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03 28

"종교적 차이는 이해해도 정치적 차이는 극복할 방법이 없다"/신자유연대, 서영교 MBC 법적 대응. 고소한다./2017년,MBC에서 일어났던 일

"종교적 차이는 이해해도 정치적 차이는 극복할 방법이 없다" 지역, 젠더, 세대 갈등보다 심해진 '정치 갈등 이재명이 하루 5차례나 전화한 이유 김의겸이 한동훈에 대한 평가를 보니... 신자유연대, 서영교 MBC 법적 대응. 고소한다. 2017년,MBC에서 일어났던 일. 뭐? 정부가 이 고금리시대에 법정이자율을 더 올린다고? 왜?

尹 “우리 사회 곳곳에 숨은 비정상적 폐단 바로잡아야”/한동훈, 이재명 겨냥"공당의 뇌물범죄 비호.웃기지 않아"/천화동인1호에 남욱 이름 왜

尹 “우리 사회 곳곳에 숨은 비정상적 폐단 바로잡아야” 새해 첫 국무회의 지시. 대대적 개혁 신호탄 한동훈, 이재명 겨냥"공당의 뇌물범죄 비호.웃기지 않아" 檢 출석 앞둔 이재명, 문재인 예방 '단일대오' 본격화 檢, 천화동인 1호 남욱 명의신탁 약정서 확보 "이재명 측 차명 지분" 물거품이 된 초호화 타운하우스 분양사업 천화동인1호에 남욱 이름 왜 文 "北무인기, 다 지난 정부에서 만든 시스템으로 대응" 댓글을 보니...

유머는 최고의 명약

- 유머는 최고의 명약 - 1). 행운의 7번 한 남자가 잠에서 깬 후 꿈에서 생각나는 것은 행운의 번호 "7" 이었다. 달력을 보니 7월 7일이었고, 시간은 7시 7분이었다. ​ 이것은 나에게 행운을 주는 신의 계시라는 생각에 집안의 전 재산을 들고 집앞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렸다. ​ 그런데 마침 777번 버스가 오는게 아닌가? 정말 신께서 나에게 행운을 주시려나 보다 하는 확신이 더욱 들었다. ​ 무작정 버스에 올라 7번째 정류장에서 내렸다. 버스에서 내린 곳은 다름 아닌 경마장이었다. ​ 그는 '정말 신이 행운을 주시려나 보다' 라는 확신으로 7번 말에 전 재산을 걸었다. ​ 경마가 끝나고 그 남자는 그만 기절하고 말았다. 왜??? 말이 7등을 해서... ㅎㅎ ➖ 🔴 🔴 🔴 ➖ 2). 걸레와 ..

'이 과일' 껍질, 콜레스테롤 낮추고 항암 효과도…

'이 과일' 껍질, 콜레스테롤 낮추고 항암 효과도… 이해나 헬스조선 기자 김주성 헬스조선 인턴기자입력 2022.11.09 13:49귤 껍질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항암 효과를 내는 성분들이 들어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보통 과일이나 채소를 먹을 때 껍질을 벗겨내고 알맹이만 먹는다. 하지만 껍질에 영양소가 풍부해 껍질까지 챙겨 먹는 게 좋은 식품들이 있다. ◇콜레스테롤 낮추고 항암 효과 내는 귤 껍질 귤 껍질에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풍부하다. 이는 콜레스테롤 합성 효소 활동을 억제해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귤 껍질에는 과육보다 헤스페리딘이 2~5배 많이 들어있고, 풋귤 껍질일수록 헤스페리딘 함유량이 많다. 또한 귤의 색깔을 내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시켜 항암 효과를 낸다. ..

오해의 세상 - 엄상익 변호사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오해의 세상 마을 길에 경운기를 걸쳐두고 사람들이 지나가지 못하게 방해하던 사람이 재판에 회부 된 적이 있었다. 자기가 필요한 때 조합이나 이장이 농기계를 제대로 빌려주지 않아 화가 나서 그랬다는 것이다. 그는 자기 마음대로 마을 사람을 증인으로 세웠다. 증인이 재판에 나오지 않자 그는 담당변호사인 내게 이렇게 말했다.​“증인이 안 나왔으니까 변호사 잘못이네유. 만약 무죄가 안 나오면 판사 놈이 잘못한 거구 나를 감옥에 집어넣으려고 한 검사는 죽일 놈이쥬. 마을 이장부터 전부 나쁜 놈이유. 조합도 엉터리예유. 나 다 고발할 거유.”​그는 독특한 종류의 다른 인종 같았다. 그런 사람이 우리 사회에 섞여있다. 그런 외눈박이들의 오해는 피할 수 없다. 오래전 이런 일이 있었다. 독이 ..

말 잘하는 50가지 방법

말 잘하는 50가지 방법 46.대화를 시작 할 때 상대의 호칭에 따라서 결과가 예상된다. 인간관계를 어떤식으로 풀어가고 싶은가에 따라서 호칭이 달라져야 한다. 관계는 언제나 호칭에서 시작하고 그 호칭에 의해서 결정이 되기 마련이다. 47.먼저 내 이야기를 하면 다른 사람의 말도 들을 수 있다. 자신이 먼저 나서서 이야기 하지 않으면 그 누구도 자신의 이야기를 하지 않는다. 상대가 좀 더 편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털어놓게 하고 싶다면 먼저 자신의 이야기를 해야만 한다. 48.다른 사람의 실수에 맞게 행동하라. 누군가 실수를 했다면 무조건 받아주고 덮어줄 필요는 없다. 하지만 작은 실수라면 덮어주고 포용할 줄 알아야 한다. 그리고 큰 실수라면 단호하게 말하고 그런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하게 만들어야 한다. 49..

8톤 트럭도 타이어를 매면 가냘픈 여자라도 끈다

◈ 8톤 트럭도 타이어를 매면 가냘픈 여자라도 끈다 ⊙ 8톤 트럭도 타이어를 매면 가냘픈 여자라도 끈다. : 너무나 잘 알려진 뉴턴의 운동의 제2법칙 F=ma (힘=질량*가속도) 에 그 비밀이 숨어 있다는 사실! 일반적으로 사람이 타이어를 몸에 끼우면 타이어의 무게만큼 질량은 증가를 하게되고 질량의 증가량과 더불어 지면과 발바닥의 마찰력도 증가, 아무리 육중한 8톤 트럭이라도 쉽게 끌려오는 것이다. ⊙ 잘 달리고 싶으십니까? (고무줄) 하나면 됩니다. : 노란 고무줄을 발목에 끼우고 한 번 꼬아 8자로 만든 뒤 엄지발가락에 끼우면 준비 끝! (한꺼번에 고무줄 3개씩 양쪽 발에다 해야함) 발에 고무줄을 감으면 발에 있는 인대의 힘이 더 강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인대의 힘이 강해진다는 것은 뼈와 뼈 사..

비판하지 말아야할 이유 7가지

◆ 비판하지 말아야할 이유 7가지 ◆ 1. 우리는 모든 사실을 다 알지는 못한다. 정당한 비판을 위해서는 모든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늘 제한된 사실에 대한 지식만 가지고 있을 뿐입니다. 2. 우리는 그 동기를 다 이해할 수 없다. 우리가 누군가를 비판할 때 우리는 그 사람의 동기를 완전히 파악할 수 없습니다. 겉으로 드러나는 행동이나 말, 표정을 통해서 그 동기를 100% 알 수는 없는 것입니다. 동기란 내적인 것이기 때문입니다. 3. 완전히 객관적으로 사고할 수 없다 인간의 판단은 항상 객관성과 주관성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방을 비판하고자 할 때 그것은 우리 자신의 주관성이 개입된 것이라는 점을 늘 인식해야 합니다. 4. 상황을 완전히 알지 못한다 어떤 사실이나 사건은 모두 상..

피난처가 되어주는 가정

피난처가 되어주는 가정 천둥번개가 치던 어느 날 밤 아들이 걱정이 된 엄마가 2층으로 올라가 아들의 방문을 열어봅니다. 그런데 번갯불이 번쩍이는 창문 곁에서 아들이 환하게 웃고 있는 겁니다. 그래서 엄마가 “너 왜 웃고 있어? 무섭지 않니?” 이렇게 묻자 “무섭기는요. 엄마. 지금 하나님께서 플래쉬(Flash)를 터뜨리면서 제 사진을 찍고 계시잖아요?” 라고 웃으며 말하는 겁니다. 이것이 바로 가정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부모의 따뜻한 사랑 속에서 안정감 있게 자란 아이의 모습이지요. 학교에서 공부도 잘하고 친구들과도 잘 지내는 모범적인 아이가 있습니다. 어느 날 아이의 부모가 선생님을 만났더니 아이 칭찬이 대단합니다. 이때 그 부모가 머리를 갸우뚱 합니다. 집에서는 장난이 심하고 개구쟁이인 자기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