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5 23

"이재명에 대북송금 보고" 이화영 진술공개됐다/수도권 이어 호남마저 휘청이는 野지지율...코너 몰린 이재명

청주로 간 국민의힘 한동훈 질의응답"이재명에 대북송금 보고" 이화영 진술 공개됐다검찰,‘자녀 특혜채용 의혹 송봉섭 전 선관위 사무차장, 충북선관위 과장에 구속영장 청구민주당 ’사천’논란 권향엽 전략공천 철회, 현역 서동용과 경선.들끓는 여론에 백기 투항유영하 도태우 변호사 공천에 박근혜 지지자들 "만세"...명예훼복의 전기 기대수도권 이어 호남마저 휘청이는 野지지율...코너 몰린 이재명

공주병 말기

공주병 말기---유머연구회(꿈과희망) 어느 돈 많고 능력도 있고 아름다운 한 여자가 있다. 그러나 그녀는 아직 결혼을 못했으며 결혼상대를 찾고 있다. 여러 해 결혼 상대를 찾던 그녀가 심사숙고한 끝에 자신은 꼭 고고학자와 결혼을 하겠다고 선언을 했다. 참으로 이상한 일이지. 하필이면 왜 고고학자... ? 어찌 됐든 고고학자 외에는 다른 누구하고도 결혼하지 않겠다는 강한 신념을 가진 그녀에게 주위 사람들은 왜 꼭 고고학자와 결혼을 하려고 하는지 물어봤다. 그러자 그녀는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즉각적으로 이렇게 이야기했다. "고고학자야말로 모든 여자들에게는 최고의 신랑감입니다. 고고학자들이 옛 유물에 온 관심을 집중하듯이 아내가 늙으면 늙을 수록 남편이 아내에게​더 흥미를 가질 테니까요.” 그렇다면 그녀는 공..

밤마다 발 간지러워 죽겠는데 '이 장기' 딱딱해졌다는 뜻?

밤마다 발 간지러워 죽겠는데 '이 장기' 딱딱해졌다는 뜻?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밤에는 유독 가려움이 심해지는 경향이 있다. 특히 밤에 발이 가려워 잠 못 드는 사람은 원인이 무좀이 아니라면 '간 경변(간경화)' 때문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1130만명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이자 아마존닷컴 베스트셀러 서적 'The Healthy Keto Plan​' 저자로 유명한 의사 에릭 버그 박사(58)는 최근 "발이 너무 가려워서 밤에 미칠 것 같은 사람들은 원인이 발이 아닌 간에 있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간 경변은 간이 딱딱해진 것을 말한다. 보통 건강하던 간이 중성지방이 5% 이상 침착되는 '지방간' 단계를 거치고, 여기에 염증이 생기는 '지방간염' 단계를 거치면서 간 경변으로 이어진다. 간 경변은 오래 ..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대통령들의 좋은 꿈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대통령들의 좋은 꿈 옛날에 썼던 메모지를 뒤적거리다가 우연히 눈에 들어온 부분이 있다. 김영삼대통령 초기였던 것 같다. 청와대에서 근무를 하는 친구가 모임에서 이런 얘기를 했다.​“대통령이 저녁은 칼국수와 반찬 하나로 하라는 지시가 내렸지. 주방에서 난리가 났어. 반찬을 하나로 하면 김치인데 간장을 내놔야 하는 건지 아닌지를 놓고 말이야.”​그 말을 듣고 내무부에서 근무하는 친구가 말했다.​“전에는 안 그랬는데 장관 회식에서 갑자기 국수를 시키는 경우가 많아. 그러니까 밑의 직원들은 삼겹살을 먹고 싶어도 그걸 말하지 못하는 거야.”​대통령의 말 한마디 행동하나가 미치는 영향이었다. 대통령들마다 이 나라를 어떻게 만들고 싶은 꿈과 의욕이 있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역사에 어떤 대통..

호감을 주는 말하는 기법

호감을 주는 말하는 기법 16. 능숙하게 거절하는 법 남의 부탁을 거절하는 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상대방의 기분을 다치지 않고 능숙하게 거절할 줄 아는 요령을 알아야 한다. 거절할 때는 먼저 사과의 말부터 하며, 응할 수 없는 이유를 명확히 밝혀야한다. 또한 말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나서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좋다. 말을 잘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며 부드럽게 거절할 줄 아는 사람이다. 17. 주의를 줄 때는 짧게 한다 사람은 누구나 결점이 있고 실수도 하면서 배우고 성장한다. 그래서 잘못을 꾸짖어 주는 사람이 필요한 것이다. 그런데 잘못을 꾸짖거나 주의를 줄 때는 다음과 같은 점을 생각해야 한다. 첫째, 저항을 부드럽게 풀어 주어야 한다. 둘째, 꾸지람을 받아들일 수 있는..

지중해식 식단, 뇌 노화

◈ 지중해식 식단, 뇌 노화 막는다 과일, 야채, 올리브 오일, 생선을 주로 먹는 지중해식 식습관이 몸 속 염증을 줄여 뇌의 노화를 막는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콜롬비아대학병원 신경과 니콜라스 스카미스 교수 팀은 평균 나이 77세 정상 노인 1400명과 인식 장애가 있는 노인 482명을 대상으로 4년 반 정도 식습관과 뇌의 노화 정도를 비교했다. 연구진은 우선 이들에게 지난해 식습관을 물었다. 이후 연구진은 이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만 지중해식 식사를 하도록 한 뒤 인식 기능을 측정했다. 완벽한 지중해식 식습관에 매달리지 않더라도 보통 정도로 지중해식 식습관을 지킨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인식 장애가 17% 적었다. 지중해식 식습관을 충실하게 지킨 사람들에게선 인식장애가 28% 적었..

생각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은

◆ 생각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은 ◆ 하나님은 천지를 지으시되 그것이 적합하고 조화롭게 운행되도록 하셨습니다. 그래서 천지는 때에 따라 그 아름다움을 드러냅니다. 그러나 천지의 아름다움이 비길 수 없는 아름다움은 영원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은 우리로 하여금 영원을 사모하게 하신 것입니다. 문제는 영원이라는 것이 하나님께 속해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하시는 일도 바로 영원에 속한 것이기 때문에 우리가 그것을 측량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삶은 우리 생각대로 되지 않는 일이 너무 많습니다. 그러나 생각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은 참 멋지고 아름다운 일입니다. 생각지도 못한 일들이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그런 일들을 통해서 우리로 하여금 당신을 바라보게 하시고 신뢰하게 하십니다. 정말 멋..

[부모 잠언]의 저자 리처드 테플러

[부모 잠언]의 저자 리처드 테플러 28. 늘 소통하라--- 아이들이 배제되지 않고 가족의 일원임을 확실히 느끼게 해주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 차이를 만들어내는지 알고 있어야 한다. 외출하기 위해 걸음마하는 아이를 차에 태울 때마다 그날의 행선지를 말해주는가? 당신은 확실히 알지라도 아이는 그렇지 않은데 말이다 29. 확실한 목표를 정하라--- 때로 우리는 정말 충분히 노력하지 못하며 우리가 하는 말을 아이가 제대로 알아 듣는지에 대해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 구체적인 목표가 사람의 사기를 진작시킨다. 30. 잔소리꾼이 되지 마라--- 잔소리 속에는 짜증이 배어 있다. 짜증섞인 목소리나 인신공격성 비난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잔소리보다 단호히 요구하고 만일 그 요구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어떤 결과가 따..

인생을 바꾸는 비결

인생을 바꾸는 비결 “거북이가 날고 있다.” 이 문장을 어색하지 않게 고치는 것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술어를 바꾸거나 주어를 바꾸는 것입니다. 행복을 좇는 우리의 모든 시도는 최선의 문장을 위해 이같이 수없이 단어를 바꾸는 일입니다. 하지만 인생의 법칙은 늘 문장게임보다 간단합니다. 주어를 바꿀 줄 아는 사람이 승리하는 것입니다. 자신을 놓고 간단한 정의를 내려봅시다. 만약 그 정의가 ‘나는 20평 아파트에 사는 축구광 김과장입니다’라면 그는 으레 집이 더 컸더라면, 축구보다 독서에 관심이 더 많았다면, 과장이 아니라 부장이었다면 더 행복했을 것이라 생각할 것입니다. ‘나’라는 주어가 바뀌지 않는 이상 술어가 아무리 바뀌어도 그의 인생은 늘 부족합니다. 진정한 개선은 ‘나’라는 주체가 변화되었을..

리챠드 백스터의 찬송시

리챠드 백스터의 찬송시 주님, 살고 죽는 것은 제가 염려할 일이 아닙니다. 오직 당신을 사랑하고 섬기는 것만이 제게 할당된 몫이며 이 일을 위해 주님의 은혜를 필요로 합니다. 만일 생명이 오래 지속된다면 그만큼 순종할 수 있음에 감사하며 비록 생명이 단축된다 하여도 영원한 세계로 들어감으로 인하여 슬퍼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이 이전에 통과하셨던 어두운 방보다 더 어두운 곳으로 인도하지 않으실 것이며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는 사람은 그 문을 통과해야만 합니다. 오소서 주님! 그리고 저로 하여금 그 은혜를 인해 주님의 복된 얼굴을 대할 수 있게 하소서. 이 땅 위에서 주님의 사역이 참으로 아름다웠을진대 그 곳에서의 영광은 어떠하리오? 그 때에 저의 구차한 불평과 지루한 죄악된 날들이 끝을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