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6 15

헌재결정이후 한동훈 탄핵 주장했다가 내부에서 조차"조심하라"는 말이 나돈다. 왜?/이재명, 김인섭 측근에 수차례 전화해서 "유리한 증언 해달라" 요구

이재명 신속 재판 받는다 "이재명 보고있나" 與의원 51명 불체포특권 포기 서명 "李처럼 지저분하게 안 산다"이재명, 김인섭 측근에 수차례 전화해서 "유리한 증언 해달라" 요구헌재결정이후 한동훈 탄핵 주장했다가 내부에서 조차 "조심하라"는 말이 나돈다. 왜?이재명, 유동규 만난다. 어떤 표정으로 무슨 말 할까?정진석 전 비대위원장 "野, 다수 의석을 앞세운 힘자랑대화와 타협은 없을 것" "野, 비정상적인 국회 운영으로국민들의 눈 속이영산강 승촌보와 죽산보의 대반전, 50년 가뭄의 효자.

산 너머 남촌에는 - 김동환

산 너머 남촌에는 - 김동환 산 너머 남촌에는 누가 살길래 해마다 봄바람이 남(南)으로 오네. 꽃 피는 사월이면 진달래 향기 밀 익는 오월이면 보리 내음새, 어느 것 한 가진들 실어 안 오리. 남촌서 남풍 불제 나는 좋데나. 산 너머 남촌에는 누가 살길래 저 하늘 저 빛깔이 저리 고울까. 금잔디 너른 벌엔 호랑나비떼 버들밭 실개천엔 종달새 노래, 어느 것 한 가진들 들려 안 오리. 남촌서 남풍 불제 나는 좋데나. 산 너머 남촌에는 배나무 있고 배나무 꽃 아래엔 누가 섰다기, 그리운 생각에 재에 오르니 구름에 가리어 아니 보이네. 끊었다 이어오는 가는 노래는 바람을 타고서 고이 들리네.

"애물단지로 전락한 민노총 집회, 시민 관심 극히 적어" 최근 간첩 사건 여파 등/검수완박 유효 판결, 아직 끝나지 않은 문재인 세상

민주당, 말로만 '한동훈 탄핵' 왜전원책의 훈수"애물단지로 전락한 민노총 집회, 시민 관심 극히 적어" 최근 간첩 사건 여파 등부승찬, 이재명 경선 캠프 대외비 문건 '노동본부 조직구성 및 활동 계획안' 에 역할 적시.더탐사, '청담동 비즈니스' 끝났나검수완박 유효 판결, 아직 끝나지 않은 문재인 세상이인규 회고록, 출판 1주만에 베스트셀러 올랐다!

성질 - 헨리 나우웬

◆ 성질 - 헨리 나우웬 ◆ 불같은 성질, 무기력한 성질, 내성적인 성질, 외향적인 성질, 이런 우리의 성질과 기질들은 평생 잘 바뀌어지지 않는다. 그러나 매일매일 이런 성질을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내 안에 계시는 성령께 귀 기울이며 살다보면 내 성질을 덕스러운 생활을 꾸려 가는데 요긴하게 사용할 수도 있게 된다는 것이다. 불같은 성질은,하나님 나라를 위한 열정으로 사용하고, 무기력한 성질은 위기의 순간에 평정을 유지하는 데에 사용하며, 내성적인 성질은 묵상과 관상을 깊게 하는 데에 사용하고, 외향적인 성질은 창의성이 필요한 사역활동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내가 타고난 성질과 성향을 우리 영성생활에 깊이를 더하는 은총의 도구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부모’ 라는 이름의 청지기

‘부모’ 라는 이름의 청지기 진실된 어머니는 자신에게 돌아올 대가를 생각지 않는다. 단지 자녀를 하나님의 자녀로 생각하며 교육을 하나님의 일로 생각하고 하나님께 의탁하며 그 자녀를 하나님과 여러 사람을 위해 내어놓을 준비를 한다. -오인숙의 ‘너희 자녀를 위해 울라’ 중에서- 자녀를 향한 사랑이 단지 인간적인 것에서 그친다면 우리는 단 한 순간도 자녀에 대한 부모의 욕심을 내려놓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이 주신 소중한 생명,청지기로서의 부모된 역할을 기억한다면 우리는 욕심이 아닌 진실된 마음으로 자녀를 바라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과정은 자녀에게뿐 아니라 우리 자신에게도 은혜가 될 것입니다. 부모로서의 기대와 만족을 넘어 우리 자녀들이 이 세대 가운데 하나님의 이름을 세우는 거룩한 하나님의 사..

나는 하나님의 은혜 때문에만 그리스도인입니다 - 마틴 로이드 죤즈

나는 하나님의 은혜 때문에만 그리스도인입니다 - 마틴 로이드 죤즈 나는 하나님의 은혜때문에만 그리스도인입니다. 내가 생각하는 것이나 내가 행한 것이나 말한 것 때문에 그리스도인이 된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나로 하여금 내가 죄인임을 알게 하셨습니다. 내가 '죄와 허물로 죽은 사람'임을 알게 하셨습니다. 내가 세상의 노예이며, 육신의 노예였음을 하나님이 알게 하셨습니다. 내 안에 "'선한 것'이 거하지 아니함"을 알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는 하나님의 진노아래 있으며 영원한 형벌을 향하여 나가고 있음을 하나님이 깨닫게 하셨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나로 하여금 내 모든 문제와 모든 아픔의 진정한 원인은 하나님을 미워하고 죄를 사랑하는 악하고 타락한 본성임을 알게 하셨습니다. 이러한 것은 저뿐 아니라..

카테고리 없음 2023.03.26

모델 예수보다 구주 예수가 먼저라네

모델 예수보다 구주 예수가 먼저라네 영국의 옥스퍼드와 캠브리지에서 학생들을 가르쳤고 금세기의 위대한 크리스천 평신도였던 C. S. 루이스가 캠브리지 채플에서 한 번은 설교를 하면서 '예수의 구주되심'이라는 주제로 설교를 했습니다. 설교가 끝난 뒤 한 학생이 C. S. 루이스 교수에게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만약 오늘 선생님께서 예수는 위대한 본받아야 할 스승이라고 말했다면, 우리 모두는 선생님에게 박수를 쳤을 것입니다. 그런데 선생님께서는 ‘예수는 구세주이다’라는 케케묵은 기독교의 교리를 얘기했음으로 우리는 어떤 반응을 보이지 않은 것입니다.” 이 때 C. S. 루이스는 그 청년에게 이런 반문을 했다고 합니다. “자네는 정말 예수가 완벽한 모델이라고 생각하는가?" “아, 그럼요. 당연히 그렇게 생각하..

복을 불러오는 3대 통로

복을 불러오는 3대 통로 다니엘은 환상을 본 후 먼저 근위대장 아리옥에게로 가서 바벨론 지혜자들을 죽이지 말라고 했다. 결국 그들은 다니엘로 인해 목숨을 건졌다. 다니엘이 오래도록 뭇 사람의 존경을 받았던 이유는 반대자들도 살려주는 성품 때문이다. 이분법적인 태도를 드러내 불신자들에게 적대적인 반감을 표현하면 하나님 나라 확장에 오히려 마이너스가 된다. 그때 다니엘이 느부갓네살 왕 앞에 섰는데 그는 꿈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하기 전에 꿈의 성격에 대해 언급했다. 이 언급을 통해 받는 교훈으로서 복을 불러오는 3대 통로는 무엇인가?1. 좋은 믿음 하나님은 역사의 주관자시다(27-28절). 그리고 나의 인생의 주관자시다. 현실이 어려워도 앞으로 밝은 미래가 펼쳐진다고 믿으라. ..

그리스도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느냐?

그리스도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느냐? “바리새인들이 모였을 때에 예수께서 그들에게 물으시되 너희는 그리스도를 어떻게 생각하느냐 누구의 자손이냐 대답하되 다윗의 자손이니이다 아르시되 그러면 다윗이 성령에 감동되어 어찌 그리스도를 주라 칭하여 말하되 주께서 내 주께 이르시되 내가 네 원수를 네 발아래에 둘 때까지 내 우편에 앉아 있으라 하셨도다 하였느냐 다윗이 그리스도를 주라 칭하였은즉 어찌 그의 자손이 되겠느냐 하시니 한 마디도 능히 대답하는 자가 없고 그날부터 감히 그에게 묻는 자도 없더라”(마22장41-46절) 너희는 그리스도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느냐? 바리새인을 향한 주님의 질문입니다. 어쩌면 이 시대의 교회를 향한 질문이기도 합니다. 다윗은 자신의 씨로 난 예수를 주로 믿고 앙망한 것이 아니라 십..

심령의 갈급함

김장환 큐티365 나침반출판사 심령의 갈급함 ● 요일 2:15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치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속에 있지 아니하니 세계적인 톱 모델 제니퍼 스트릭랜드(Jennifer Strickland)는 8살 때부터 런웨이에 오를 정도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22살에 이미 상위 1%의 톱 모델이 됐지만 그녀의 마음은 늘 불안했고 사랑으로 갈급했습니다. 사람들의 필요에 몸을 맞추고 자세를 맞춰야 하는 직업이었기 때문에 진정한 자신이 누구인지, 자신을 사랑해 줄 사람이 있을지를 알 수 없었습니다. 그런 그녀에게 한 남자가 운명처럼 나타났습니다.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마침내 찾은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영원할 것 같은 사랑도 결국 떠나갔고, 마음속의 불안과 염려는 ..

새 아침의 기도 - 황인돈 목사

CBS 새 아침의 기도 - 황인돈 목사 주여, 우리를 진실하게 하소서. 하나님은 정직하시고 진실하십니다. 우리를 향한 주님의 사랑, 공의가 진실하며 약속하심은 변함이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땅에서 진실을 갈망합니다. 이곳에는 진실보다 거짓이 가득합니다. 사람이 사람을 속이고 지식조차 거짓과 왜곡으로 뒤덮였습니다. 사람들은 믿고 싶은 것만 믿으려하고 자기 마음에 들지 않으면 믿지 않습니다. 들어야 할 말씀은 듣지 않고 듣고 싶은 것만 들으려 합니다. 거짓말쟁이는 탐욕에 유혹하는 말을 지어내고 사람들은 그 말 듣기를 좋아합니다. 그들은 진실을 조롱합니다. 진실을 말하려는 사람의 입을 막습니다. 사람들은 속이기도 하고 속기도 하면서 자신들의 삶이 허상과 허무를 향해 가는 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주님이여,..

세례문답 - 기독론

세례문답 - 기독론 1. 예수님은 어떻게 잉태되셨는가? 답: (1) 동정녀 마리아의 몸에서 (2) 성령으로 잉태되셨다.(마1:18) 2. 예수 그리스도의 두 성품은 무엇인가? 답: (1) 하나님이요 사람이시니 (2) 신성과 인성이다.(요1:18) 3. 예수님의 인성이 우리와 다른점이 무엇인가? 답: (1) 우리의 성품과 동일하나 (2) 죄는 없으시다.(요일3:5, 눅23:4) 4. 신성과 인성은 무엇인가? 답: (1) 신성은 하나님의 성품이고 (2) 인성은 사람의 성품이다.(마16:16, 요1:14) 5. 예수님의 열두 제자 이름을 외울 수 있는가? 답: 베드로, 안드레, 야고보, 요한, 빌립, 바돌로매, 도마, 마태, 야고보, 다대오, 시몬, 가롯유다.(마10:2-4) 6. 예수 그리스도의 3대 직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