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6 30

최후 승리를 확신한다

최후 승리를 확신한다(롬8:38-39) 기독교가 성경은 펴 놓고 인봉을 떼지 않는 책으로 읽으면지식만 쌓여갑니다. 성경구절 암송 큐티 등등이 다 여기에 속합니다.그러나 인봉을 뗀 책(계5:5)으로 읽는 사람은 이 책을 먹습니다(계10:9) 양식입니다.예수를 믿는다 십자가를 믿는다 하는 사람들은 성경지식을 쫓는 겁니다.그러나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말미암아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다가 다시살아난 자들은 진리 안에서 하늘 보좌에 앉으신 주님과 한 영이 되었기에인봉을 떼신 주님으로 말미암아 성경이 계시된 책이 되고 생명의 양식이 됩니다.이런 사람들은 지식을 전하는 것이 아니라 두 증인이 되어 갈대와 같은 측량줄을가지고 성전과 제단과 그 안에서 경배하는 자들을 측량할 수가 있게 됩니다(계11장)제가 사람들을 보고 간단..

약함을 고백하라

김장환 큐티365 나침반출판사 약함을 고백하라 ● 롬 8:26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가 마땅히 빌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신사참배를 거부하다 순교당한 주기철 목사님은 흔들리지 않는 믿음의 표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년 동안 고초를 겪으면서도 다니엘과 같이 단 한 번도 하나님을 향한 뜻을 굽히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아들인 주광조 장로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우리의 생각과는 달리 주기철 목사님은 누구보다 자신의 연약함을 주님 앞에 고백한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목사님은 성격이 강하지 못해 언제라도 신사참배를 할까 봐 고민하셨고, 고문을 당할 때마다 더 이상은 버티기 힘들 것 같다고 주님께 부르짖었습니다. 그럼에도 이..

오늘의 기도 - 황인돈목사

오늘의 기도 - 황인돈목사 주님, 고난에 처해 있거나 무풍지대와 같은 곳에 있든지 항상 평온한 마음과 믿음의 담대함으로 살게 하소서. 연약한 우리는 작은 문제에도 가슴을 졸이기에 마치 항구에 배를 정박해 놓은 채 큰 바다를 향해 감히 배를 띄우지 못하는 미련하고 어리석은 항해사와 같습니다. 우리를 향한 주님의 뜻이 아무리 위대해도 또 우리가 받은 사명이 아무리 막중해도 두려움에 쌓여 단 한 걸음조차 내디디지 못한다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앞서 살았던 믿음의 선배들을 생각해봅니다. 그들은 생명을 위협당하는 박해를 받으면서도 두려워하지도 굴복하지도 않고 오히려 담대했습니다. 지금 우리에게는 그들이 가졌던 믿음이 필요합니다. 주님, 은혜를 베풀어주소서. 믿음의 담대함을 주셔서 큰 풍랑에 맞서게 하시고 끝없는..

성경의 언어.

성경의 언어. 구약성경은 대부분 히브리어로 씌였고 극히 일부분만 아람어로 되어있습니다. 1.히브리어 BC1800년경 팔레스티나와 그 인근에 살던 셈족이 발명한 언어를 셈족어라 합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주요 셈족어는 히브리어, 아랍어등인데 모두 자음만 표기를 하고 모음은 별도의 부호로 표기합니다. 예를 들어 책에는 KKK만 쓰여 있어서 모음 부호가 없으면 KiKaKu로도 읽힐 수 있고 KaKuKi로도 읽을 수 있읍니다. 이와 같이 히브리어는 순전히 자음 22자로만 되어 있습니다. 기원후 7세기경유다학자들은 이러한 혼란을 없애기 위하여 자음의 위, 아래 그리고 안에 붙여 사용할 모음부호를 만듭니다. 이러한 학자들을 마소라 학자들이라하고 그들이 확정한 성경 본문을 마소라 본문이라 부릅니다. 이웃한 아랍어의..

여야 생사걸린 17곳! 서울 총선 대진표 완벽 분석/민주 자체 전망 "153석+알파".그 진짜 속내/비례 4번 이하 출마 시"쫄았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야 생사걸린 17곳! 서울 총선 대진표 완벽 분석이현종 정혁진 진행달라도 너무 다른 조국과 이재명..."반드시 찢어집니다. 두고 보십시오"장예찬까지.전사들을 솎아내고 새로이 공천하는 사람들 보니.민주당 보라이재명,‘노무현 비하’양문석 논란에“정치인 공격, 무엇이 문제냐”민주 자체 전망 "153석+알파".그 진짜 속내다들 아니라는데 MBC 혼자 "협박" 당했다고 우기는 중비례 4번 이하 출마 시"쫄았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1주일새 서울 민심 급변 왜/노골적이고 무자비한 이런 학살은 없었다/조국 비례출마 큰 그림?.이수정,작심 일침 날렸다

1주일새 서울 민심 급변 왜한동훈의 여성 청년 공천 '수혈'김상희의원 단톡방에서 충격메시지에 술렁 정세균도 이재명 측에 최후통첩현장 취재하는 유튜버들 국힘 앞에 모인 이유노골적이고 무자비한 이런 학살은 없었다김행 진중권 방송 중 고성다툼 급기야 마이크 껐다조국 비례출마 큰 그림?.이수정,작심 일침 날렸다

쌍둥이로 낳아줘요~

쌍둥이로 낳아줘요~ 죽어라고 돈만 모으던 할아버지가 더 늙기 전에 외국 여행도 가고 돈도 좀 써야겠다 생각하고 환전을 하러 은행에 갔다. 창구에서 예쁜 아가씨에게 말했다. "나~ 외국여행 갈건데 돈을 좀 바꿔 줘요." 아가씨가 물었다. "애나 드릴까요?" 앤화란 말을 잘못 들은 할아버지가 당황해서 머뭇거리자, 아가씨가 다시 물었다. "아님~ 딸라 드릴까요?" 듣고 있던 할아버지가 속으로 생각했다. "내가 돈이 많다는 걸 어떻해 알고~ 나이도 젊은 아가씨가 참 당돌하네." 하고 생각중인디, 아가씨가 또 물었다. "할아버지~~애나 드릴까요? 딸나 드릴까요?" 내심 기쁘고 흐믓한 할아버지가 아가씨에게 말했다. ⬇ ⬇ ⬇ ⬇ "이왕이면 쌍둥이로 낳아줘 ㅎㅎㅎㅎㅎ ㅎㅎㅎㅎㅎ ㅎㅎㅎㅎㅎ

하루에 운동 '1분'만 하면 생기는 충격적인 결과

하루에 운동 '1분'만 하면 생기는 충격적인 결과 심으뜸 인스타그램 장동선 뇌과학 박사가 '1분 운동'의 놀라운 효과를 설명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장동선 박사는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장동선의 궁금한 뇌'에서 현대인들이 1분이라도 운동을 꼭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영상에서 장 박사는 "최근 학계에서 가장 큰 이슈 중에 하나가 1분 운동"이라며 3시간 동안 앉아있는 사람과 20분마다 일어나서 1분간 운동한 사람을 비교한 연구 결과를 소개했다. 유튜브 '장동선의 궁금한 뇌' 유튜브 '장동선의 궁금한 뇌' 장 박사에 따르면 연구팀이 두 그룹의 혈류량과 집중력을 테스트했더니 딱 1분 운동하는 것만으로도 학습능력과 집중력이 올라갔다. 또 혈류량과 심혈관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다. 이때 '1분 운..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그들이 남긴 향기

엄상익 변호사 에세이 - 그들이 남긴 향기 법무장교 동기생 중의 한 사람이 암에 걸렸다. 그는 나이를 먹었어도 열심히 중국어를 공부했다. 그는 죽기 얼마 전 동기생들에게 사과 한 상자씩을 택배로 보냈다. 마지막 선물이었다. 그가 죽은 후 문 앞에 덩그라니 남은 사과상자가 눈에 들어왔다. 삶을 마치고 떠나간 후 그의 빈자리같았다. 마음이 애잔했다.​ 법무 장교 훈련 시절 같은 내무반에서 생활했던 또 다른 인물이 있었다. 군대 시절 내가 모략을 받은 적이 있다. 보안부대에서 내가 뇌물수수의 혐의가 있다고 첩보를 올린 것이다. 아마도 지역 보안부대장과 싸운 것이 그런 보복으로 돌아온 것 같았다. 당시 그 기관은 국가권력의 정점이었다. 그곳에서 흰걸 검다고 해도 그렇게 만들어야 하는 분위기였다. 나는 육군본부에..