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8 24

한동훈“이재명 위증 교사 의혹, 검찰 직접 수사 대상”/428억 약정 중 현금 받아갔다”첫 법정 진술 나왔다/이상민 "당직개편? 이재명 거취 정리가 시급"/

한동훈“이재명 위증 교사 의혹, 검찰 직접 수사 대상” K방산 수주잔고 100조 돌파 한국, 자유민주주의 무기고로유럽·중동 넘어 동남아까지올해도 수출 잭팟 이어진다당직에서 물러간 김의겸과 김남국에 대해 평가가 쏟아졌다."428억 약정 중 현금 받아갔다”첫 법정 진술 나왔다. 남욱이 증언했다. 김용이 받아간 돈은 김만배 428억 중 일부라는 것이상민 "당직개편? 이재명 거취 정리가 시급" 조응천 "지명직 다 교체해야 사무총장이 방탄에 앞장서""우리는 개딸 아니다"는 개딸들 왜?민주당은 한동훈이 국회의원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

꿈같이 오실 봄 - 오광수

꿈같이 오실 봄 - 오광수 그대! 꿈으로 오시렵니까? 백마가 끄는 노란 마차 타고 파란 하늘 저편에서 나풀 나풀 날아오듯 오시렵니까? 아지랑이 춤사위에 모두가 한껏 흥이 나면 이산 저 산 진달래꽃 발그스레한 볼 쓰다듬으며 그렇게 오시렵니까? 아! 지금 어렴풋이 들리는 저 분주함은 그대가 오실 저 길이 땅이 열리고 바람의 색깔이 바뀌기 때문입니다. 어서 오세요. 하얀 계절의 순백함을 배워 지금 내 손에 쥐고 있는 메마름을 버리고 촉촉이 젖은 가슴으로 그대를 맞이합니다. 그대! 오늘밤 꿈같이 오시렵니까?

기발한 아이디어

● 엽기 여학생 여학생이 버스 안에서 졸고 있는데 무섭게 생긴 아줌마가 옆으로 와 큰소리로 말했다. "즘 애들은 버릇이 없어. 나이 많은 사람을 보면 자리를 양보해야지!'" 듣다 못한 여학생이 대들었다. ‘"아줌마가 할머니세요?'" 열받은 아줌마는 "아니 이게 어른한테 눈을 똥그랗게 뜨고 대들어?'" 라고 더 크게 소리쳤다. 그러자 여학생도 지지 않고 대꾸를 했다. "그럼, 사람이 눈을 동그랗게 뜨지 네모나게 떠요?'" ● 기발한 아이디어 어느 집주인은 매일 같이 자신의 집 담벼락에 너무 많은 자전거들이 세워져 있자, 고민을 하다 담벼락에 자전거를 세워놓지 말라는 경고문을 붙였다. 하지만 별 소용이 없자, 주인은 부탁의 글을 써 놓기도 하고 온갖 협박의 글을 써 놓기도 했지만 이 역시도 아무 소용이 없었..

스마트폰에 시달린 ‘눈’… 시력 보호에 좋은 식품 5

스마트폰에 시달린 ‘눈’… 시력 보호에 좋은 식품 5 입력 2023.03.04 20:30 김수현 기자 시력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눈 건강에 좋은 식품 섭취를 통해 피로한 눈에 영양을 공급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아침에 눈 뜨자마자 스마트폰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간밤에 자는 동안 무슨 일이 있었나, 카톡부터 문자까지 꼼꼼히 살펴보게 된다. 하루 종일 스마트폰에 과도하게 시달린 눈은 늘 피로하다. 눈이 피로해지면 시력 저하와 눈 건조증부터 노안까지 여러 안과 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적절한 식품 섭취를 통해 피로한 눈에 영양을 공급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눈 건강에 좋은 영양 식품 5가지를 알아본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 당근 모든 주황색 과일이나 채소는 베타카로틴 성분을 함유하고..

대학노트에 빼곡한 사건일지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대학노트에 빼곡한 사건일지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법률사무소를 차리고 나는 어떤 변호사가 될까 생각했었다. 내 눈에 여러 형태의 변호사들 모습이 다가왔다. 글을 통해 한 선배 변호사의 활동하던 모습을 보게 됐다. 내가 대학 이학년때쯤 있었던 재판과 관련된 글이었다. 살벌하던 시절이었다. 유신헌법에 반대하는 헌법개정 서명운동이 벌어지고 있었다. 긴급조치가 발동되어 바른 말을 하던 사람들이 감옥으로 들어갔다. 사회는 급격히 냉각되고 모두들 숨을 죽이고 살았다. 거리의 벽마다 현상금을 건 벽보가 보였다. 이철과 유인태라는 사람을 제보하면 삼백만원을 주겠다는 현상광고였다. 간첩을 신고하면 삼십만원인데 시국사범인 대학생 이철에게는 삼백만원의 현상금이 붙어 있었다. 이철은 고교선배이기도 했다. 당시 시국사범은 변..

상처를 부르는 잘못된 언어 표현들

상처를 부르는 잘못된 언어 표현들 강선영 박사 / 한국 상담심리 치료센터 대표, 한국 목회상담 협회 감독 ♣ 넌 고집이 세 고집이 센 것과 소신 있는 행동은 보기에 따라 비슷하게 보일 수도 있다. 그러나 고집이 세다는 것은 옳지 않은 일에도 자신의 생각만을 주장하며 타인의 충고나 조언을 절대로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뜻이다. 그러나 신념이 강하거나 소신이 있다는 것은 누구에게 휘둘리지 않고 자신의 올바른 가치관에 따라 행동하는 것을 말한다. 자신의 말을 따르지 않는 사람에게 화가 나면 "너는 정말 고집이 세구나"라고 비난하는 것을 흔히 보게 된다. 사람마다 자신의 신념과 생각이 다르다. 자신을 따르지 않는다고 고집이 세다며 비난하는 것은 상처를 일부러 주는 행위가 된다. 그러므로 함부로 고집이 세다는 표현을..

천연 물파스, 침

◈ 천연 물파스, 침 피부에서 분비되는 땀이나 기름기가 유해 세균을 막는 피부의 보호막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눈물, 콧물, 침 같은 점액 또한 병원균을 퇴치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것 속에 있는 뮤 신이라는 점액 단백질은 세균을 무력화시키고, 리소자임이라는 효소는 세균을 가수분해시켜 죽여버리니 몸에서 분비하는 여러 점액들이 단순한 소금물은 아니다. 그래서 필자는 아직도 벌레에 물리거나 가려우면 무식하게(?)'천연물파스' 요 '자연 연고'인 침을 바른다. 다음은 입으로 들어온 병원균(세균, 곰팡이, 원생생물)에 우리 몸이 어떻게 대처하는가 보자. 앞에서 말한 침에 끄떡없는 것들이 있으나 이것들은 위의 염산이 태워 죽인다. 위산은 pH2 에 가까운 강산이라 여간한 것들은 모두 박살난다. 위를 지나온 산에..

뤼신우의 세상을 보는 지혜

◆ 뤼신우의 세상을 보는 지혜 ◆ *눈 속에 무엇이 끼어 있으면 무엇을 보더라도 잘못 본다. 귓속에 이명이 있으면 무엇을 듣더라도 잘못 듣는다. 마음속에 선입견이 있으면 만사에 대처할 때 잘못 생각한다. 그러므로 마음이라는 것은 깨끗이 비워 두면 둘수록 좋다. *도둑질을 하면 남을 속일 뿐이지만 양심을 거스르는 일로 남을 속이게 되면 비록 상대가 눈치 채지 못했다 하더라도 자신은 도둑이 되는 것이다. 말만 그럴듯하고 행동이 일치되지 않으면 그 또한 도둑이 되는 셈이다. 세상을 속여서 물건이나 명성을 훔치는 잘못은 크다. 그러나 마음을 속여서 자기 자신을 속이는 잘못은 깊다. *세상 사람은 아집 때문에 서로 다툰다. 이 아집을 버리면 누구라도 의사소통이 잘 이루어지며 장애도 없어진다. 그러나 아집을 버리는..

남편을 인정하는 아내

남편을 인정하는 아내 아내가 남편을 활력 있고 생동력 있는 남성으로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남편의 모습 그대로를 인정하고 받아주면 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아내들은 남편을 인정하기 보다는 남편의 부족한 점에 대해 잔소리를 하면서 고쳐주려 애를 쓰지요. 그런다고 정말 남편이 아내가 원하는 대로 변화될 수 있을까요?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남편은 자신의 권위가 도전 받아 자존감에 큰 상처를 입었다고 생각하면서 강한 거부감을 나타내게 됩니다. 어느 아내가 자기 남편을 고쳐보겠다고 마음먹고는 퇴근하고 돌아온 남편이 손발을 씻는 것부터 시작해서 집안일을 도와주고 아이들을 챙겨주는 일까지 하나하나 잔소리를 해댑니다. 그런데도 남편이 바뀌기는커녕 이제는 아내의 말을 아예 무시합니다. 그러더니 어느 날 “내가 당..

'이승만 다큐'는 시민단체 '건국이념보급회'가 만들었다/이재명'위증' 영장 기각 그후/이번엔 ‘위증교사’, 이 악취의 끝은 어디인가?

'이승만 다큐'는 시민단체 '건국이념보급회'가 만들었다(속보)이재명 관련 '위증' 혐의자, 방금 영장 기각. "증거 많아서 구속할 필요 이유 없다"는 사유.내리막 지지율에도 조용하기만한 국민의 힘을 위한 제언법원내 문제적 판사들이."실연당했다. 운동대회 나간다. 이혼했다"는 이유로 3개월 재판 못하겠다고..이번엔 ‘위증교사’, 이 악취의 끝은 어디인가?이재명'위증' 영장 기각 그후

명언(名言) 모음

명언(名言) 모음 건강과 부는 미를 창조한다.(H.G.보운) 건강과 지성은 인생의 두가지 복이다.(메난드로스) 건강은 有一無二(유일무이)의 보배이며 이것을 얻기 위해서는 생명 자체까지 내던진다. (미셸 에켐 드 몽테뉴 - 프랑스 사상가:1533~1592) 건강은 행복의 어머니이다.(프란시스 톰슨) 건강을 유지한다는 것은 자기에 대한 의무인 동시에 사회에 대한 의무이다. 오늘날 백살이 넘게 오래 산 사람은 거의 모두가 여름이나 겨울에 일찍 일어난 사람들이다. (푸슈킨 - 러시아 시인 : 1799-1837) 건강이 있는 곳에 자유가 있다. 건강은 모든 자유중에서 으뜸가는 것이다. (앙리 프레데리크 아미엘 - 스위스 철학자:1821~1881)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유베날리스) 검약은 훌륭한 소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