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09 26

김기현, 첫 최고위 주재하면서 한 말이 문재인과 이재명 초긴장./‘文 공약’대로 밀어붙인 한전공대.감사원, 설립 과정 적법성 감사.

김기현, 첫 최고위 주재하면서 한 말이 문재인 과 이재명이 초긴장.‘文 공약’대로 밀어붙인 한전공대.감사원, 설립 과정 적법성 감사. 적자 투성이인 한전에 왜? 대학 넘치는데 왜? 개학 왜 서둘렀나?현직 KBS이사 구속기소에 언론단체 긴급 성명 "한상혁과 KBS이사는 즉각 물러가라"민주당발 대장동 특검 발의는 뻔한 꼼수다유동규 “이재명 기사 뜨면 ‘위에서 보낸 변호사’ 찾아왔다”재판서 ’가짜 변호사’ 논란 상세히 증언폴란드 “한국, 포탄·전차탄 공장 지어달라”. 한국 자주포·탱크 수입에 이어 최근엔 포탄 생산공장까지 요청

나도 그리울 때가 있다 - 정미숙

나도 그리울 때가 있다 - 정미숙 살다 보면 그런 날 있지 않은가 문득 떠나고 싶고 문득 만나고 싶은 가슴에 피어오르는 사연 하나 숨 죽여 누르며 태연한 척 그렇게 침묵하던 날 그런 날이 있지 않은가 고독이 밀려와 사람의 향기가 몹시 그리운 그런 날이 있지 않은가 차 한 잔 나누며 외로운 가슴을 채워 줄 향기 가득한 사람들을 만나고 싶은 그런 날이 있지 않은가 바람이 대지를 흔들어 깨우고 나뭇가지에 살포시 입맞춤하는 그 계절에 몹시도 그리운 그 사람을 만나고 싶은 그런 날이 있지 않은가 살다 보면 가끔은 그런 날이 있지 않은가

미국과 일본은 왜 원수사이가 아닌걸까?/“이재명도 나가라”민주당 내홍 최고조. 그런데 분당은 어렵다? 돈 때문에?/김인섭, 이재명에 차명 쪼개기 후원

미국과 일본은 왜 원수사이가 아닌걸까?“이재명도 나가라”민주당 내홍 최고조. 그런데 분당은 어렵다? 돈 때문에?이재명의 '보루' 호남지지율 보니김용 첫 재판에서 쏟아진 증거들김인섭, 이재명에 차명 쪼개기 후원대장동 일당과 '공중전화'로 접촉하던 김용, 첫 공판 시작검찰, 5가지 근거로 조목조목 반박했다

흥부 마누라 기자회견

흥부 마누라 기자회견 안녕하세요? 저는 흥부 wife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일자무식인 제가 이렇게 여러분께 지나간 제 가정사 얘길 할려니 쑥스럽기 짝이 없군요. 저도 한때는 꿈많은 소녀였는데 어쩌다가 찢어지게 가난한 연씨집에 시집와서 하는일 없이 개기다보니...... 대책없이 올망졸망 애들만 많이 낳아서 식구수만 불려놓았답니다. 집도 기차길옆 오막살이 아닌 들판의 오막살이라 자다가 시끄러워 깰일도 없었는데 말이지요. 애들아부지 흥부씨가 워낙이 건강하고 힘이 넘치는데 그 당시엔 돈은 없지 어디 딴데 갈데가 있었겠습니까? 죽으나 사나 일편단심 저하고만 놀다보니 본의 아니게 애들만 그리 많이 생긴겁니다. 사실 지묵을건 타고 난다는 어른들 말씀만 믿고 그렇게 많이 낳은거지 뭐 제가 낳고 싶어 낳은건 절대 아니..

“커피와 맥주, 요로결석에 좋나요” 의사에 물었다

“커피와 맥주, 요로결석에 좋나요” 의사에 물었다 의료계 3대 통증 요로결석 치료 간단? 결석 크기, 위치 따라 수술 필요하기도 5년 내 재발률 21.3%…추적 관리를 기사승인 2023-01-28 07:00:18 이대비뇨기병원 김명수 교수. 이화의료원 겨울보다 여름에. 여성보다 남성에게. 유소년기와 노년기보다 중년(30~50대)에 발병이 쉬운 질환은? 답은 요로결석이다. 출산의 산통, 급성 치수염(치아 내부 염증)과 더불어 요로결석으로 인한 통증은 의료계 ‘3대 통증’으로 불린다. 발병률도 높은 편이다. 2002~2013년 11년간의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표준 코호트자료 분석에 의하면, 요로결석의 평균 유병률은 11.5%에 달한다. 국민 10명 중 1명은 걸린다는 말이다. 한국뿐만이 아니고 전세계에서 요로결..

마지막 일 달러까지 - 엄상익 변호사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마지막 일 달러까지 얼마 전 내가 아는 가난한 노인의 ‘딱지’를 팔아준 적이 있다. 달동네가 재개발이 되면 주민들에게 상가나 아파트를 분양 받을 수 있는 자격을 주기도 한다. 그 권리를 속칭 ‘딱지’라고 했다. 그 노인은 상가를 가질 수 없었다. 거액의 납입금을 낼 수 없기 때문이다. 복부인들은 재개발지역의 ‘딱지’들을 헐값에 후려쳐 사서 아파트나 상가를 분양받았다. 부동산가격이 폭등하면 그 이익은 그들의 몫이었다. ​있는 자는 더 가질 것이요 없는 자는 가지고 있는 것 조차 빼앗길 것이다라는 성경의 말이 맞았다. 딱지를 사는 부인은 스무살쯤 되는 아들을 데리고 나왔다. 아들에게 그 상가를 사 준다는 것이다. 그 청년은 간단한 편법 상속을 통해 재산을 물려받은 것이다. 순간 나는..

단점보다 장점을 말해주라.

단점보다 장점을 말해주라. 1950년대에 미국 위스콘신 대학에서 우수한 문학 결점들을 가차 없이 서로 비평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그들의 창작에 도움이 되는 듯 보였습니다. 한편 여학생들이 중심이 된 또 다른 모임이 있었습니다. 그 모임에서는 서로 혹평은 일절 피하고 좋은 부분만 칭찬했습니다. 10년 후 그 여학생들 중 대부분이 훌륭한 작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토록 유명하던 위스콘신 대학의 문학 지망생들 중에서는 단 한 명의 뛰어난 작가가 나오지 못했습니다. 사람은 보통 95%의 좋은 점과 5%의 좋지 않는 점을 갖고 있습니다. 100% 좋은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러나 95%의 좋은 점을 보면서 사는 사람이 있고, 5%의 좋지 않는 점을 보면서 사는 사람이 있습니다. 100% 좋은 사람은 아무도..

소주로 잇몸을 튼튼하게

◈ 소주로 잇몸을 튼튼하게 12,420종의 질병 중 가장 흔한 병이 성인의 70%가 가지고 있는 잇몸병이라고 합니다. 건강한 잇몸은 중풍, 치매 등과 거리를 멀게 해주는 방벽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건강한 잇몸은 염증이 없고 분홍색입니다. 잇몸질환, 즉 풍치는 치과에서도 어떻게 하지 못하더군요. 잘해 봐야 소염제와 항생제, TV에서 늘 선전하는 영양제 처방하는데 잇몸의 병이 심하면 듣지 않습니다. 이 방법을 실천해 보시면 하루 만에 좋아집니다. 20도 정도의 일 반소주로 잇몸의 림프액을 교환해 주는 것입니다. 화장실 갈 때 소주를 입에 5분이상 머금다 뱉으면 치료 끝입니다. 잇몸에서 끈적이는 액체가 무척 나오는데 자주하면 나오지 않음 30도 소주는 너무 강하더군요. 소금물로도 되지만 심하면 덧나는 수도..

김홍신 <인생사용 설명서>에서

◆ 김홍신 에서 ◆ 국회의원이었던 작가 김홍신 씨가 에서 자신이 담배를 끊은 이야기를 썼습니다. 그는 37년 6개월 동안 담배를 피웠습니다. 폐암의 위험이 있거나 간접적인 살인 행위라는 소리를 들을 때마다 한 번쯤 끊어볼까 생각도 했지만 담배를 끊지 못했답니다. 원고를 쓸 때는 하루에 보통 서너 갑의 담배를 피웠고, ‘죽는 날에도 담배를 입에 물고 죽겠다.’는 수필까지 썼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그 좋아하던 담배를 끊었습니다. 스승께서 던지신 한 마디 말씀에 정신이 퍼뜩 들었다는 것입니다. “쥐는 쥐약인 줄 알면 먹지 않는데, 사람은 쥐약인 줄 알면서도 먹는다.” 그는 마음에 결단을 합니다. ‘세상을 끌고 가도 시원찮은데, 담배한테 끌려 다니다니!’ 그는 37년 6개월간 백해무익하고 남에게 피해를 주는 ..

존경과 위엄

존경과 위엄 사람은 자기가 필요한 것을 얻기 위해 애를 쓰다가도 일단 그것이 자기의 소유가 되면 더 이상 대단하게 여기지 않는 경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장난감 가게에서 어린 아이의 눈을 휘둥그레지게 만들었던 그 멋진 장난감도 일단 아이의 수중에 들어오고 나면 얼마 안 있어 아이는 싫증을 내면서 또 다른 장난감에 흥미를 나타냅니다. 바로 이 심리가 낭만적인 연애에 이어지는 결혼 생활에도 그대로 적용되는 것을 보게 되지요. 동화 속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만 신비스런 공주 때문에 가슴을 울렁거렸던 ‘쥬앙’이란 남자는 막상 꿈꾸어 왔던 그 공주와 결혼하게 되자 “이것이 정말 내가 원했던 것이었나?”라고 회의하면서 이제는 그 공주로부터 벗어나서 또 다른 환상 속의 공주를 찾아 나설 궁리를 한다지요? 물론 세상의 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