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4 22

다리미 없이 옷주름 펴는 꿀팁

구겨진 옷을 건조기에 넣고 냉동실의 얼음을 2~3조각 함께 넣은 뒤 10~15분간 돌리면 옷 주름을 펼 수 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구김 없이 깔끔한 옷은 모든 옷차림의 기본이다. 그런데 다리미가 고장 났거나 없는 상황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 다리미 없이 옷 주름을 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건조기와 얼음 활용 구겨진 옷을 건조기에 넣고 냉동실의 얼음을 2~3조각 함께 넣어보자. 건조기를 10~15분 돌리면 옷의 주름을 펼 수 있다. 건조기의 열로 인해 얼음이 녹으면서 수증기가 발생해 구겨진 옷이 펴진다. 집에 건조기가 없다면 세탁기의 건조모드를 활용하면 된다. ◇욕실에 옷 걸어두기 욕실에서 샤워를 할 때나, 샤워를 마치고 난 뒤 주름진 옷을 걸어두면 구김이 펴진다. 마찬가지로, 수증기의 원리를 이..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나만 불행한 것 같을 때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나만 불행한 것 같을 때 그 모자가 다급하게 한 번만 더 돈을 꿔 달라고 했다. 사채업자에게 돈을 얻었는데 죽을 지경이라고 했다. 이도저도 안 되면 자살을 하겠다고 했다. 그 모자는 우연히 알게 된 의뢰인이었다. 미용사였던 엄마가 사채업자에게 걸려들어 어린 아들과 도망 다녔다. 찜찔방을 전전하면서 돈이 없었다. 아들에게는 라면을 사 먹이고 엄마는 물에 불린 건빵 한 봉지로 끼니를 때웠다. 모자는 마지막에 노숙자가 되어 서울역 앞 광장으로 내몰렸다. 변호사인 나는 그 모자를 위해 사채업자와 싸움을 했다. 사채업자는 판사 앞에서도 독을 내뿜으며 바닥에 드러누웠다. 모자를 묶었던 악마의 사슬을 풀어주었다.​ 모자는 작은 음식점을 차렸다. 매일 밤을 새우면서 몇백개씩의 만두를 빚었다. ..

경청훈련

경청훈련 귀가 열렸다고 다 들리는게 아니라 경청훈련을 통해서 제대로 들어야 한다. 제대로 듣는 훈련이 되지 아니하면 바르게 생각하거나 진리를 말할 수 없게 된다. 경청의 문단속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오히려 생각이 더럽혀진다. 경청훈련은 생각을 여닫는 훈련이다. 1. 마음을 비우고 듣기 내 속에 욕심이 있으면 잘 듣지 못한다. 내 속에 다른 의도가 있어도 경청이 되지 않는다. 다음 농담을 생각한다든지, 되받아칠 궁리를 하면 헛된 대화가 된다. 상대방을 존중하고 그 의도를 분명하게 알아들으며, 대화를 통해서 내게 중요한 변화를 기대하면서 들어야 한다. 2. 방어경청 일단 악의성이 있는 사람과는 대화의 자리에 앉지 않아야 한다. 인사말과 예절을 지키는 수준에서 그침으로 독이 되는 말을 피할 수 있다. 어쩔 수..

양심의 처리

◆ 양심의 처리 ◆ 히9:14 더욱이 영원하신 영을 통하여 흠이 없는 자신을 하나님께 드리신 그리스도의 피는 살아 계신 하나님을 섬기게 하기 위하여 죽은 행실에서 벗어나도록 우리의 양심을 얼마나 정결하게 하겠습니까? 우리의 양심을 잘 처리하지 않으면 생명의 좋은 성장은 불가능합니다. 우리의 양심이 철저한 처리를 거친 후에는 느낌이 갈수록 예민해집니다. 이것은 마치 먼지가 잔뜩 낀 유리창에 광선이 투사될 수 없지만 유리창을 조금이라고 닦으면 조금 밝아지고 닦을수록 더 밝아지게 되고 밝아질수록 빛이 더 많이 투사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양심을 처리하는 것도 이와 같습니다. 양심을 처리할수록 더욱 밝아지고 느낌도 더욱 예민해집니다. 양심이 예민할수록 마음은 더욱 부드러워집니다! . 왜냐하면 부드러워진 마음..

[부모 잠언]의 저자 리처드 테플러

[부모 잠언]의 저자 리처드 테플러 81. 아이를 무기로 이용하지 마라--- 반드시 도덕적 가치를 항상 우위에 두어야 한다. 아이는 바보가 아니다. 평정과 품위와 정직과 고결함을 가지라. 82. 자기만의 방식으로 대처하게 하라--- 아이의 감정을 다룰 때는 당신이 어떻게 느끼는가는 전혀 의미가 없다. 중요한 것은 오직 아이의 감정뿐이다. 아이에게 집중하고 당신 자신은 잊어라. 아이가 직접 자신의 감정을 이야기할 때를 기다리되 당신과 똑같은 도움이 필요할 거라고 추정하지 마라. 83. 어리다고 상처 회복이 빠른 건 아니다--- 더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다. 84. 여파는 끝나지 않을 수 있다--- 어떤 위기들은 지나가면서 우리를 원래 자리로 되돌려 놓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약간 다른 장소에 데려다 놓는다...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고집을 부리는 것은 자신이 소인배라는 것을 폭로하는 것이다. 옹고집이라는 갑옷으로 단단히 무장을 하고 단순하고 명백한 도리마저도 뿌리치는 사람이 있다. 옹고집이라는 것은 일종 의혹으로, 자신의 눈에 띄어도 좀처럼 인격적인 결함을 피부로 느끼지 못한다. 또 매사를 투쟁으로만 보고 평화적인 해결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도 있다. 그들은 정말 가까이해야 할 사람을 적으로 만들고 음모를 꾸미는가 하면, 교묘한 술수로 상대방의 실수를 유도한다. 하지만 언젠가는 대세가 바뀌어 그들의 술책은 무너지게 되고, 모든 것이 틀어져 버리고 만다. 그렇게 되면 주변의 모든 사람들은 산적한 문제를 끌어안고 있는 그에게 모든 부담을 떠넘긴다. 그들은 편협된 생각을 하고 마음은 ..

올바른 금전교육

올바른 금전교육 맨하탄 은행장이었던 데이비드는 할아버지가 자신에게 금전교육을 어떻게 시켰는지를 즐겨 말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할아버지로부터 주급 25센트를 용돈으로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말이면 어김없이 그 돈을 사용한 내역을 할아버지와 결산했습니다. 바르게 사용했으면 할아버지는 손자에게 5센트를 더 주었고, 잘못 사용했으면 사정없이 5센트를 깎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할아버지는 손자에게 용돈을 주면서 반드시 두 가지를 지킬 것을 강조했습니다. 하나는 용돈 중에서 10%는 십일조를 할 것이고 10%는 자선사업에 사용해야 한다는 조건이었습니다. 그것이 할아버지가 어린 손자에게 가르쳤던 엄격한 금전교육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성장한 후 미국 맨하탄 은행장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이 자녀에게 용돈..

스펄젼의 시

스펄젼의 시 오 여호와여, 저의 길이 아니라, 주의 길로 이끄소서. 그것이 아무리 캄캄하게 보인다고 해도, 주의 오른손으로 친히 나를 인도하시며, 저를 위해 길을 골라주소서. 그 길이 반반하든 거칠든간에, 그것은 최선의 길일 것입니다. 꾸불꾸불하거나 똑바른 것이 문제가 되지 않으며, 결국 그것은 주의 안식에로 인도합니다. 저는 감히 나 자신의 운명을 선택하지 않으오니, 설사 할 수 있다고 해도 그렇게 하지 않겠나이다. 오, 나의 하나님, 주께서 저를 위해 선택해 주소서. 그리하면 제가 곧바로 나아갈 것입니다. 주께서 나의 잔을 취하사, 거기다 기쁨이나 슬픔으로 채우소서. 주께서 보시기에 가장 좋은신 대로, 좋은 일이든 궂은 일이든 골라 주소서. - 챨스 스펄젼(1834-1892)

착각의 십자가와 복음의 십자가

착각의 십자가와 복음의 십자가 어떤 사람이이런 이야기를 합니다. “다 십자가로 생각하고 참고 살아야지요. 예수님께서 ‘나를 따르는 자는 자기 십자가를 지고 따르라’고 하셨는데, 이런 병도 십자가로 생각하고 견뎌야죠.” 그런데 문제는 지금 이 사람이 가지고 있는 병의 원인입니다. 이 사람은 평소 너무 많이 먹고 불규칙한 식사 생활로 인해 위장병이 생겼던 것입니다. 이렇듯 자신이 몸 관리를 잘 못하고 음식에 지나친 탐욕을 부리다가 얻은 병을 십자가로 생각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또 어떤 사람은 이런 이야기도 합니다. “십자가로 생각하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지금의 가난이 한때 방탕하고 사치해서 생긴 것인데, 그렇게 해서 생긴 가난을 십자가로 간주하는 사람입니다. 물론 십자가는 고난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하나님..

이쯤 되면 하나님은 내 편이시다

이쯤 되면 하나님은 내 편이시다(롬8:31-34) 그리스도인들이 실존에 침몰이 되어 하나님께 자신의 인생을 좋게인도해 주신다는 의미로 합력해서 선이 된다는 말씀을 막 써먹습니다.목사들이 툭하면 합력하여 선이 되었다고는 말을 하는데 그 얼굴을 쳐다보면백년서생과 같이 죽음의 기운이 가득하고 속에 냉담한 마음이 여전할 걸 봅니다.그 말씀 가운데 중요한 포인트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입니다(롬8:28) 과연 내가하나님을 사랑하고 있는가? 사랑은 죄 사함을 받아 진리의 성령 안에서 그리스도와하나가 된 계명을 부둥켜안고 지키는 겁니다. 진리의 성령이 임재하셔서 새 언약이이루어져 내가 주 안에, 주님이 내 안에 계시는 그 약속을 지키는 것이 하나님을사랑하는 겁니다. 이런 사람에게 일생의 모든 여정이 합산이 되어 선이 ..

새로운 삶의 방법

김장환 큐티365 나침반출판사 새로운 삶의 방법 ● 롬 1:16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첫째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헬라인에게로다 쇠재두루미는 광활한 몽골의 초원에서 살아가는 조류입니다. 너른 들판에 가면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쇠재두루미이지만 가을철만 되면 한순간에 사라져 한 마리도 찾기가 힘들어집니다. 영하 50도에 이르는 혹독한 추위를 거슬러 따스한 인도를 찾아가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몽골과 인도 사이를 가로막고 있는 히말라야산맥이었습니다. 높이가 8천 미터인 히말라야산맥은 제 아무리 새라 해도 넘어가기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쇠재두루미가 어떻게 1년에 2번이나 히말라야를 넘을 수 있는가?’는 많은 생물학자들에게 수수께끼였습..

오늘의 기도 양성철 목사

오늘의 기도 양성철 목사 “그의 성호를 자랑하라 여호와를 구하는 자마다 마음이 즐거울지로다 여호와와 그의 능력을 구할지어다 항상 그의 얼굴을 찾을지어다”(대상 16:10-11)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좋은 아침을 주시고 주님과 동행하는 행복한 하루를 시작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3월의 분주함 가운데에서도 날마다 주님과 동행하며 멋진 날을 그려 갈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오늘 하루도 감사가 넘쳐나는 날이 되게 하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저희의 삶을 돌이켜보면 감히 하나님 앞에 나아올 수 없지만, 예수의 공로 의지하고 주님 앞에 나아갑니다. 저희의 죄와 허물을 용서하여 주시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살 수 있는 성령의 능력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주님의 지팡이와 막대기로 저희를 그릇된 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