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9 26

대통령실“누군가 해야될 일이면 尹정부가.의대 2000명 증원 변화 없다”/징역 2년 조국의 당에 징역 3년 황운하 입당, 난장판 선거판

대통령실“누군가 해야될 일이면 尹정부가.의대 2000명 증원 변화 없다”이재명 사흘 동안 세번 사과...불안 초조 극에 달했다유동규, 길거리에서 유세 중에 이재명 만났다. 이재명의 충격 반응이재명 유권자 비하 발언에 원희룡 충격 반응전투력 약화 우려대진연 국힘 당사 난입 체포징역 2년 조국의 당에 징역 3년 황운하 입당, 난장판 선거판

대한민국 체제를 파괴하려는 세력들이 대거 진입하려는 정당,이미 그렇게 만들고있다/상상도 하지 않은 일이 벌어지고 있다

대한민국 체제를 파괴하려는 세력들이 대거 진입하려는 정당, 이미 그렇게 만들고있다..조선일보 강천석 칼럼 비움을 모르는 '탐욕'. 이재명이 망가진 네 가지 이유처럼회 뿔뿔이 각자도생 왜상상도 하지 않은 일이 벌어지고 있다민주당 이번엔 '정진상 공천' 논란"설마 2찍 아니겠지?".급속하게 확산되는 이재명의 충격 발언 '펜앤드마이크'이게 왠 망신? 후보자토론회도 못나와? 동탄 분위기 보니..![한정민 후보]

웃기는 사자성어

웃기는 사자성어 ● 남존여비 - 남자의 존재 이유는 여자의 비위를 마추기 위해서다 ● 노발대발 - 노무현 발은 큰발 ● 침소봉대 - 잠자리에서는 봉(?)이 대접을 받는다 ● 동문서답 - 동쪽 문을 닫으니 서쪽문이 답답하다 ● 동방불패 - 동사무소 방위는 불쌍해서 패지도 않는다● 백설공주 - 백방으로 설치고 다니는 공포의 입 ● 보통사람 - 보기만 해서는 통 알수 없는 사람 ● 박학다식 - 박사와 학사는 밥을 많이 먹는다 ● 아편전쟁 - 아내와 남편의 부부싸움 ● 원앙부부 - 원한과 앙심이 많은 부부 ● 이심전심 - 이순자가 심심하면 전두환도 심심하다 ● 임전무퇴 - 임산부 앞에서는 침을 뱉지 않는다 ● 전라남도 - 옷을 홀딱 벗은 남자의 그림 ● 절세미녀 - 절에 세들어 사는 미친 여자 ● 주차금지 - ..

당뇨인듯 당뇨 전 단계…꼭 지켜야 할 식습관은?

당뇨인듯 당뇨 전 단계…꼭 지켜야 할 식습관은? 정상 수준 회복하려면 필요한 식사법 당뇨병 전 단계 진단을 받으면 식사 때 채소와 통곡물 섭취를 늘리는 게 좋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당뇨는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의 질환으로, 혈중 포도당 농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고혈당으로 인해 여러 합병증을 불러일으키고 이로 인한 사망률도 증가시킨다. 이런 당뇨병이 발병하기 바로 직전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신호가 있다. 바로 당뇨병 전 단계다. 당뇨병 전 단계는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공복혈당장애와 내당능장애다. 공복혈당장애는 공복 혈당이 정상보다 높지만, 당뇨병 수치까진 미치지 못하는 상태다. 내당능장애는 식후 혈당이 높은 경우다. 하지만 식후 혈당은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누워서 빈둥거리기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누워서 빈둥거리기 내가 묵는 실버타운 로비 엘리베이터 옆에는 중국식 자단나무 의자가 두 개 나란히 놓여 있다. 바닥은 딱딱하고 등을 꼿꼿이 세우고 단정하게 앉을 수 밖에 없게 만들어졌다. 조선의 왕이 앉는 의자도 반듯하게 앉도록 만들어진 것 같다. 단정한 위엄을 나타내도록 하는 유교 사회의 영향이 아닌가 싶다. 대부분의 의자들은 사람이 단정하게 앉게끔 설계되어 있다. 의자의 다리를 낮추거나 적당히 자르면 대번에 앉기가 훨씬 좋아진다. 의자는 낮으면 낮을수록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다. 어머니 생전에 의자의 다리를 톱으로 잘라 낮추어 드렸었다.​나는 요즈음 침대에 길게 누워 파란 하늘에 흘러가는 흰 구름을 보고 밤이면 검은 바다 위에 떠 있는 노란 달을 보기도 한다. 누워서 천정의 ..

부정적 규범들

부정적 규범들 1. 너의 느낌 을 감추어라 2. 화내지 말라 3. 흥분하지 말라 4. 울지 말라 5. 좋은 아이, 착한 아이, 완전한 아이가 되라 6. 내 행동이 어떠하든 내 말대로 하라. 7. 갈등을 피하라 8. 생각하거나 말하지 말고 지시하는대로 하라 9. 학교에서 행동을 잘해라 10. 질문하지 말아라. 11. 가족을 배반하지 말아라. 12. 가정 일을 다른 사람과 상의하지 말라. 13. 가정의 비밀을 지켜라. 14. 떠들지 말라. 15. 말대꾸하지 말아라. 16. 내 말을 반발하지 말아라 17. 언제나 좋게 보여야 한다. 18. 나는 언제나 옳고 너는 언제나 틀리다 (무언의 태도를 포함) 19. 언제나 통제된 상태에 있어야 한다 20. 언제나 현상을 유지하라. 21. 가족 모두가 모든 것을 잘 해야..

배란장애 여성, 우울증도 치료해야

◈ 배란장애 여성, 우울증도 치료해야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 polycystic ovary syndrome)이 불안 장애 및 우울증 등의 정신 질환을 동반할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무배란성 월경 이상, 또는 난소에 물혹이 생기거나 털이 많이 나는 다모증 등을 동반하는 여성 질환이다.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의 아누자 도크라스 박사 팀은 이전 연구에서 다낭성 난소 증후군 환자가 우울증을 앓을 확률이 35%에 달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으며, 이번에 이들 환자에 대한 추적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전 조사에 참여했던 103명의 여성 중 60명이 22개월 뒤 이뤄진 추가 조사에 참여했다. 이들에 대한 조사 결과, 57%가 하나 이상의 정신 장애를 겪고 있었다. 22개월..

당신은 뒤쳐지지 않았습니다

◆ 당신은 뒤쳐지지 않았습니다 ◆ 뉴욕은 캘리포니아보다 3시간이나 빠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캘리포니아가 뒤쳐진 것은 아닙니다. 어떤 사람은 22세에 졸업을 했습니다. 하지만 좋은 일자리를 얻기 위해 5년을 기다렸습니다. 어떤 사람은 CEO가 됐습니다. 그리고 50세에 사망했습니다. 반면 또 어떤 사람은 50세에 CEO가 됐습니다. 그리고 90세까지 살았습니다. 어떤 사람은 아직도 미혼입니다. 반면 다른 어떤 사람은 결혼을 했습니다. 오바마는 55세에 은퇴했습니다. 그리고 트럼프는 70세에 시작했습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자기 자신의 시간대에서 일합니다. 당신 주위에 있는 사람들이 당신을 앞서가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당신보다 뒤쳐진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모두 자기 자신의 경..

[부모 잠언]의 저자 리처드 테플러

[부모 잠언]의 저자 리처드 테플러 49. 편견과 선입견을 심어주지 마라--- 아이들 보는 앞에서 서로를 비난해서는 안 된다. 지금 당신이 자신에게 대해 하는 모든 말들은 장장 20-30년의 세월 동안 아이의 귓전을 맴돌 것이다 50. 완벽한 아이로 키우려 하지 마라--- 가장 내 마음에 들었던 아이도 마음이 가장 넓고 따뜻했던 아이들도 놀랍게도 흠이 있었다. 51. 아이를 위한 최고의 선물은 형제자매다--- 형제자매의 관계를 돈독히 해주는 방법은 우선 고자질을 용인하지 마라. 서로 도우며 살도록 격려할 수 있다. 집안 일을 의논하고 의사결정에 참여하게 하는 방법도 좋다. 확실한 방법은 공동의 적에 대항해 서로 손을 잡게 하는 방법이다. 그 시범은 부모이다. 부모에 대해 불평을 늘어놓을 수 있다는 사실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