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2 18

김성태 공소장에 '이재명 공범' 없는 이유/국민의힘 이용 의원 "전당대회 결과로 이준석 허세 드러날 것"헌정 사상 '유례없는' 최초를 만들고 있는 민주당

조국 1심 유죄②‘민정수석 조국’의 죄,결정적 장면이재명이 먼저 밝힌 김성태 관련 '알리바이'에 한국과 중국의 시차를 계산하지 않았다.김성태 공소장에 '이재명 공범' 없는 이유김의겸이 장외집회 땡땡이친 이유김건희 연루됐나?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1심, 권오수는 '유죄'헌정 사상 '유례없는' 최초를 만들고 있는 민주당.이번에는 김건희 특검 밀국민의힘 이용 의원 "전당대회 결과로 이준석 허세 드러날 것""계속되는 거대 야당 비겁한 힘자랑.尹대통령 고발?! 李방탄부

"거기 안 씻어?"…美의사 질색한 '사람들이 씻지 않는 5가지 부위'

"거기 안 씻어?"…美의사 질색한 '사람들이 씻지 않는 5가지 부위'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미국 가정의학과 의사가 사람들이 제대로 씻지 않는 신체의 5가지 부위를 밝히자, 누리꾼들이 충격받았다. 지난달 31일 데일리박사에 따르면, 젠 코들 박사는 이날 '여러분은 이 부위를 올바르게 씻지 않습니다'라는 제목과 함께 틱톡에 영상을 게재했다. 9만3000여 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그는 "사람들이 신체의 5가지 부분을 제대로 씻지 않거나, 전혀 씻지 않는다. 타월을 이용해 비누를 묻혀 씻길 바란다"면서 기본 위생을 지키라고 입을 열었다. 젠 코들 박사는 "당신이 충분히 깨끗하게 씻지 못하고 있는 부위 중 첫 번째는 배꼽"이라고 말했다. 그는 많은 사람이 배꼽을 전혀 씻지 않는다며 "징그럽다. 배꼽 좀 ..

매일 매일이 인생 - 엄상익 변호사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매일 매일이 인생 실버타운 내에서 노인들이 즐거움을 찾아 노력하고 있다.정년퇴직을 한 중학교 선생님 부부는 스타렉스 내부를 개조해 캠핑카를 만들어 틈틈이 동해안의 갯마을을 돌아다니고 있다. 전자공학과 교수로 퇴직한 분은 마을의 피아노 치는 카페주인에게 레슨까지 받아 가면서 피아노를 배우고 있다. 활을 쏘기도 하고 주민센터에 가서 악기를 배우는 분도 있다. 몇 시간씩 방안에 앉아 성경을 필사하는 부인도 있다. 욕망과 야망과의 전쟁이 끝난 노인들에게 어떤 목적에 매이지 않는 새로운 즐거움을 찾아오는 것 같이 보인다. 실버타운 내에 미국에서 오십년 살다가 돌아온 우리 나이 구십의 노인과 이따금씩 차를 나누며 대화를 한다.그는 미국의 서부 바닷가 실버타운에 있다가 한국의 동해바닷가에 와..

너의 입이 바로 너의 그릇이고 인격이다

◆ 너의 입이 바로 너의 그릇이고 인격이다 ◆ 보지 않았거든 보았다 하지 말고 듣지 않았거든 들었다하지 말라. 그릇된 선입견이 너의 눈을 멀게 하고 요망한 세치 혀가 너의 입을 갉는다. 겉이 화려하다고 그 사람 생활까지 요란한게 아니며 차림새가 남루하다고 그 사람 지갑까지 빈곤한 것은 아니다. 그 사람과 말 한마디 섞어 보지 않았다면 너의 낮은 눈으로 너의 작은 그릇으로 그의 점수를 평하지 말라. 너 또한 나 또한 완벽치 않은 인간이다. 사람들은 입때문에 망하는 사람이 많다. 칭찬에 발이 달려 있다면 험담에는 날개가 달려 있다. 나의 말은 반드시 전달된다. 그 사람에 대해 알지도 못하면서 추측을 하고 단정을 지으며 말을 지어 내고 또 소문을 내고 남의 얘기 함부로 하지 말라. 남의 험담을 하는 것은 곧 ..

부부 사이에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부부 사이에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두바이 정부, 이혼방지 남편과 아내에게 주는 '결혼생활 지침' 이혼율이 무려 50%에 이르는 아랍에미리트연합(UAE)의 두바이에서 심각한 가정 파탄을 막기 위해 정부가 인생상담사로 나섰다. 영국 더 타임스 신문 인터넷판은 7일 두바이 e-정부, 사회복지국, 라시드특별수요센터, 레이디카리스마센터가 합작으로 결혼생활의 파탄을 막을 수 있는 남편과 아내의 지침 49가지를 만들었다고 보도했다. 6쪽의 팸플릿으로 인쇄된 이 지침은 청첩장 카드처럼 포장돼 자선단체와 지방정부 등을 통해 배포되고 있다. 이 지침은 남자와 여자는 서로 다른 행성인 화성과 금성의 존재처럼 다르다는것을 명심하라고 충고한다. 남편에게는 "여자는 생물학적으로 다른 인간이므로 남자처럼 행동하기를..

그리스도의 사랑 -토마스 빈센트

그리스도의 사랑 -토마스 빈센트 주 예수 그리스도여 당신은 우리의 그 무엇을 보고 그토록 사랑하십니까. 주께로 향한 우리의 사랑은 보잘것 없지만 당신은 가장 값진 사랑을 값없이 그것도 진실에 진실을 더한 뜨거운 사랑으로 밀랍을 찍은 도장 자국이 확연하듯 가장 확실한 사랑으로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사랑은 죽음같이 강하고, 사랑의 불은 세상의 모든 물을 모은 홍수조차도 끄지 못하리라.

선택한 기쁨

선택한 기쁨 A. W. 타겟(A. W. Target)이라는 사람이 쓴 ‘창'이라는 단편 소설 가운데의 내용입니다. 어느 작은 병실에 두 남자가 입원해 있었는데, 한 사람은 폐암 말기 선고를 받은 환자이고 또 한 사람은 디스크 환자였습니다. 디스크 환자는 수술 받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침대에 꼼짝없이 누워있어야 했지만 폐암 환자는 하루에 한시간 정도는 자리에 일어나서 창 밖을 내다보곤 했습니다. 병세로 보자면 폐암말기 환자의 상황은 매우 절망적이었지만 그의 얼굴에는 왜 그런지 늘 기쁨을 간직하고 있었습니다. 하루는 디스크 환자가 창 밖을 보고 있는 폐암 환자에게 도대체 밖에 무엇이 보이냐고 물었습니다. 그는 지긋이 눈을 감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름다운 호수에 보트와 백조가 한가로이 떠있고 호숫가를 산책..

작은 사람도 힘써 섬기라

작은 사람도 힘써 섬기라 이 세상의 어떤 일도 우연은 없다. 룻이 우연히 보아스의 밭에 이르렀다는 것도 하나님이 축복 주시기로 작정한 룻에게 보아스와의 좋은 만남을 허락하려고 이끄신 것이다. 좋은 만남은 능력이나 학력이나 재물보다 더 사람을 성공시키지만 나쁜 만남은 어떤 것보다 사람을 더 망친다. 좋은 친구, 좋은 리더, 좋은 배우자, 좋은 팔로워를 만나도록 끊임없이 기도하라. 좋은 만남의 은혜를 입으려면 내가 먼저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라. 보아스는 추수하는 자들을 거느린 사환이 있는 대지주였다. 그런 보아스가 대지주라고 거만하게 인사를 받으려고 하지 않고 먼저 인사하면서 일꾼에게 복을 빌어 주고 일꾼들도 보아스에게 복을 빌어 주었다(4절). 그것을 보면 보아스가 얼..

주님은 누구이시며 내게 무엇입니까?(1)

주님은 누구이시며 내게 무엇입니까?(1)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들이니라”(요1장12-13절) 공관복음인 3복음서는 사건을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가 어떤 분이신가를 설명하는데 반해 요한복음은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에게 임하시면 우리에게 바로 스며드는 속성이 되심을 말씀하십니다. 그래서 그 말씀 안에 생명이 있고 사람들의 빛이라고 하십니다. 사람들에게 임하시면 빛이 된다는 말입니다(요1:4) 그래서 그분을 영접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빛이시고, 생명이고, 생명의 떡이고, 하나님의 능력이고, 하나님의 형상이며 우리의 구주이심을 알고 받아들이는 것이 바로 그 이름..

하나님이 아신다

김장환 큐티365 나침반출판사 하나님이 아신다 읽을 말씀 : 골로새서 3:18-25 ● 골 3:22 종들아 모든 일에 육신의 상전들에게 순종하되 사람을 기쁘게 하는 자와 같이 눈가림만 하지 말고 오직 주를 두려워하여 성실한 마음으로 하라 스티브 잡스가 기존의 IBM이 만든 컴퓨터와는 전혀 다른 방식의 컴퓨터 ‘매킨토시’를 개발할 때입니다. 완성 직전의 제품을 살펴보던 잡스는 갑자기 본체 뚜껑을 열고 내부에 사용하는 기판 모양이 예쁘지 않다며 개발팀에게 교체를 요구했습니다. 개발팀은 “내부를 멋지게 디자인한다고 알아줄 사람이 없다”고 항의했고 스티브 잡스는 “내가 안다”고 대답했습니다. 잡스의 고집을 꺾지 못한 개발팀은 추가로 연구비를 들여 내부를 다시 디자인했습니다. 이밖에도 스티브 잡스는 아무도 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