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6 29

성경의 속성들.

성경의 속성들. 성경의 충족성성경은 하나님의 뜻을 충족히 전달하는 책이다.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1:1, 6은 다음과 같이 진술한다.. . . .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에게 그의 뜻을 계시하시던 이전의 그 방식들은 지금은 중지되었다. . . . 하나님 자신의 영광과 사람의 구원과 신앙과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들에 관한 하나님의 모든 뜻이 성경에 명백히 기록되어 있거나 혹은 건전하고 필연적인 논리에 의해 성경으로부터 추론될 수 있다. 그 하나님의 뜻에 어느 때든지 성령의 새로운 계시들이나 사람들의 전통들에 의해 아무것도 첨가될 수 없다.구약은 모세 때로부터 그 충족성을 스스로 증거해왔다. 모세는 "내가 너희에게 명하는 말을 너희는 가감하지 말고 내가 너희에게 명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지키라"고 말..

반란표 얼마나 나올까?/얼굴 드러낸 조민 기사,/수사검사 교체 요구·사전에 증거 열람 등 검사의 손발을 묶는 법안 만든다.

반란표 얼마나 나올까?민주당 항의에도 할 말 끝까지 한 태영호…이재명 겨냥해 직격탄 쏘다 (Feat. 트윗)얼굴 드러낸 조민 기사, "왜 우리 가족에게만 가혹하냐"는 조민.입시비리에는 "부끄럽지 않다"31살 송시영 서울교통공사 올바른노조 위원장 “전장연, 文정부땐 뭐하다 이제와 정치쇼.시위 재개땐 맞불 시위”수사검사 교체 요구·사전에 증거 열람 등 검사의 손발을 묶는 법안 만든다. "검수완박 시즌2"

미쳐가는 한국인들

《 미쳐가는 한국인들 》 교만하고 무례하고 이기적이고 절제하지 못하는 일부 한국의 정치인들,종교인들,더탐사 같은 사이비 언론인 들의 미쳐가는 의식이 큰 사회적 문제다.이 글을 보고 “지적질, 훈장질 하지 말라”고 불만을 표시할 것을 알고 있다. 그렇지만 참담한 심정으로 글을 쓴다. 얼마나 더 나라를 개판으로 국민을 스트레스에 몰아넣고 죽여야 정신을 차릴 것인가? 정말 진지하게 성찰하고, 반성해야 될 시점에 온 것 같기에 참다못해 “금자씨, 너나 잘 하세요”란 말을 듣드라도 받아들이고 싶다. 결론적으로 이제 한국 사람들은 정말 혁명적으로 변화해야 한다. 그 옛날 인도의 시성 ‘타고르’가 한국을 두고 “조용한 아침의 나라, 동방의 등불”라고 말한 것은 이미 지나간 옛일이고, 소설 ‘대지’의 저자 ‘펄 벅’ ..

종착역에 가까워진 이재명/온라인에 퍼지고있는 글, 'Freedom & Justice'라는 필명으로 올렸다/생각만해도 끔찍한 일들.이재명이 대통령에 당선 되었더라면?

온라인에 퍼지고있는 글,'Freedom & Justice'라는 필명으로 올렸다. 한국의 실상을 날카롭게 표현생각만해도 끔찍한 일들.이재명이 대통령에 당선 되었더라면?이재명식 수사대응, 성공할까종착역에 가까워진 이재명北에 돈 주고 "령수증" 받은 쌍방울. "수시로 보고받은 이재명"?... 거기다가 또 터진 비리 의혹1년 내내 깽판치다 이제 장외투쟁, 민주당은 대체 뭐하는 당인가?

달이 떴다고 전화를 주시다니요 - 김용택

달이 떴다고 전화를 주시다니요 - 김용택 달이 떴다고 전화를 주시다니요 이 밤 너무 신나고 근사해요 내 마음에도 생전 처음 보는 환한 달이 떠오르고 산 아래 작은 마을이 그려집니다 간절한 이 그리움들을, 사무쳐 오는 이 연정들을 달빛에 실어 당신께 보냅니다 세상에, 강변에 달빛이 곱다고 전화를 다 주시다니요 흐르는 물 어디쯤 눈부시게 부서지는 소리 문득 들려옵니다 "Open Doors - Secret Garden"

지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스펙타클한 풍경

지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스펙타클한 풍경 1.미국 그랜드캐년 길이 446킬로미터 , 넓이 6~30킬로미터, 깊이 1600미터의 지구별에서 가장 큰 세계 최대의 협곡 그랜드 캐년. 영국 BBC방송 선정 죽기 전에 가봐야 할 곳 1위이자 미국 사람들이 가장 보고 싶어하는 관광지 1위. 그랜드 캐년은 더 이상 말이 필요없는 세계적인 관광지이자 미국의 상징이다. 미국 애리조나주 북부의 콜로라도강이 흐르던 곳에 콜로라도 고원의 일부가 융기하여 생긴 대협곡으로 계곡 벽에는 시생대 이후 7억 년 동안의 지구 모습을 볼 수 있다. 장구한 지구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살아있는 지질학의 교과서라 할 수 있다. 2. 남태평양 프렌치폴리네시아의 보라보라섬 세상에 그 어떤 자연이 이리도 아름다울 수가 있으랴… 태평..

정상과 비정상 구별법

정상과 비정상 구별법 한사람이 정신병원을 찿아 와 원장에게 정상인과 비정상인을 어떻게 구별하느냐고 물었다. 그러자 원장은 욕조에 물을 채우고 그옆에 숟가락 과 컵 그리고 커다란 바케스를 내려 놓았다. 아하 알겠네요. 비정상인 사람은 숟가락이나 컵으로 물을 퍼낼것이고 저같이 정상적인 사람은 큰 바케스로 물을 퍼 내겠군요 그러자 원장 왈.. 아닙니다 정상적인 사람은 .. 배수구 마개를 빼서 물을 나오게 합니다

겨울에 아무리 자도 피곤하다면? '이 증후군' 의심

겨울에 아무리 자도 피곤하다면? '이 증후군' 의심 이해나 기자 정소원 인턴기자 입력 2023.01.06 17:08 겨울에 아무리 자도 피곤하다면 ‘부신피로증후군’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겨울은 다른 계절에 비해 잠이 잘 쏟아진다. 날씨가 추워지면 우리 몸의 근육이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경련하며 열을 내는데, 이때 에너지 소비량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아무리 자도 피곤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한 번쯤 ‘부신피로증후군’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부신피로증후군이란 과도한 육체노동이나 정신적 스트레스에 시달려 부신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는 질환이다. 주요 증상으로는 ▲소화 능력이 떨어지고 더부룩하거나 ▲잠을 푹 자고 휴식을 취해도 몸이 계속 무겁거나 ▲감정 기복이 커지고 우울하거나 ..

무엇을 찾아 헤맸나?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무엇을 찾아 헤맸나? 몇 년 전 한 교도소장이 나보고 감옥 체험을 하라고 권유한 적이 있다. 또 어떤 사회단체에서 관속에 들어가는 ‘죽음의 체험’을 하라고 권유한 적이 있다. 그런 체험은 드러나지 않고 남모르게 나홀로 조용히 해야 할 것 같아서 사양을 했었다. 한 기자가 ‘죽음체험’현장을 취재한 글을 읽었다. 자기차례가 되면 사람들이 관속에 들어가 누웠다. 잠시후 관뚜껑이 닫히고 그 속에서 오분가량 있다가 사람들이 다시 나왔다. 그런데 관에서 나오는 사람마다 눈물을 뚝뚝 흘렸다. 그게 궁금해진 기자는 취재수첩과 카메라를 잠시 내려놓고 줄을 섰다. 그의 차례가 됐고 그는 관 속으로 들어가 누웠다. 관뚜껑이 덮이고 그 위로 검은천이 덮혔다. 빛이 하나도 없는 어둠 속이었다.‘아! 여..

말은 어떻게 공감을 얻는가?

말은 어떻게 공감을 얻는가? 말은 어떻게 공감을 얻는가? -듣는 사람을 집중시키게 만들고 사람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테드식 말하기 비밀은 무엇일까? 테드를 말하다 -왜 18분인가? 테드에서는 매년 50여 명의 강연자가 최대 18분 동안 강연을 하지만 누구에게나 최대 18분만 주어진다. -그리고 그 강연은 '가르침'이 아니라 '나눔'을 말한다. -수많은 사람들 앞에서 강연할 때 어떤 메시지를 던지기 전에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좋은 방법이 바로 질문이다. -요즘은 원 포인트 래슨,한 장짜리 기획안,1분 스피치, 짧은 프레젠테이션이 말하기가 필수다. -테드는 공유할 만한 가치가 있는 생각,지식,문화들을 어떤 경계도 없이, 제약도,금기도 없이 공평하게 나누려고 한다. -좋은 생각일수록 멀리 퍼져야 하므로 ..

칼에 베었을 때

◈ 칼에 베었을 때 상처가 크고 출혈이 많을 때에는 상처를 누르면서 우선 구급차나 의사에게 연락한 후 응급 처치를 한다. 응급처치 ① 상처를 수돗물로 씻고 오물이나 먼지를 제거한다. ② 상처의 정도를 살펴 가벼운 상처라면 조금씩 출혈시켜 피와 함께 세균이 흘러나가도록 하고 출혈이 심한 경우에는 지혈을 한다. ③ 소독한 가제를 상처에 대고 붕대를 조금씩 감는다. ④ 출혈이 많다든지 상처가 심한 경우에는 외과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 손바닥을 깊게 베었을 때에는 힘줄이 끓겨 손가락이 움직이지 않을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 반드시 손가락을 가볍게 구부린 상태에서 부목하고 신속하게 외과 의사의 진료를 받는다. ◈ 삐거나 타박상에는... 삐거나 타박상을 입어서 통증이 있지만 병원에 가야 할 만큼 대단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