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5 25

윤석열 퇴진’지시한 北 지령문 발견돼도 세상은 왜 조용할까/다음달 2명의 헌재 재판관 퇴임.김명수 9월 사퇴 등 줄줄이 교체대상/北 통전부장이 인증한 경기도-쌍방울 관계

다음달 2명의 헌재 재판관 퇴임.김명수 9월 사퇴 등 줄줄이 교체대상.정상화 기회.민주당 벌써 '반대'윤석열 퇴진’지시한 北 지령문 발견돼도 세상은 왜 조용할까이화영, 쌍방울 법정증언에 당황北 통전부장이 인증한 경기도-쌍방울 관계김행 전 비대위원 “공천권 쥐고 가면 산다? 李, 헛된 망상 품지 말라” "민주당, 이미 공천 싸움 시작...비명계 지역구 공습한 '개딸김의겸 ‘만장일치로 李 당직유지’ 거짓 발표해놓고 “그 정도 ‘잔기술’은 통용돼”

미친 여자 시리즈

'미친 여자 시리즈' 태종대를 대학이라고 우기는 여자 허장강을 강이라고 우기는 여자 몽고반점을 중국집이라고 우기는 여자 안중근을 내과의사라고 우기는 여자 팁골공원과 파고다공원이 다르다고 우기는 여자 LA가 로스엔젤레스보다 멀다고 우기는 여자 으악새가 새라고 우기는 여자 김대중 전 대통령이 일주일에 두 번씩 조선일보에 칼럼 쓴다고 우기는 여자 구제역이 양재역 다음이라고 우기는 여자 비자카드 받아놓고 미국 비자 받았다고 우기는 여자 '지명 시리즈' 와글와글 분주하게 시끄러운 도시는? 생선 매운탕을 좋아하는 도시는? 노래를 부르려는 사람이 먼저 찾아가는 도시는? 식욕 없는 사람이 찾아가고 싶은 도시는? 술 좋아하는 사람이 좋아하는 도시는? 보석을 밝히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도시는? 싸움이 끊일 새 없는 도시는?..

모델로 삼은 변호사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모델로 삼은 변호사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변호사를 처음 개업했을 때 혼란스러웠다. 전관예우를 받는 변호사가 아니라 돈이 벌리지 않았다. 주위에서 능력 있는 브로커를 쓰라는 권유가 있었다. 교통사고만 끌어오는 브로커를 고용한 변호사는 떼 돈을 벌고 있었다. 로펌의 총무변호사로 있는 친구가 이런 말을 했다.“로펌소속의 변호사를 보면 겉으로는 장관을 지내고 법원장을 지냈어도 다들 브로커를 써. 그리고 이 지역의 변호사중에서 브로커를 쓰지 않는 사람이 없어. 그래서 나도 브로커를 고용했어.”나에게 애정을 가지는 한 선배도 이런 말을 했다.“세상에서 하는 방법을 따르고 다소의 술책을 섞어야 할 거야. 수단은 필요한 거야. 그건 거짓말이나 사기와는 다르지.”솔깃하게 그런 말들이 귀에 들어왔다. 그때 다른 음성이..

감사라는 말의 위력

감사라는 말의 위력 언어학자들은 '똑 같은 말을 만 번 정도 반복하면 현실로 이루어진다"고 말합니다. 말이 입안에 있어 있을 때는 내가 말을 지배하지만 말이 밖으로 나오면 말이 나를 지배하게 됩니다. 말은 우리의 생각을 꿰는 하나의 틀이 됩니다. 즐겁고 행복한 말을 의도적으로 사용하고 자주 접함으로써 부정적인 상황과 자신을 멀찌감치 떨어뜨려야 합니다. 행복한 단어를 마음과 입에 꿰는 순간 자기 자신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 들을 행복하게 만든다는 사실을 기억 해야 합니다. 행복을 주는 단어를 입에서 내뱉는 순간 내 얼굴도 함께 웃게 됩니다. 행복한 단어가 바로 웃음이기 때문입니다. 감사는 말 자체만으로도 큰 위력을 가지며 사람의 인생을 바꿔주는 역활을 합니다. 감사는 마음 웃기의 시작이며 감사가 있지 않으..

철통같은 방어진 구축한 인체

◈ 철통같은 방어진 구축한 인체 삶이란 투쟁이다. 생물의 세계를 잘 들여다보면 처절한 생존 경쟁은 물론이고 다툼에서 살아 남기 위한 자기방어 장치가 있음을 알 수 있다. 바이러스와 세균은 물론 사람까지도 모 두가 복잡한 방어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우리가 자신을 잘 몰라서 그렇지 우리의 몸도 몇 겹의 튼튼한 방어 전선을 펴고 있으니 창조주의 하나님의 섭리와 조화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눈

◆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눈 ◆ 렘브란트 이후 가장 위대한 네덜란드 화가로 꼽히는 빈센트 반 고흐는 한때 프랑스에서 살았다. 어느 날 저녁 고흐는 바닷가 작업실에서 창 밖을 내다보았다. 바다 저편 하늘로 해가 뉘엿뉘엿 넘어가고 있을 때였다. 물끄러미 바라만 보던 고흐는 캔버스를 펼쳐 놓고 그 광경을 그리기 시작했다. 옆에서는 그의 조수가 저녁 노을과 스승의 그림을 번갈아 바라보며 감탄사를 연발했다. 그리고는 자신도 스승을 따라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제자는 얼마 지나지 않아 갑자기 붓을 놓더니 고흐에게 말했다. "선생님, 잠깐 집에 좀 다녀오겠습니다." 고흐가 붓을 멈추고 고개를 돌려 물었다. "느닷없이 집에는 왜?" "지금 당장 집으로 달려가 식구들에게 이 아름다운 저녁노을을 꼭 보라고 말해 주고 ..

자녀에게 책임감을 가르칩시다

자녀에게 책임감을 가르칩시다 어느 엄마의 하루입니다. 이 엄마는 아침 일찍 일어나서 식사 준비를 다 해놓고 아이들의 준비물을 챙겨 학교에 보낸 다음에는 아이들 방 청소를 깨끗이 해놓습니다. 아이들이 학교에서 돌아올 시간이 되면 간식을 준비해 두었다가 함께 먹지요. 그리고 아이들이 밖에 나가 노는 동안 아이의 가방 속에서 가정통신문을 꺼내 그날 숙제와 내일 가져갈 준비물을 확인합니다. 아이가 저녁 식사를 마치면 숙제와 일기 쓰는 것을 도와준 다음 침대에 눕혀 잠이 들 때까지 책을 읽어주지요. 그리고 아이가 잠든 것을 확인한 다음 비로소 이 엄마는 방으로 돌아와서 기도하고 잠자리에 듭니다. 이 엄마의 하루 일과가 어떻다고 생각하시는지요? 한마디로 이처럼 모든 것을 다 챙겨주는 엄마 밑에서 자라난 아이는 자기..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 성명서/유족들도 북한의 만행에 침묵하는 세력에 일침/나는 진실을 외면하는 '좌파'가 미울 뿐이다.

서해수호의 날 행사가 국민들에게 감동.유족들도 북한의 만행에 침묵하는 세력에 일침이재명 김문기와 의전비서관 등 3명 요트 낚시했다. 유동규가 경비 지불했다. 골프 요트 낚시 등 놀러간 출장.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 성명서헌재 결정에 막무가내 민주, 검수원복에다 탄핵까지...거센 역풍 어찌 감당할려고한상혁 방통위원장 구속된다나는 진실을 외면하는 '좌파'가 미울 뿐이다.

명언(名言) 모음

명언(名言) 모음 가장 훌륭한 기술, 가장 배우기 어려운 기술은 세상을 살아가는 기술이다.(메이시) 가장 훌륭한 예언은 상식,즉 우리의 원래의 지혜이다.(에우리피데스) 가장 훌륭한 인간은 모든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그 사람은 좋고 나쁨을 가리지 않고 모든 사람에게 선을 베푸는 사람이다.(마호메트 - 이슬람교창시자:570~632) 가정과 가정 생활의 안전과 향상이 문명의 중요 목적이요, 산업의 궁극적 목적이다.(C.W.엘리어) 가정은 그대가 그곳에 가야만 할 때, 그들이 받아들여야 하는 곳이다.(R.L.프로스트) 가정은 나의 대지이다. 나는 거기서 나의 정신적인 영양을 섭취하고 있다.(펄 벅 - 미국 작가:1892~1973) 가정은 사람이 '있는 그대로'의 자기를 표시할 수 있는 장소이다.(A.모루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