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02 27

유에스뉴스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내용./윤대통령, 조선일보와 신년 인터뷰/"윤석열다움, 검사다움, 대통령다움" 같은점, 다른점

윤대통령, 조선일보와 신년 인터뷰 “美도 상당히 긍정적” 북한핵에 대해 효과적인 대처 유에스뉴스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내용. 한국의 역동적 발전을 보여주지만, 정치적 의식은... "윤석열다움, 검사다움, 대통령다움" 같은점, 다른점 문희상, 민주당에 "굴 3개 파라" 이재명 뜨끔 “이재명 수사 정당”54.5% “야당 탄압” 38.3% 노웅래 체포안 부결, 부적절 여론 58.4% 尹“지역 따라 중대선거구제 검토… 편중인사? 지역·학교 안따져” 대통령 질문에 한동훈이 말없이 웃은 이유 친노 친문의 '이재명 딜레마'

한동훈 충격 선전포고 떴다/김석규 前 방첩국장의 글 놀라워/이재명의 운명은 언제 결정되나?

‘맞짱뜨기식 군사적 시위'로 경제력 취약한 김정은 정권은 오래 버티기 힘들다. 차기 주자 적합도 조사 1위 이재명37.8% ·한동훈17.8% 홍준표 10.3% 順 이재명의 운명은 언제 결정되나? 한동훈 충격 선전포고 떴다 김석규 前 방첩국장의 글 놀라워

인연은 한 번 밖에 오지 않는다 ...신경숙

인연은 한 번 밖에 오지 않는다 ...신경숙 인연을 소중히 여기지 못했던 탓으로 내 곁에서 사라지게했던 사람들 한때 서로 살아가는 이유를 깊이 공유했으나 무엇때문인가로 서로를 저버려 지금은 어디에 있는지도 모르는 사람들 관계의 죽음에 의한 아픔이나 상실로 인해 사람은 외로워지고 쓸쓸해지고 황폐해지는 건 아닌지 나를 속이지 않으리라는 신뢰 서로 해를 끼치지 않으리라는 확신을 주는 사람이 주변에 둘만 있어도 살아가는 일은 덜 막막하고 덜 불안할 것이다. 마음 평화롭게 살아가는 힘은 서른이 되면 혹은 마흔이 되면 저절로 생기는 것이 아니라 내일을 자신의 일처럼 생각하고 내 아픔과 기쁨을 자기 아픔과 기쁨처럼 생각해주고 앞뒤가 안 맞는 얘기도 들어주며 있는 듯 없는 듯 늘 함께 있는 사람의 소중함을 알고 있는..

남자와 여자, 생각의 차이

❤ 남자와 여자, 생각의 차이 ❤ 여자는 수다로 남자를 질리게 하고 남자는 침묵으로 여자를 오해하게 한다. 여자는 성공을 위해 남자를 고르고 남자는 여자를 위해 성공하기도 한다. 여자는 기다리다 기다리다 찾아 나서고 남자는 방황하다 방황하다 정착하게 된다. 여자는 남자의 허풍에 속고 남자는 여자의 외모에 속는다. 여자는 무드에 약하고 남자는 누드에 약하다. 여자는 남자의 감정을 느낌만으로 알 수 있지만 남자는 여자의 감정을 말해줘야 안다. 여자는 사랑을 받아야 사랑을 보여주고 남자는 사랑을 못 받으면 더 사랑을 주려 한다. 여자는 남자 자체보다는 평판에 이끌리고 남자는 여자 평판보다는 외모에 이끌린다. 여자는 칭찬 받으면 여왕처럼 되고 남자는 칭찬 받으면 어린애가 된다. 여자는 옷을 어떻게 입을까 고민하..

뇌 노화 막는 식단은 '이것'… 미국 연구 결과

뇌 노화 막는 식단은 '이것'… 미국 연구 결과 전혜영 헬스조선 기자 저탄수화물 식이요법이 뇌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저탄수화물 식이요법이 뇌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스토니브룩대 연구팀은 18~88세 성인 928명의 뇌 신경 영상(fMRI) 자료를 분석했다. 그 결과, 이들은 평균 47세부터 뇌 노화의 징후를 보였다. 연구팀은 식이요법이 뇌 노화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이들 중 42명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추가 연구를 진행했다. 이들은 저탄수화물 식단을 유지한 그룹과 그렇지 않은 그룹으로 나뉘었다. 저탄수화물 식단이란 밥, 빵 등 탄수화물 섭취를 최대한 줄이고 단백질과 지방 위주로 식사하는 것이다. 연구 결과, 저탄수화물 식단..

만났다 헤어지는 인생 여행 - 엄상익 변호사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만났다 헤어지는 인생 여행 평택항에서 아라비아반도로 가는 LNG선을 얻어타고 싱가포르까지 간 적이 있다. 하얀 파도가 이는 청담색의 드넓은 동지나해를 지나면서 선원들과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면서 정이 들기도 했다. 싱가포르에서 인도양과 홍해를 거쳐 수에즈운하를 지나 베네치아로 가는 이태리 배를 탄 적이 있었다. 그 배 안에서 만난 몇 명의 한국인이 기억에 남아있다. 주민센터의 공무원으로 근무하다가 정년퇴직을 했다는 독신 여성이 있었다. 그녀는 배를 타고 세계를 한번 흘러보고 싶었다고 했다. 평생 과수원을 하면서 사과나무를 가꾸던 노부부가 그 배에 타고 있었다. 영감의 꿈은 세계일주였다고 했다. 여행길에 만난 사람들 중에서 잊혀지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시베리아 횡단 열차 안에서 본..

말 잘하는 50가지 방법

말 잘하는 50가지 방법 41.불평하지 말고 필요하면 말하라. 안되는 것에 대해서 불평 불만만 해봐야 아무도 도와주지 않는다. 진정으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받고자 한다면 부탁을 하면 된다. 움직이는 사람에게는 언제나 도움이 따른다. 42.언어에 TPO라는 옷을 입혀라. 말은 우리의 사상과 감정을 담기 마련이다. 그리고 그러한 사상과 감정은 언제 어디서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야 한다. 말은 언제나 문화의 상징이기에 자신의 현재에 맞는 문화를 활용해야 말의 값어치가 더욱 올라간다. 43.말하기 싫은 것에 대해서 묻지 말라. 누구에게나 말하기 싫은 내용이 있기 마련이다. 누군가에게는 추억일 수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그것이 악몽일 수 있다. 그러니 누군가 말하기 싫어한다면 그것에 대해서 말하고 싶어하기 전..

높이 83cm의 에스컬레이터

◈ 높이 83cm의 에스컬레이터 ⊙ 일본 가와사키에는 높이 83cm의 에스컬레이터 가 있다. : 일본 가와사키 지하철 역에는 높이 83cm의 짧은 에스컬레이터가 있다. 이 에스컬레이터는 기네스북에 오른 세계에서 가장 짧은 것으로 두 건물 사이를 트는 과정에서 높이에 차이가 생기자 쇼핑센터 측에서 고객의 편의를 위해 이 에스컬레이터를 제작했다고 한다. ⊙ 1912년 스톡홀름 올림픽 일본의 시조 카나쿠라 선수가 마라톤 선수에 출전, 몸이 안좋아 중도 포기! 그러나 주최측에선 이를 실종으로 처리해 54년 후에 다시 경기를 완주, 현재 기록상의 마라톤 최장기록, 54년 2일 32분 20.3초가 되었다.

자존심을 버리면 사람들이 다가 옵니다

◆ 자존심을 버리면 사람들이 다가 옵니다 ◆ 사람의 마음은 양파와 같습니다. 마음속에 가진 것이라고는 자존심밖에 없으면서, 뭔가 대단한 것을 가진 것처럼 큰소리를 칩니다. 그리고 그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고집부리고, 불평하고, 화내고, 싸우고 다툽니다. 그러나 마음의 꺼풀을 다 벗겨내면 남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사람이 자존심을 버릴 나이가 되면 공허함과 허무밖에 남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하나 하나를 벗겨내는 데는 많은 시간과 아픔이 따릅니다. 사람이 세상에 나올 때는 자존심 없이 태어납니다. 그러나 세상을 살면서 반평생은 자존심을 쌓고, 다시 그것을 허무는 데 남은 반평생을 보냅니다. 그리고 힘든 인생이었다는 말을 남기고 갑니다. 우리를 자신 안에 가두고 있는 자존심을 허물 수 있다면, 우리는 많..

우량부모의 7대 특징/불량부모의 7대 특징

우량부모의 7대 특징 1. 눈을 최소한 1.5배쯤 팽창시켜 크게 뜬다. 만사가 흥미롭다는 표정! 2. 책을 친구처럼 끼고 산다. 책이 없으면 어찌 살꼬! 3. 기회만 있으면 사람을 만난다. 사람처럼 신기한 여행지는 없어! 4. 돈은 필요조건일 뿐이지 행복조건은 아니다. 돈은 나의 하인! 야, 돈! 내 앞에 무릎 꿇어! 5. 매사에 감사한다. 두 팔 두 다리가 있는 것만도 기적이야, 기적! 6. 일찍 일어나고 늦게 잔다. 흐르는 시간이 아쉬워! 7. 내가 왜 사나, 따위의 쓸데없는 생각이 떠오르면? 가차 없이 가슴속 쓰레기통에 던져 버린다! 불량부모의 7대 특징 1. 눈을 게슴츠레 작게 뜬다. 만사가 귀찮다는 표정! 2. 책 보기를 돌같이 한다. 책만 보면 쿨쿨! 3. 사람을 기피한다. 아이쿠, 저 웬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