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2 6

하늘이 열린 것이 보이는가?

하늘이 열린 것이 보이는가? “또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사자들이 인자 위에 오르락내리락 하는 것을 보리라 하시니라”(요1장51절) 인간들이 탑을 쌓는 것은 바벨탑이 그 유래입니다. 벽돌과 역청으로 탑 꼭대기를 하늘에 닿게 하자 그리고 우리 이름을 하나로 뭉쳐 살자 이겁니다(창11:3-4) 하나님께서 사람들의 언어를 혼잡하게 하여 이 공사를 중단시키시고 온 지면에 흩으셨습니다(창11:8) 그럼에도 애급의 피라밋이나 불교의 각종 탑들은 그 흔적이 그대로 재연이 되고 있습니다. 인간의 원시적인 종교관에 의한 염원입니다. 만일 기독교가 하늘가는 밝은 길이 그 앞에 열려 있지 않다면 스스로 천국계단을 꾸역꾸역 쌓으며 올라가는 종교인들과 다름이 없겠지요. 구약의 이스라엘은..

세렌디피티의 행운

김장환 큐티365 나침반출판사 세렌디피티의 행운 읽을 말씀 : 잠언 16:1-9 잠 16:3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너의 경영하는 것이 이루리라 한 남자가 더 이상 읽지 않는 책을 버리기가 아쉬워 차고에서 팔아보기로 했습니다. 생각보다 책은 잘 팔렸고, 그 과정도 너무 재밌었습니다. 남자는 더 쉽고 효율적으로 책을 팔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다가 당시로는 생소한 ‘온라인’에서 물건을 사고파는 회사를 차리기로 했습니다. 워낙 혁신적인 방법이라 10년간 적자를 보며 망할 위기였지만 인터넷이 보급되며 새로운 시대가 열렸고, ‘아마존’이라는 세계에서 가장 큰 온라인 중개 사이트로 성장했습니다. 레이더 장비를 테스트하는 한 연구원이 실험 중 배가 고파 주머니에 들어있던 초코바를 꺼냈는데 완전히 녹아있..

오늘의 기도 - 새벽이슬

오늘의 기도 - 새벽이슬 이 나라, 이 민족을 사랑하시는 하나님! 우리 민족을 일제로부터 해방시키시어 자유를 주심에 감사합니다. 역사의 질곡과 고난 속에서 민족을 지켜주시고, 경제성장과 민주화를 이루어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이 나라가 분단된 지 70년을 넘겼지만, 통일을 이루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민족이 외세의 간섭없이 무력에 의존하지 않고 자주적인 평화통일을 이루도록 붙들어 주소서. 남한과 북한이 핵과 무기 등 전쟁 무기를 내려놓고 신뢰를 되찾아 평화적 방법과 수단으로 통일을 이루도록 지혜를 주소서. 사랑의 하나님, 우리가 회개하오니 이 민족을 용서하시고 민족의 상처를 치유하시고 통일된 나라로 회복시켜 주시옵소서. 주의 종들의 기도에 귀를 기울이사 가뭄 끝의 논바닥처럼 갈라진 이 나..

장로들의 전통(유전, 遺傳).

장로들의 전통(유전, 遺傳). 복음서에서 '장로들의 유전'(Tradition of the Elders)이란 말은 마 15:2과 막 7:3,5에만 나온다. 바리새인들이 예수께 나아와 질문하며 논쟁을 벌일 때 그들은 대부분 '장로들의 전통(유전)'을 근거로 하였다. 예를 들면 안식일 논쟁, 이혼문제논쟁(마 19:3-12), 정결례에 관한 논쟁(막 7:1-13)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장로들의 전통(유전)은 예수 당시까지만 해도 구전(口傳)의 형태로만 있었으나 A.D.200년경부터 문자로 집대성되기 시작하여, A.D.800년경에 가서는 탈무드(771mu6)의 형태로 만들어지게 되었다. 그리고 이것이 오늘날 유대교의 근간을 형성하고 있다. 이에 장로들의 유전에 대한 전반적인 사실들을 살펴보는 것은 예수 당시..

나흘간 5차례 정상회동…UAE, 尹 첫 국빈방문에 전례없는 환대 이유는?/국정원 기능 복원 여론…'대공수사권 이관' 반대 여론 공론화. 시민단체도 가세

미디어연대 성명서 "글로벌 북핵 압박하려는 윤대통령의 ‘이란 관련 발언’ 정당하다" “더 이상 못 견디겠다”… 경찰, 채용강요한 민노총 건설노조 17명 무더기 송치 나흘간 5차례 정상회동… UAE, 尹 첫 국빈방문에 전례없는 환대 이유는? 김성태 수사, 설 연휴에도 계속…돈을 보낸 곳이 아태위, 위원장은 천안함 폭침 주범 김영철. '여적죄' 적용 가능성 국정원 기능 복원 여론… '대공수사권 이관' 반대 여론 공론화. 시민단체도 가세 민주당 비명계의 '필연적' 움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