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04 26

문재인의 신년사 VS 지식의칼 신년사/이재명과 민주당 금가는 소리/이재명에 실망한 민주당 의원들

'선거를 바꾸겠다'는 윤석열의 모험 최승호 전 MBC 사장 부당노동행위 혐의 검찰 송치. 박성제는 특별근로감독 결과 정리중. 문재인의 신년사 VS 지식의칼 신년사 이재명과 민주당 금가는 소리 “위례사업자, 성남 FC에 5억 후원 정진상이 직접 지시했다” 이재명에 실망한 민주당 의원들 [강상구의 강펀치]

긴급! 尹대통령“北이 다시 영토 침범하면 9·19군사합의 정지 검토”/내년 총선에 공멸 위기 “李, 사법리스크 회피말고‘내 문제 당당히 밝혀라”/아들 마약밀수 유죄 사실도 숨겨

긴급! 尹대통령“北이 다시 영토 침범하면 9·19군사합의 정지 검토” 침범 일상에 사실상 '폐기' 내년 총선에 공멸 위기 “李, 사법리스크 회피말고‘내 문제 당당히 밝혀라” 1조 6천억원 들인 강원도 알펜시아를 KH그룹에 7천115억원에 낙찰. 사전 선정에 최문순 개입한 혐의. 관련증거 확보 “文사위 타이이스타젯 취업, 이상직이 주도”… 檢, 뇌물성 여부 수사 아들 마약밀수 유죄 사실도 숨겨 이재명, 민주당의 거짓말 본능|유시민 누나 EBS ‘부정취업 감찰 ‘문재인정부 식구들...’대통령병 걸렸나?|‘문재인, 이상직 뇌물건' 수사

새해의 기도 - 이성선

새해의 기도 - 이성선 새해엔 서두르지 않게 하소서가장 맑은 눈동자로당신 가슴에서 물을 긷게 하소서기도하는 나무가 되어새로운 몸짓의 새가 되어높이 비상하며영원을 노래하는 악기가 되게 하소서새해엔, 아아가장 고독한 길을 가게 하소서당신이 별 사이로 흐르는혜성으로 찬란히 뜨는 시간나는 그 하늘 아래아름다운 글을 쓰며당신에게 바치는 시집을 준비하는나날이게 하소서

베트남 다낭, 바나힐(Bana Hill)

베트남 다낭, 바나힐(Bana Hill) 다낭 서쪽에 있는 바나힐은 마치 프랑스의 작은 옛도시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준다. 20여분 동안 케이블카를 타고 바나산 정상에 오르면 유럽풍의 고성들이 반겨준다. 프랑스 식민지 시절 프랑스인이 더위를 피해 산 정상에 별장을 짓고 지내던 곳이다. 하지만 이 아름다운 풍경 뒤에는 슬픈 이야기가 숨어 있다. 바나힐은 프랑스 식민지인 1900년대 초, 프랑스 장군이 프랑스 사람들의 휴양지로 개발했다. 그런 이유로 바나힐에서 프랑스풍의 건물과 정원, 그리고 100년이 넘은 와인셀러 등을 찾을 수 있다. 현재는 호주 자본에 의해 리조트로 개발되어 관광객뿐만 아니라 베트남 사람들도 많이 찾는 관광지가 되었다. 이 곳에는 놀이공원과 오락실까지 있어서 가족들과 놀러오기 안성맞춤이..

유머는 최고의 명약

- 유머는 최고의 명약 - ❤ 2년 동안 남자를 못 본 여자 환자 작은 마을에 어느 의사가 사냥을 하기로 하고 조수에게 일렀다. 내일 하루 사냥을 다녀 올테니까 자네가 환자를 좀 봐주게나 다음날 의사가 사냥을 끝내고 돌아 오자, 조수는 환자 세 사람을 봐 줬다며, 이같이 보고를 했다. 첫 번째 환자는 골치가 아프다기에 타이레놀을 건네줬고, 두 번째 환자는 속이 쓰리다기에 제산제를 처방해 줬습니다. 잘했군! 그럼 세 번째 환자는? 별안간 문이 활짝 열리더니 어떤 여자가 들어오더군요. 그 여자는 옷을 훌훌 벗어 버리더니 소리치는 것이었어요. 나 좀 봐줘요! 2년도 넘게 남자를 보지 못했어요! 라고 ... 맙소사! 그래서 그래서 어떻게 했어? 남자를 못 봤다기에 눈에다가 안약을 넣어 줬지요 ㅎㅎ ❤. 할머니의..

중년부터 뇌를 젊게 유지하는 6가지 방법

중년부터 뇌를 젊게 유지하는 6가지 방법 입력 2022.12.23 12:00 이지원 기자 나이 들면 몸과 함께 뇌도 노화된다. 무서운 치매를 예방하고 뇌를 젊게 유지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뇌 질환 전문가들에 따르면, 뇌 기능 유지는 건강한 생활습관과 관련이 있다. 생활습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면 뇌와 연관된 인지기능이 감퇴하는 속도를 늦출 수 있다. 적극적으로 운동을 하고, 건강하게 먹고, 취미생활도 갖고, 대인관계도 유지하는 등 뇌 건강에 도움 되는 방법을 알아본다. ◆ 활발한 신체 운동으로 뇌 건강 유지주 150분 유산소운동과 주 1~2회 이상의 근력운동을 하면 뇌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된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신체를 활발하게 움직이는 것은 뇌를 젊게 유지하는 전략이다. 운동은 ‘뇌유..

일하기에 인생은 정말 짧은가? - 엄상익 변호사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일하기에 인생은 정말 짧은가? 중고등학교시절 내 관념 속에 시간은 꽤 느리게 갔다. 어떤 때는 정체 되어 있는 것 같았다. 나는 그 고여있는 시간 들에서 빠져나오기 위해 일탈 된 행동들을 했다. 변두리 극장가를 순례하면서 동시상영하는 영화들을 보곤했다. 그렇다고 영화감독이 되겠다던가 그런 건설적인 뜻이 있는 건 아니었다. 그냥 어둠침침한 극장 안의 공간에 스며들어 나를 지워버리고 싶기도 했었다. 무교동에 있는 음악감상실 ‘르네상스’에 이따금씩 들려서 잘 모르는 클래식 음악을 듣기도 했다. 그냥 겉멋이 들어서 허영으로 그런 것 같다. 싸움도 하고 담배도 피우고 술도 마셨다. 성적은 바닥이고 무기정학을 받기도 했다. 대학입시가 앞에 닥치고 보니까 시간이 너무 짧았다. 그렇다고 시간을..

대화의 방법 / 말하기

대화의 방법 / 말하기 1. 말을 적절하게 잘하는 것이 대화의 두번째 원리입니다. 1) 활력을 불어넣는 대화를 하여야 합니다.(엡4:29) 칭찬과 격려, 지지, 그리고 사랑으로 하는 긍정적인 부부의 대화는 결혼생활을 공고히 해주며 생생한 활력을 갖게 합니다. 이런 긍정적인 대화는 인생을 변화시키는 하나님 은혜의 원천이 됩니다. 말은 하나님의 은혜로운 사랑을 전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내 입술이 하나님의 은혜를 전달하는 도구가 되어 다른 사람들의 삶이 풍요로워질 수 있다면 이는 “은혜의 통로”로 쓰임받는 축복입니다. 2) 칭찬과 격려가 있는 대화를 나누십시오.(잠31:28, 벧저:3:7) 칭찬이 얼마나 좋은지에 대하여는 이미 검토해 보았습니다. 우선 부정적인 말을 하려는 충동을 억누르고 칭찬과 ..

재미있는 마을 이름

◈ 재미있는 마을 이름 § 신체 부위 이름의 마을= 방광마을. 방구마을. 대가리. 발리. § 음식 이름의 마을= 우동리. 파전리. 소주리. § 물건 이름의 마을= 망치마을. 연탄리. 고도리. § 연예인 이름의 마을= 불암동. 효리마을. * 이 밖에도 국수리. 유방동. 보체리. 설마리. 고문리. 계란리. 부수리. 목소리. 대박리. 가학리. 주정리. 사리리. 목도리. 손목리 가곡마을. 신곡마을. 압사리. 구라마을. 화음리. 목욕리. 원수리. 지지리. 후지리. 무수리. 굴전리. 외치리. 성내리. 객사리. 고사리. 가수리. 유치리. 등이 있었다.

즐거운 삶을 만드는 마음

◆ 즐거운 삶을 만드는 마음 ◆ 아침에 일어나면 세수를 하고 거울을 보듯이 내 마음도 날마다 깨끗하게 씻어 진실이라는 거울에 비추어 보면 좋겠습니다. 집을 나설 때 머리를 빗고 옷매무새를 살피듯이 사람 앞에 설 때마다 생각을 다듬고 마음을 추스려 단정한 마음가짐이 되면 좋겠습니다. 몸이 아프면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고 치료를 하듯이 내 마음도 아프면 누군가에게 그대로 내 보이고 빨리 나아지면 좋겠습니다. 책을 읽으면 그 내용을 이해하고 마음에 새기듯이 사람들의 말을 들을 때 그의 삶을 이해하고 마음에 깊이 간직하는 내가 되면 좋겠습니다. 위험한 곳에 가면 몸을 낮추고 더욱 조심하듯이 어려움이 닥치면 더욱 겸손해지고 조심스럽게 행동하는 내가 되면 좋겠습니다. 어린 아이의 순진한 모습을 보면 저절로 웃음이 ..

성경이 가르치는 남편의 의무

성경이 가르치는 남편의 의무 남편은 가정에 부름 받은 주님의 대리자이므로 가족들에게는 그 분의 살아있는 표상이 되어야합니다. 이것이 남편의 첫 번째 의무이지요. 이를 위해서는 남편이 주님의 성품을 닮을 수 있어야합니다. 그래야만 아내를 사랑으로 보살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 남편은 “여호와는 질투하시는 하나님이시라”는 말씀처럼 자기 아내를 질투하면서까지 사랑해야합니다. 이것은 선한 의미의 질투로서 아내 한 사람만을 죽기까지 사랑한다는 뜻입니다. 세 번째 의무는 가정의 경제를 책임지는 것이지요. 그리고 아내의 성적욕구를 충족시켜 주어야할 책임 역시 남편의 의무에서 제외될 수 없습니다. 다섯 번째로 남편은 아내가 자녀를 갖게 되는 것을 소중히 여겨야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부부관계를 육체적인 쾌락보다..

혜종(惠宗)의 딸 경화궁부인(慶和宮夫人)

歷史 Essay 1402 ☞ 혜종(惠宗)의 딸 경화궁부인(慶和宮夫人) 경화궁부인(慶和宮夫人)은 혜종(惠宗 912/943/945)의 딸이지만 어머니 의화왕후(義和王后)의 성을 따라 임(林)씨로 칭하였다. 혜종(惠宗)은 막강한 이복동생들에 대한 신뢰의 표시로 자신의 딸인 공주를 둘째 아우이며 나중에 광종(光宗 925/949/975)이 되는 왕소(王昭)에게 출가시켰던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는 이미 왕족내혼을 통하여 왕실에서의 위치가 확고하게 된 동생 왕소에게 자기의 딸을 출가시킴으로써 혜종 자신의 신변안전을 도모하고 정치적 생명을 연장시키려는 노력의 소산이었을 것이다. 그처럼 빈약한 혜종의 왕권이었기 때문에 그녀는 혜종의 딸인 공주이면서 광종의 왕후인데도 불구하고 왕후가 아닌 경화궁부인으로 불리게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