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27 24

Ales Komovec - 환상적인 풍경

Ales Komovec - 환상적인 풍경Aleš Komovec 는 1969 년 슬로베니아의 Kranj에서 태어난 아마추어 사진 작가입니다. 알레쉬는 9 년 넘게 사진을 찍기 시작했으며, 슬로베니아의 멋진 풍경, 동물 및 새를 촬영하지만, 무엇보다도 자연에서 모티브를 캡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Komovec는 류블 랴나의 미디어 및 그래픽을 위해 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교육받은 프린터 및 그래픽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동훈, 국회서‘이재명 시장때 李팀장 불릴만큼 실무해박` 강조./이재명의 구속은 시간 문제이지만, 이번에 부결된다면 국민분노 폭발, 민주당 폭망.비명계 대거 반란설

한동훈, 국회서‘이재명 시장때 李팀장 불릴만큼 실무해박` 강조. 구체적 증거 새롭게 제시할 듯최윤길 전 성남시의회 의장 “이재명, 누구도 믿지 않고 증거도 남기지 않는 사람”이재명의 구속은 시간 문제이지만, 이번에 부결된다면 국민분노 폭발, 민주당 폭망.비명계 대거 반란설초조해진 이재명이래서 회계장부 못 깠구나...[단독] 與국무위원, 이재명 체포안 전원 표결…野 "압도적 부결"

우리 뇌가 보내는 치매 초기 신호 9가지

우리 뇌가 보내는 치매 초기 신호 9가지 익숙한 곳에서 길을 잃거나 방금 배운 것을 잊어버리고 시간과 요일 등을 혼동한다면 치매 초기 징후이므로 절대 그냥 지나치면 안 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인간의 뇌도 30대부터는 천천히 줄어들면서 노화하기 시작한다. 뇌의 처리 속도가 느려지고 인지 기능이 조금씩 퇴보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기억력이 떨어지는 것이 정상적인 노화 때문인지, 아니면 치매 관련 초기 증상인지 판단이 쉽지 않다. 절대 그냥 지나치면 안되는 치매 초기 징후 9가지를 정리했다. 아래 징후 중 한, 두개라도 발생하고 일상 생활에 영향을 미친다면, 전문가 상담이 최선의 선택이다. ◆ 항상 다니는 익숙한 곳에서 길을 잃는다 기억 손실과 시각 및 공간 지각의 어려움은 방향 감각 상실로 이어질 수 ..

각자의 길을 분명하게 - 엄상익 변호사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각자의 길을 분명하게 우연히 내가 타고가던 택시의 기사분이 이런 말을 했다.“저는 택시기사라는 직업에 정말 감사합니다. 더도 아니고 덜도 아니고 땀 흘려 뛰는 만큼 일하는 시간만큼 정확하게 보수가 주어지는 직업 아닙니까? 그렇다고 우리 택시 기사가 누구에게 상품을 팔려고 과장을 합니까? 거짓말을 할 필요가 있습니까? 세상에 자랑할 것은 없어도 택시 기사보다 정직한 직업은 없을 겁니다.”정말 그럴 것 같았다. 택시 기사는 아름다운 직업이었다. 그가 덧붙였다.“그런데도 말이죠 어떤 손님은 시비를 걸고 돈 안내고 도망치는 분도 있고 어떤 사람은 때려요. 어린 사람한테 얻어맞은 적도 있어요. 그게 세상이거니 하고 참는 연습을 하는 게 이 택시 운전입니다.”써머셋 모옴의 소설 ‘면도날’에..

입을 조심하라

입을 조심하라 하나님과의 관계나 사람들과의 관계에 있어서 사람의 입에서 나오는 말은 매우 중요하다. 어찌보면 입에서 나오는 말로 인하여 역사가 바뀌어 지기도 하고 새로히 쓰여지기도 한다. 입의 중요성은 성경이든 세상사 윤리적인 측면에서도 강조되어 온 많은 자료들이 있다. 하나님 앞에 나아가는 첫 걸음이 마음에서 나오는 입의 말에서 부터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말로 인하여 복록을 누리기도 하고 저주가 임하기도 한다. 주께로 가까이 하는 방법은 이러한 말들의 잔치에서 불필요하고 죄악된 요소들을 없애는 것이다. 세상의 말은 하나님 앞에나 사람 앞에 가까이 가는 것을 방해하는 장애물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성경은 우리에게 무릇 마음을 지키고 입술을 지키라고 가르치신다. 사단의 말에 아담은 ..

치아 적을수록 심장병 위험 증가(연구)

◈ 치아 적을수록 심장병 위험 증가(연구) 치아가 적을수록 심장질환 발병 위험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우디아라비아 이맘 무하마드 이븐 사우드 이슬람 대학교(이맘대학교) 연구팀은 40~79세의 미국인 31만7000여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연구 결과, 외상이 아닌 잇몸병 등으로 인해 치아를 모두 잃은 사람들의 28%가 심장질환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반면에 치아가 다 있는 사람들은 7%만이 심장질환이 있었다. 연구팀은 “나이, 체중, 인종, 흡연이나 음주 등과 같은 요인을 고려해도 잃은 치아 수가 많을수록 심장질환에 걸릴 가능성도 커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의 주저자인 하마드 모하메드 카브하 박사는 “이번 연구 결과는 치아 건강과 심혈관 건강 사이의 관계를 보여주고 있다”..

생각 버리기 연습 - 코이케 류노스케

◆ 생각 버리기 연습 - 코이케 류노스케 ◆ 31 소리를 듣고 탐욕과 욕망과 분노의 에너지를 만드는 사람을 스스로 깨닫고 조절하는 힘을 잃는다. 32 냄새가 날 때는 냄새 그 자체로 두라 33 내가 채식주의자로 살면서 느끼게 된 것은 몸이나 입에서 나는 냄새가 점점 흐려진다는 사실이다. 34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전화번호부, 월급명세서, 저축액이 한 눈에 보이는 통장을 수시로 들여다보는 것은 좋지 않다. 이런 것들을 들여다보고 있으면 난 이 정도 가치가 있는 사람이야,라는 자극이 생긴다. 이런 자극은 단기적으로는 기분이 좋아지게 하지만 장기적으로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싶다는 욕망을 늘이게 되어 해롭다. 35 자기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인정받고 싶다, 받아들여졌으면 좋겠다,라는 만의 번뇌와 내 이야기를 듣지 ..

아이들의 무례함을 훈련시키려면

아이들의 무례함을 훈련시키려면 자녀들이 분노와 좌절감을 나타낼 때 이것을 과연 어디까지 허용해야 할 것인가는 평소에 많은 부모들이 깊이 고심하는 문제입니다. 어느 어머님이 보내주신 사연인데요. “여섯 살 난 우리 집 아이가 글쎄 언제부턴가 하는 행동이 무례하고 건방져지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아이에게 쓰레기를 치우라고 했더니 ‘싫어, 엄마 혼자해도 되잖아!’ 라고 투정을 부리지 뭡니까? 게다가 혼자 화를 내더니만 엄마에게 막 욕을 해대는 겁니다. 저는 아이가 솔직하게 자기감정을 표현하도록 허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해서 아이를 억제하지 않았습니다.” 상당히 실제적인 내용이지요. 그런데 이 아이는 지금 자기가 부모에게 반항하고 있다는 것을 스스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엄마가 자기를 어디까지 내버려 ..

충주 유씨(忠州劉氏)

歷史 Essay 1416 ☞ 충주 유씨(忠州劉氏) 충주 유씨는 왕건이 왕위에 오른 후 첫 왕비 즉 신명순왕후를 배출한 호족이다. 당시 왕건은 두 명의 왕후가 있었지만 제1비 유씨는 자식이 없었고 제2비 장화왕후는 출신이 한미하고 자식도 2대 혜종 한 명뿐이었다. 943년 왕건이 죽고 권력기반이 약한 혜종이 즉위했으나 다음 해에 병을 얻자 서경 세력을 등에 업은 충주 유씨 세력은 차기 왕위를 호시탐탐 노리며 혜종을 압박한다. 결국 혜종이 즉위 2년 4개월 만에 병사로 기록되었지만 피살로 죽자 아들이 있었음에도 차기 왕권은 신명순왕후의 아들들로 넘어가니 왕요가 3대 정종 왕소가 4대 광종이 되는 것이다.

속담 100가지와 뜻

속담 100가지와 뜻 91.종로에서 뺨 맞고 한강에 가서 눈 흘긴다. -욕을 본 자리에서는 아무 말도 못하고 뒤에가서 불평한다는 뜻. 92.죽이 끓는지 밥이 끓는지 모른다. -일이 어떻게 되어 가는지 도무지 모른 다는 뜻. 93.중이 제 머리를 못 깎는다. -아무리 긴한 일이라도 제 손으로는 못하고 남의 손을 빌어야만 이루어지는 걸 가르킴. 94.참을 인자 셋이면 살인도 피한다. -아무리 어려운 일이 있거나 분한 일이 있더라도 꾹 참는 것이 가장 좋다는 뜻. 95.천릿길도 한 걸음부터 -무슨 일이든지 그 일의 시작이 중요하다는 말. 96.첫 술에 배부르랴. -어떤 일이든 단번에 만족할수 없다는 뜻. 97.콩이야 팥이야 한다. -서로 비슷한 것을 구별하려고 따지며 시비를 한다는 뜻. 98.큰 방죽도 개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