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09 27

신년송(新年頌) - 이해인

신년송(新年頌) - 이해인사랑아언제나 제일 먼저 나는 네가 보고 싶다.늘 함께 있으며 처음인 듯 새롭게 네가 보고 싶다너와 함께 긴 여행을 떠나고 싶고너와 함께 가장 정직한 시를 쓰고 싶고너와 함께 가장 뜨거운 기도를 바치고 싶다.내가 어둠이어도 빛으로 오는 사랑아 말은 필요없어내 손목을 잡고 가는 눈부신 사랑아 겨울에도 돋아나는네 가슴속 푸른 잔디 위에 노란 민들레 한 송이로 네가 앉아 웃고 있다.세상에 너 없이는 희망도 없다.새해도 없다.내 영혼 나비처럼 네 안에서 접힐 때 나의 새해는 비로소색동의 설빔을 차려 입는다.묵은 날도 새 연두 저고리에 자줏빛 옷고름을 단다.

법률 전문가들의 전망. 자유일보 보도/[대장동특집]이제 곧 모든 것이 밝혀진다

법률 전문가들의 전망. 자유일보 보도. [대장동특집]이제 곧 모든 것이 밝혀진다 동방명주 대표 부인이 중국에서 ‘265억’ 들여와 불법 환치기. 비자금 조성 가능성. 어디에 사용했나? 김만배측, 한겨레 기자에 3억원 추가 전달.모두 9억 줬다. 골프칠 때 기자들에게 100만원씩 준 부분도 수사 이재명의 검찰 출석 작전 이재선 충격 문자 터졌다

리더스 다이제스트에서 골라뽑은 우스운 이야기

리더스 다이제스트에서 골라뽑은 우스운 이야기 자기의 어린 아들이 덧셈과 뺄셈을 하느라고 쩔쩔매는 것을 본 삼촌은 그애에게 손가락을 사용해서 계산하는 법을 가르쳐주기로 했다. 한참 열심히 가르쳐 준 다음 삼촌이 물었다. "자, 맞춰봐. 열에서 아홉을 빼면 얼마가 남지?" 한참 계산을 하고 난 아이는 이렇게 대답했다. "엄지손가락!" ㅡ ❤ ㅡ 우리 중대가 사우디아라비아에 배치된지 4주일 되었을 때 우리는 처음으로 우편물을 받게 되었다. 나는 "군인 아저씨에게"라고 쓴 첫 편지를 받고 무척 마음이 들떴다. 아홉 살짜리 꼬마가 보낸 그 편지는 이렇게 시작되고 있었다. "그곳에 가 계시는 군인 아저씨들 때문에 우리들의 숙제가 얼마나 많이 늘어났는지 아세요?" ㅡ ❤ ㅡ 친구와 함께 점심을 먹은 나는 음식값을 치..

골다공증, 남성도 피해갈 수 없다

골다공증, 남성도 피해갈 수 없다 취재 김민정 / 사진 셔터스톡 / 도움말 양재혁(고대구로병원 정형외과 교수) 뼈 건강골다공증은 여성의 병이라는 인식이 강해 남성은 크게 관심을 갖지 않는다. 하지만 골다공증은 여성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남성 골다공증에 관해 바로 알고, 골다공증 예방 수칙을 실천할 때 뼈 건강을 지킬 수 있다. 골다공증은 여성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남성 골다공증에 관해 바로 알고, 골다공증 예방 수칙을 실천할 때 뼈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사진=셔터스톡)50세 이상 남성 절반, 뼈 건강에 이상 있어 50대가 넘으면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골다공증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국제골다공증재단(IOF)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3초에 한 건씩 골다공증성 골절이 발생하고 있 으며 50세 이상 여성 ..

일하기에 인생은 정말 짧은가? - 엄상익 변호사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일하기에 인생은 정말 짧은가? 중고등학교시절 내 관념 속에 시간은 꽤 느리게 갔다. 어떤 때는 정체 되어 있는 것 같았다. 나는 그 고여있는 시간 들에서 빠져나오기 위해 일탈 된 행동들을 했다. 변두리 극장가를 순례하면서 동시상영하는 영화들을 보곤했다. 그렇다고 영화감독이 되겠다던가 그런 건설적인 뜻이 있는 건 아니었다. 그냥 어둠침침한 극장 안의 공간에 스며들어 나를 지워버리고 싶기도 했었다. 무교동에 있는 음악감상실 ‘르네상스’에 이따금씩 들려서 잘 모르는 클래식 음악을 듣기도 했다. 그냥 겉멋이 들어서 허영으로 그런 것 같다. 싸움도 하고 담배도 피우고 술도 마셨다. 성적은 바닥이고 무기정학을 받기도 했다. 대학입시가 앞에 닥치고 보니까 시간이 너무 짧았다. 그렇다고 시간을..

90초 안에 상대를 감탄시키는 스피치의 방법은?

90초 안에 상대를 감탄시키는 스피치의 방법은? -스피치의 최종 목표는 ‘알아듣게 말하는 것’ 이다.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제대로 하는 것이다 .알기 쉬운 전달은 90초면 충분하다. -스피치가 사람을 살리기도 죽이기도 하는 시대, 지금 필요한 것은 백 마디를 이기는 명료한 한 마디가 절시하다. 이야기의 지도부터 제시하라 --알기 쉽게 말한다는 것은 상대에게 지도를 건네는 것과 비슷하다. 전문인 리드를 달면 일상적인 대화에도 전달의 효과사 훨씬 커진다. -꽂히는 리드 한 문장이 전체를 살린다. 리드는 바로 청중의 주의를 끄는 핵심이다. "앞으로 몇 분 동안 무엇에 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리드를 쓰면 포인트가 명료해진다.중요도가 높은 순으로 말하라. 긴 이야기는 시각화 효과를 노려라. 듣는 사람이 누구..

단 음식 많이 먹으면 건강에 해롭다?

◈ 단 음식 많이 먹으면 건강에 해롭다? 런던에 있는 킹스 칼리지의 식품영양학자들이 연구한 바에 의하면 건강에 해롭다고 하여 단것을 삼가는 어린이보다 단것을 많이 섭취하는 어린이가 오히려 더 건강하다고 한다. 단것을 많이 먹는 어린이는 평균적으로 몸이 더 날씬하고 편식하지 않으며 특히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덜 먹는다. 그러므로 단 음식이 쓸모없는 칼로리로 어린이를 뚱뚱하고 병약하게 만든다는 주장은 그 반대가 되어야 옳을 듯.

부자되기 위한 인간관계 노하우 10가지

◆ 부자되기 위한 인간관계 노하우 10가지 ◆ 1. 목표로 삼는 사람을 정하고 모방하라. 롤 모델링(Role Modeling) 이론처럼 먼저 내가 담고 싶은 사람을 이상형으로 정하여 그 사람을 최대한 닮도록 스스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2. 이벤트나 모임에 적극 참가해라. 명함은 항상 100매 정도의 여분을 챙기고 사람들을 만날 기회가 있을때 마다 적극적으로 자기소개를 한다. 3. 때로는 댓가 없이 남을 돕는다. “뿌린 대로 거둔다”는 말이 있듯이 주위사람을 위해서 댓가를 바라지도 말고 정성으로 베푸는 삶을 습관화 한다. 그러면 언젠가는 그 뿌린 노력들이 당신에게로 돌아 올 것이기 때문이다. 4. 사내 소식통과 친하게 지내라. 사내소식통이나 리셉션 담당자는 방문객을 가장 먼저 만나는 사람이고 부재중 ..

인생의 전환기에 서서

인생의 전환기에 서서 사람에게는 누구나 자기 인생의 전환기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부부가 자신이 살아온 지난날들을 점검하면서 그들의 부부생활도 되돌아보게 되겠지요. 인생의 첫 전환기인 20대 초반에는 누구나 자신에게 “나는 누구인가?”, “평생 내가 할일은 무엇일까?”와 같은 본질적인 질문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20대 후반이나 30대 초반이 되면 가정을 갖고 결혼생활을 시작하지요. 그러다가 이어지는 중년기는 누구에게나 인생의 심각한 전환기입니다. 사람들은 이 시기가 되면 인생이 20~30년밖에 남지 않았다고 생각해서인지 초조해하면서 잘못된 모든 것을 빨리 고치려듭니다. 다음으로 이어지는 인생의 전환기는 은퇴와 함께 시작됩니다. 이때부터 자신에 대한 질문은 회고적으로 바뀌면서 “나는 누구였는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