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24

정영환 "총선 170석 예상".한동훈 반전 가능할까/법치·상식파괴 이재명.시민에 "니나 잘해라" 핀잔까지 들었다

정영환"총선 170석 예상".한동훈 반전 가능할까3월 26일 실시간 스트리밍 | 이현종 신지호 진행국힘 82 민주 110 그럼 62개는재판부도 지지 않고 할말 다했다! 무슨 일이?[송국건 회식 1부]한동훈 심야에 긴급? 대구 간 진짜 이유[송국건 회식 2부]법치·상식파괴 이재명.시민에 "니나 잘해라" 핀잔까지 들었다

선거의 여왕 박근혜, 한동훈에게 핵심 조언/강제구인 때문에 재판 나온 이재명의 충격발언/조국'지민비조'이제 못쓴다 왜

선거의 여왕 박근혜, 한동훈에게 핵심 조언.국힘 열세 돌파할 비법, 한동훈에 조언한 핵심은?강제구인 때문에 재판 나온 이재명의 충격 발언.김어준 방송에서도 황당한 소리박근혜, 한동훈에 "위기에서 뜻 모아 단합하는 게 중요" 상식파괴..이재명, 피고인이 판사에 '떵떵'조국'지민비조'이제 못쓴다 왜세월호 부실수사’사과없는 이성윤 공천취소하라”전북 시민사회 반발따따부따 배승희 라이브쇼!

전세를 일거에 바꿀 계책은 없는가?/조국 당 돌풍에, 20대“어이 없다, 남미 얘기인 줄”

尹 “내각은 소통 강화해야” 대통령 먼저 실천을 조국 당 돌풍에, 20대 “어이 없다, 남미 얘기인 줄” 오늘 총선이라면 나올 결과는 전세를 일거에 바꿀 계책은 없는가?이재명, 가는 곳마다 도 넘은 발언 수위유세현장서 "너나 잘해라" 야유, 당내서도 "살 떨린다" 우려따따부따 배승희 라이브쇼!민주당 이언주, 김어준 유튜브서 허위사실 유포 선거법위반 고발.정치자금법 위반 의혹도, 당선돼도 무효?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은밀한 기쁨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은밀한 기쁨 내가 아마 아홉살쯤이었을 것이다. 나는 가난한 동네에 살았다. 어느날 이웃 항남이네 집으로 갔다. 그 집 아이들 일곱명 바글거렸다. 그 시절은 집집마다 아이들이 많았다.​ 내가 막 한글을 배웠을 때였다. 동네 전봇대에는 ‘생긴대로 다 낳으면 거지꼴을 못 면한다’라고 적힌 종이가 붙어있었다. 골목어귀 회벽에 나란히 붙어있던 선거벽보 중에 ‘배고파 못살겠다. 죽기 전에 갈아치자’라는 구호가 지금도 희미하지만 기억에 남아있다. ​ 좁은 골목 어둠침침한 항남이네 집 안방에는 항남이 엄마와 그 집 아이들이 앉아 있었다. 방바닥의 작은 도마 위에는 얇은 어묵 한 장과 간장 종지가 놓여 있었다. 아이들은 모두 어묵을 보고 군침을 흘리고 있었다. 항남이 엄마는 칼로 예술품을 다루듯..

좋은 의사소통의 3가지 요소

좋은 의사소통의 3가지 요소 좋은 의사소통은 3가지 요소로 이루어진다. 귀담아 듣기(공감), 효과적인 자기 표현(주장), 존중하기이다. EAR라는 약자로 기억하면 좋다. E는 공감 Empathy, A는 주장 Assertiveness, R은 존중 Respect이다. 나쁜 의사소통은 귀담아 듣지 않기, 자기 감정 나타내지 않기, 배려나 존중심을 보이지 않기 등이다. 공감(Empathy) 공감이야말로 좋은 의사소통의 첫째 특징이다. 공감이란 다른 사람의 눈으로 세상 일을 듣고 보려는 태도를 뜻한다. 상대방의 비판이 부당하고 상대방의 관점이 자신과 다를지언정, 그 사람의 말에서 일말의 진실을 찾아내는 것이다. 또 상대방의 말에 입각해서 그 사람의 생각과 감정을 인정해 준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귀담아듣는 일을 제..

품위란 무엇인가

◆ 품위란 무엇인가 ◆ 스페인 격언에 "화살은 심장을 관통하고, 매정한 말은 영혼을 관통한다" 란 말이 있다. 말은 입 밖으로 나오면 허공으로 사라지는것이 아니라 생명의 씨앗으로 변한다. 종이에 쓰는 언어가 글이라면 말은 허공에 쓰는 언어다. 종이에 쓰는 언어는 찢고 버릴수도 있지만 허공에 쓰는 말은 찢을수도 지울수도 없다. 말은 생명력으로 살아나 바이러스처럼 전달된다. 말의 표현방법에 따라 사람의 품격이 달라진다 품격의 품(品)은 입 구(口)자 셋으로 만들어진다. 입에서 나오는 말이 사람의 품위를 가늠하는 척도가 된다는 것이다. 군자의 군(君)에도 '다스릴 윤(尹)' 아래에 '입 구(口)'가 있다. 입을 잘 다스리면 군자가 되지만, 혀를 잘못 다스리면 소인배로 추락하고만다. "생각이 언어를 타락시키지만..

한동훈 혼자싸우는 국힘.이재명 조국 망언성 발언에 왜 침묵하나/한덕수총리 내일 의료계와 협상.오늘밤 긴급접촉 타결책모색

한동훈 혼자 싸우는 국힘.이재명 조국 망언성 발언에 왜 침묵하나한덕수총리 내일 의료계와 협상.오늘밤 긴급접촉 타결책모색조선일보 여론조사 5군데...결과가 충격적MBC 윤통 대파 보도, ‘바이든-날리면’ 임모 기자 작품...MBC 3노조 폭로이재명은 오늘도 대국에 셰셰김경율 큰 거 터졌다

결혼에 관해 버려야할 10가지 편견

결혼에 관해 버려야할 10가지 편견 ‘행복한 부부는 의견이 달라선 안된다 ’‘배우자의 성격은 평생 바꿀 수 없다’‘행복한 부부는 의견상충이 없다’…. 이 같은 결혼에 대한 오해는 행복한 결혼생활의 걸림돌이 될 수 있다. 최근 정릉소망감리교회 김종건 목사는 행복한가정사역연구소가 발행하는 ‘행복한 가정’ 4월호에 ‘결혼에 관한 10가지 신화’란 기고문을 통해 결혼에 관한 잘못된 신화를 버리자는 의견을 다음과 같이 제안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첫째, 결혼은 하나님의 선물이다= 물론 결혼은 하나님 축복의 선물이다. 그러나 결혼이 하나님의 특별한 섭리이기 때문에 역경이 없을 거란 생각은 환상이란 것. 가정의 행복은 부부가 서로 노력해 만들어야 한다. 둘째, 결혼식이 곧 결혼이다= 결혼식이란 ‘부부 됨’이란 과업을..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성공을 위해 밑줄 긋고 싶은 말들 - 발타자르 그라시안 기분나쁜 일을 당해도 쉽게 잊을 수 있는 훈련을 쌓아라. 기억이라는 것은 전적으로 여기에 의존하려할 때, 원수로 돌변해서 주인을 버린다. 사람은 잊어버리는 기술도 배워두지 않으면 안 된다. 물론 기억이란 능력과 기술이기에 앞서 운명적으로 타고난다. 기억이란 가슴아픈 일에 대해서는 후하나 즐거웠던 일에 대해서는 인색하다, 불쾌한 일은 자연히 잊혀지는 경우도 있지만, 아무리 잊으려고 애써도 뇌리에서 지워지지 않는 경우도 있다. 역경에 처해 있을 때는 대뇌의 방이 크게 열린다. 마치 비탄에 지친 두뇌가 다른 모든 고피를 쓸어안고 병적인 쾌감을 즐기는 희생제물이 된 것처럼 ...... 기억력을 자유자재로 훈련시켜라. 물론 쉽지 않은 일이지만 기억의 힘은 사..

뉴턴의 열린 마음

뉴턴의 열린 마음 뉴턴은 자타가 인정하는 미래지향적인 과학자였습니다. 그가 미래지향적이라는 것을 인정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어느날 책상 앞에 앉아 연구에 몰두하고 있을때 파리 한 마리가 눈앞에서 빙빙 돌며 귀찮게 굴었습니다. 여러번 쫓았지만 다시 와서 얼굴 주위를 맴돌았습니다. 뉴턴은 신경이 날카로워졌습니다. 그는 벌떡 일어나서 파리를 잡았다. 그러나 죽이지는 않고 창문을 열고 밖에 내던졌습니다. 그리고 한 말\ “세계는 넓은데 왜 내 얼굴 주위만 맴돌며 괴롭히느냐” 좁은 테두리에서 매일 빙빙돌며 살아가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사람은 저 높고 넓은 영적 세계를 보고 살아가는 사람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