이 승낙하고 종치는 간단한 요령을 배웠다. 그 절에는 전기시설이 ..

5가지 사랑의 언어 - 게리 체프만

5가지 사랑의 언어 - 게리 체프만 @이야기하는 법 배우기 진정한 대화는 공감을 가지고 듣는 것 뿐 아니라 자기를 표현하는 것을 요구한다. 자신도 감정을 가진 사람이라는 것을 깨닫고 자신의 감정과 접촉함으로써 진정한 대화가 시작된다. "진정한 대화"를 배우려거든, 집을 나선 후부터 갖게 되는 감정을 메모하는 것부터 시작하라. 감정을 기록하되 그 감정을 일으킨 사전을 기억하기 위해 한두마디를 기록하라. 그렇게 한다면 자연스럽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감정은 그자체가 좋거나 나쁜 것이 아니라 사건들에 대한 심리적인 반응이다. 감정이나 생각을 바탕으로 결정을 내리기에 감정에 민감하라. 3) 성격의 종류 - *사해형;물을 받기만하고 내보내지 않는 것처럼 많은 정보를 보관할 큰 그릇은 가지고 있지..

식물은 말을 못 한다?

◈ 식물은 말을 못 한다? 식물은 볼 수도 없고 들을 수도 없지만 멀리 떨어져 있는 다른 식물들이 이해할 수 있는 신호는 보낼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식물은 다른 식물에게 경고하기 위해 알코올이나 산화질소 같은 휘발성 물질을 발산하기도 하는데 바람을 타고 전해진 그 메시지를 수신한 식물들은 화학적 반응을 일으킨다. 실례로 아프리카의 아카시아 나무는 나뭇잎을 훔쳐 먹는 도둑들을 경고해 준다. 그러한 경고를 전달받은 나무들은 몇 분도 지나지 않아 다량의 유독성 타닌을 잎에 생성시킴으로써 영양이나 기린이 뜯어먹지 못하게 한다.

제자리가 아니면 산삼도 잡초

◆ 제자리가 아니면 산삼도 잡초 ◆ 신문에 `토종들풀 종자은행` 이야기가 실렸다. 고려대 강병화 교수가 17년간 혼자 전국을 돌아다니며 채집한 야생들풀 1백과 4439종의 씨앗을 모아 세웠다는 이야기다. 한 사람이 장한 뜻을 세워 아무도 돌아보지 않는 잡초들의 씨앗을 받으려 청춘을 다 바쳤다는 것은 그것 만으로도 고맙고 자랑스러운 일이다. 하지만 나는 그보다 기사의 끝에 실린 그의 말이 가슴에 와 닿는다. "엄밀한 의미에서 잡초는 없습니다. 밀밭에 벼가나면 잡초고, 보리밭에 밀이 나면 그 또한 잡초입니다. 상황에 따라 잡초가 되는 것이죠. 산삼도 원래 잡초였을 겁니다." 오호라..! 상황에 따라 잡초가 된다. 사람도 한 가지다. 제가 꼭 필요한 곳, 있어야 할 곳에 있으면 산삼보다 귀하고 뻗어야 할 자리..

아빠의 착각

아빠의 착각 대부분의 아빠들이 마음 속에 지니고 있는 세 가지 잘못된 아빠의 착각은 첫째 “내가 바쁜 것은 다 처자식을 위해서야. 내 아이들이 나보다 더 많은 것들을 갖게 하려면 나는 지금보다 더 바삐 살아가야 할 것 같아.” 라고 믿는 것이지요. 이 말은 얼핏 들으면 무척이나 감동적이지만 사실은 아빠가 아이와 함께 하는 그 귀중한 시간을 포기하는 것을 전제로 하는 말입니다. 그리고 아빠가 지닌 두 번째 아빠의 착각은 “지금은 바쁘지만 언젠가는 여유로워질 것” 이라는 것 입니다. 그렇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니지요. 오늘의 스케줄을 스스로 조정할 줄 모르는 사람에게 여유로운 시간은 절대 찾아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세 번째는 아이들의 어린 시절이 영원히 지속될 거라는 환상입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아빠들..

尹스승 송상현,학생때 윤석열을 말했다.한동훈부부도 말했다/민주당 초비상. 검찰,‘백현동 특혜’김인섭 구속영장 청구.전대 불법자금’윤관석 의원 등 압수수색/

尹스승 송상현,학생때 윤석열을 말했다.한동훈부부도 말했다.민주당 초비상. 검찰,‘백현동 특혜’김인섭 구속영장 청구. ‘전대 불법 자금’윤관석 의원 등 압수수색유승민과 이준석이 당 지지율이 떨어지니까 이런 저런 이유로 내부 비판, 박찬종 전의원이 직격탄檢, 윤관석 의원실 전격 압수수색"이재명은 위험인물?" "독도로 광우병시즌2" 외신기자 사이다 질문에 李 반응은박원순 변호사‘성추행’피소 당했다국민의힘내 '전광훈 세력' 얼마나경축 대법원 드디어 뒤집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